[TREND] 영화보다 더 깊은 감동을 주는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사례 ?H&M, EDEKA 外
HS Ad 기사입력 2017.12.20 12:00 조회 7123

 

광고 한 편이 주는 감동은 때론 영화보다 깊을 때가 있습니다. 해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세계 여러 기업은 가슴 따뜻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는데요. 그중에서도 자식들을 보기 위해 자신의 가짜 장례식을 만든 노인의 가슴 뭉클한 사연을 담은 EDEKA의 ‘Home For Christmas’, 크리스마스에는 주변 사람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라는 메시지를 담은 H&M ‘Come Together’ 그리고 누나를 기쁘게 해주기 위해 Mrs. 클로스에게 소원을 비는 사고뭉치 동생의 귀여운 이야기, M&S ‘Christmas with love from Mrs. Claus’를 소개합니다.
 

내 장례식에 초대합니다 ‘EDEKA : HOME FOR CHRISTMAS’

독일 슈퍼마켓 체인 EDEKA의 ‘Home for Christmas’는 바쁘다는 핑계로 가족과 만남을 소홀히 여기는 우리들의 모습을 대변합니다. 영상에는 혼자 사는 노인이 등장하는데요. 매해 크리스마스면 혼자 들기 버거울 정도로 마트에서 장을 보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자식들이 오지 않아 늘 혼자 보냅니다.



 

올해는 달랐습니다. 노인의 자식들은 세계 각국에서 아버지의 ‘부고’를 듣게 되죠. 후회의 눈물을 흘리며 한걸음에 달려온 자식들. 하지만, 자식들을 반긴 것은 다름 아닌 ‘살아있는 아버지’. 모처럼 모인 가족들은 크리스마스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갖습니다.

‘Home for Christmas’는 공개 첫날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1,500만 건 지금까지 58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알렸습니다. 2016 칸 광고제 Film Craft 부문과 PR 부문, Intetrated 부문, 총 3개 부문에서 Bronze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웨스 앤더슨 감독 특유의 유머와 독특한 색감 ‘H&M : Come Together’

영화 ‘그랜드부다페스트 호텔’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파스텔톤의 색감, 좌우 대칭, 독특한 유머 코드 등일 텐데요. ‘Come Together’는 그랜드부다페스트의 감독, 웨스 앤더슨(Wes Anderson)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제작한 광고 캠페인입니다.

 

약 3분 50초의 러닝타임의 이 영상은 기차를 배경으로 합니다. 기상 악화로 11시간이나 지연된 열차의 승객들은 ‘크리스마스’에 약속을 지킬 수 없게 되죠. 이때 승무원은 사과의 의미로 무료 크리스마스 브런치를 제공하겠다고 방송을 합니다. 혼자 있던 승객들은 열차의 한 공간에서 만나 크리스마스 파티를 여는데요.

굉장히 단순한 내용이지만 웨스 앤더슨 감독 특유의 위트와 색감 그리고 짜 맞춘 듯한 좌우 대칭 화면 구도이 하나의 예술작품을 보는 듯합니다. 특히 웨스 앤더슨의 영화 ‘다즐링 주식회사’,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등에 출연했던 애드리언 브로디가 열차 승무원으로 출연해 웨스 앤더슨 감독과 남다른 케미를 발산해 볼거리를 더합니다.

 
 

Mrs. 클로스의 화려한 등장 ‘M&S : Christmas with love from Mrs. Claus’

마지막으로 소개할 광고 캠페인은 영국의 패션 소매기업 막스앤스펜서(Marks and Spencer)의 크리스마스 영상 ‘Christmas with love from Mrs. Claus’입니다. 이 영상에는 이색적으로 산타클로스 부부가 등장하는데요. 영상은 산타클로스 부인이 삐뚤빼뚤 자신의 이름이 적힌 편지를 발견하면서부터 시작됩니다.

 

 

편지를 보내온 주인공 꼬마 남자아이 제이크. 그동안 하나뿐인 누나를 깜짝 놀라게 하고, 운동화를 망가뜨리는 등 말썽을 부려 미안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다고 전합니다. 편지에 감동한 Mrs. 클로스는 영화 킹스 스피치의 주인공처럼 옷장 문을 열고 근사한 빨간색 옷을 갈아입죠. 그리고 헬리콥터를 타고 바다를 건너 꼬마 아이가 있는 곳으로 달려가 몰래 선물을 전달합니다. 아침에 일어난 제이크의 누나는 행복함에 얼굴이 환해집니다. 제이크는 물론 보는 이들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 영상은 레미제라블, 킹스 스피치의 톰 후퍼 감독이 디렉팅을 맡아 화제를 모았는데요. 극적인 연출과 드라마틱한 구성으로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느낌을 주는 광고 캠페인입니다.

이제 며칠이면 2017년도 끝이 납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누구와 무엇을 하며 보낼 계획인가요? 오늘 소개해드린 EDEKA, H&M, M&S 광고 캠페인의 주인공처럼 가족 혹은 주변 사람들과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EDEKA ·  H&M ·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레미제라블 ·  막스앤스펜서 ·  웨스 앤더슨 ·  크리스마스 ·  크리스마스광고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해외CF(인도네시아)-LTN담배
sunny308
MG
neyouel10
넷플렉스
neyouel10
리데르
neyouel10
H&M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