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플랜, 강지현 한국 법인 대표 임명
2016년 세계 3대 광고제를 한꺼번에 석권한 여성 리더
2017년 1월 24일 – 독일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독립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Serviceplan)이 강지현 이사를 한국 법인 대표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한국 법인을 설립하고 단기간에 급성장을 기록하는데 큰 기여를 한 Edmund Schaeffer 전임 대표는 유럽 서비스플랜 그룹 본사로 복귀해 계속해서 그룹 발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신임 강지현 대표는 2009년에 현 서비스플랜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했으며, 지금까지 이케아 코리아, 앱솔루트 코리아, BMW 코리아 등 글로벌 브랜드들의 국내 캠페인을 이끌어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세계 최초로 점자 스마트워치를 개발한 국내 스타트업 ‘닷(DOT)‘의 크리에이티브 파트너로서 진행한 캠페인을 주도하여, 서비스플랜코리아가 칸 국제광고제와 LIA, CLIO 세계 3대 광고제를 모두 석권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 같은 성과를 토대로, 서비스플랜코리아는 CLIO에서 ‘2016 올해의 광고대행사(2016 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인사와 관련하여, 마커스 노더(Markus Noder) 서비스플랜 인터내셔널 매니징 파트너(Managing Partner of Serviceplan International)는 “강지현 대표는 뛰어난 리더십과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에서 서비스플랜코리아의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매출을 향상시키고 인지도를 넓히는 데 핵심 역할을 한 리더”라며 “글로컬라이제이션(글로벌 현지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고 혁신과 고객서비스에 주력함으로써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한국 내 최고의 독립광고회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성장시켜 나갈 적임자“라고 말했다.
강지현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직을 맡게 되어 영광”이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크리에이티브 개발은 물론, 조직 자체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구성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특히 기존의 일반적인 종합광고대행사의 모습에서 벗어나 디지털 역량 및 마케팅 솔루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광고회사로 서비스플랜코리아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비스플랜코리아에 합류하기 전, 강 대표는 글로벌 광고회사인 BBDO의 디지털 파트인 인터원에서 시니어 어카운트로 근무하였으며, 그레이프 커뮤니케이션즈에서 LG전자와 일렉트로룩스 등의 캠페인을 담당하였다.
# # #
서비스플랜그룹(Serviceplan Group) 소개
서비스플랜그룹은 1970년 창업자 피터 할레(Peter Haller)가 설립하여 그의 대를 이은 플로리안 할레(Florian Haller) CEO가 이끌고 있는 독일 뮌헨 소재의 유럽 최대 독립 종합광고회사이다. 창업자 피터 할레와 플로리안 할레 CEO는 독일 베를린 커뮤니케이션 박물관의 광고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서비스플랜그룹은 글로벌 광고시장의 전반적인 침체 분위기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 35개 오피스에 약 3,400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본사의 혁신적인 DNA를 이어받아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를 제작하는 종합광고대행사로서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 소개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2013년 서비스플랜 그룹이 리퀴드 캠페인 서울을 인수하면서 사명을 변경,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였다. 전 세계에 35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플랜 그룹은 ‘House of Communication‘ 구축을 주 전략으로 삼고 있다. 약 50여명의 업계 혁신가 및 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특히 우수한 국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ATL 및 디지털 캠페인 분야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주요 클라이언트로는 BMW, Absolut, 숭실대학교, Dot 등이 있다. 국내에서 가장 강력하고 혁신적인 독립 광고대행사로 주목받고 있는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2016년에만 23개의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많은 국제 광고제 및 업계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한 지붕 아래 브랜드 전략,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미디어 또는 온라인 전문가, 웹디자이너, 디자인/ CRM 전문가, 시장 조사자, PR 컨설턴트 및 세일즈 전문가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들을 보유하고 있다.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투명성, 협업 및 상호연계성이라는 고유의 핵심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Building the best brands with the most innovative strategies“의 목표 실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serviceplan.co.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erviceplangro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