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광고홍보학회(회장 이종민)에서 올 한 해 동안 가장 성공적으로 브랜드 호감도와 경쟁력을 향상시킨 캠페인을 선정하는 ‘2016 올해의 광고대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총 4편의 캠페인을 선정·발표하는 이번 광고대상에서 가장 주목을 끈 캠페인은 ‘오! 진짜 짧은 다큐’ 캠페인(광고주 : O tvN, 광고대행사 : TBWA KOREA)이었다. 대상을 수상한 ‘오! 진짜 짧은 다큐’ 캠페인은 말 그대로 2분 이내의 진짜 짧은 다큐다.
총 12편의 소재로, 나이가 들어도 도전을 멈추지 않은 역사 속 돈키호테 이야기부터 어처구니없는 일을 하며 열정을 갖고 살아가는 수많은 돈키호테들을 다루었다. 돈키호테처럼 남들의 비난에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간 역사 속 인물 및 시대의 흐름을 뒤바꾼 발명품 등을 조명하여, O tvN이 추구하는 ‘진짜 사는 재미’를 돈키호테 정신으로 다시 찾아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총 12편의 소재로, 나이가 들어도 도전을 멈추지 않은 역사 속 돈키호테 이야기부터 어처구니없는 일을 하며 열정을 갖고 살아가는 수많은 돈키호테들을 다루었다. 돈키호테처럼 남들의 비난에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간 역사 속 인물 및 시대의 흐름을 뒤바꾼 발명품 등을 조명하여, O tvN이 추구하는 ‘진짜 사는 재미’를 돈키호테 정신으로 다시 찾아보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