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는 지난 6월 EBSlang(EBS랑) 토익 인터넷강의 'EBS 토익목표달성(이하 토목달)'의 새로운 전속모델로 배우 서강준과 함께한 TV CF를 공개했다.
대한민국 대표 교육서비스인 EBS는 이번 광고를 통해 '토목달'이라는 브랜드의 진정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국내 토익 시장에서 가장 처음으로 수강료 환급 프로그램을 도입한 EBSlang은, 타 업체들의 자극적인 광고 메시지와 반대로, '장학금'이라는 표현으로 수강생들에게 다가가는 전략을 세웠다.
토익을 가장 많이 접하는 20대 타겟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서강준을 모델로 발탁, 1:1 온라인 강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영상기법으로 활용했다. 이번 광고에서는 '토익 공부, 방법을 바꿔라'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학습법으로도 토익 점수가 잘 오르지 않는다면, 목표부터 다시 설정해 공부하자'는 내용을 담았다.
남녀 타겟층에 재치있게 어필하기 위해 '썸녀에게', '친구에게' 총 2가지 버전으로 제작, '목표부터 다시!' 라는 메시지로 EBS 토목달의 노하우와 신뢰도를 강조하였다. 썸녀와 친구에게 점수만을 위한 토익 요령이 아닌, 가장 중요한 목표를 강조하고 있어 많은 타겟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EBSlang 토목달 공식 사이트]
토목달 이벤트 페이지 http://www.ebslang.co.kr/
메이킹 필름 : https://www.youtube.com/watch?v=JY4Io9Ui2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