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Preview & Review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16.08.11 12:00 조회 10201
[ R E P O R T ]
개인의 취향 100%,
'브랜딩 ME: [3ME]인테리어'로 완성하다

소셜 빅데이터로 바라본 '생애주기별 인테리어' 트렌드


이노션 내 소셜 빅데이터 분석 전담 조직인 디지털 커맨드 센터(Digital Command Center)가 지난 1년간 주요 포털사이트, 블로그 및 카페, 주요 커뮤니티 등의 채널에서 수집한 소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생애주기별 인테리어' 트렌드 보고서를 내놨다. 약 55만 건의 인테리어 관련 소셜 데이터 중 생애주기와 연관이 있는 6만1,502건을 분석한 결과다. 소셜 데이터를 활용해 인테리어를 주제로 세대별 트렌드 분석을 시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노션은 이번 트렌드 보고서에서 인테리어에 대한 생애주기별 세대 간 특징을 반영해 싱글족 및 신혼부부 계층은 'SELF-ME' 자녀를 키우는 계층은 'MINI-ME', 은퇴한 노년층은 'RETURN-ME'로 각각 명명했다. 특히 개인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한다는 점에서 보고서 제목을 브랜딩 ME: [3ME] 인테리어'로 붙였다.

 










[ C A M P A I G N ]
앞이 보이든 보이지 않든, 운전은 즐거워야 한다는 생각
차카차카 놀이터 프로젝트

 


차카차카 놀이터 프로젝트는 현대자동차의 자율주행 기술력으로 시각장애 아동들이 미니카를 운전하게 만들었다. 자동차가 스스로 판단해 운전하는 자율주행을 넘어, 시각장애 아동도 자신의 의지대로 운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 것이 이번 캠페인의 가장 큰 의의다.

 


지난 2013년 시행한 쏘나타 터처블 뮤직시트 프로젝트에 이은, 쏘나타의 두 번째 사회공헌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앞을 볼 수 없는 사람은 운전을 어떻게 할까?'라는 고민에서 '그들에게 운전의 경험, 재미를 느끼게 하고 싶다'라는 생각에 도달했다.

현대자동차는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해 '자율 주행 기술'을 활용하기로 했다. 자율 주행 기술이란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차량 변경 제어 기술, 장애물 회피 제어 기술 등을 이용해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최적의 주행 경로를 선택하고 자율 주행토록 하는 시스템이다. 물론 운전이 미숙하여 충돌 등의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될 때는 자동차가 스스로 조향을 제어하므로 안전성도 보장된다.




[ T V C ]
정수기를 다시 만들자
현대렌탈케어 '현대큐밍-큐브제로'

 


얼음 나오는 정수기, 살균하는 정수기 등 갈수록 다양해지는 정수기의 옵션들 속에서 현대 큐밍은 남다르게 생각했다. 이번 론칭 캠페인의 목적은 '큐브제로'에 담긴 남다른 생각을 전하는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털홈케어 렌탈기업인 '현대렌탈케어'가 신제품 '큐브제로' 정수기 출시에 맞춰 신규 TV 광고를 선보였다. '큐브제로'는 냉온수 모두 직수형으로 신선한 물을 즐길 수 있어 '살균'이 필요 없는 정수기다. 또한 작은 정육면체 모양은 미래적이며 샤프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이 혁신적인 정수기의 등장감을 끌어올리기 위해 특수 촬영장비인 '로봇암(robot arm)'이 사용됐다. '로봇암'은 카메라의 동선을 100% 컴퓨터로 프로그래밍하여 보다 정교하고, 완벽히 계산된 촬영이 가능한 첨단 장비다. 사람이 조작하는 기존 카메라 웍으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역동적인 촬영이 가능해 혁신적인 느낌을 표현하기에 적절한 기법이며,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국내 정수기 광고에서는 최초로 활용되었다.

광고모델은 <나인>,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2> 등의 출연작에서 달달한 자상함과 남자다운 카리스마를 넘나드는 매력을 보여준 이진욱이 맡아 큐브제로가 가진 샤프함과 섬세함을 표현했다.
 





[ T V C ]
당신은 충분히 인정받을 만한 자격이 있다
현대자동차 <그대. 이제. Grandeur> 광고 캠페인

 


'복잡한 세상을 해결할 수 없다 해도 언젠가는 좋은 날이 다가올 거야~' 저 멀리 바다 너머 어딘가를 바라보며, 조용히 읊조리듯 노래하는 조진웅에게, 위로하듯 가만히 옆에 서 있던 이성민이 대답한다. '왔잖아, 좋은 날이!'

 


광고에서 톱스타를 쓰지 않기로 업계에서 유명한 현대자동차. 그들이 거의 5년 만에 그것도 무려 조진웅과 이성민 ― 두 배우와 호흡을 맞췄다. 대한민국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운 대표 연기파 배우들이다. 두 배우의 실생활 같은 광고 속 짧은 대화가 소비자들의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더 많이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도록 모델들의 실제 이야기를 담아 광고를 제작했다. 그 누구도 알아주지 않던 무명의 시간을 견뎌내고 누구보다 힘들고 고달픈 연기자의 삶을 살아왔지만, 끊임없는 노력 끝에 모두에게 인정받는 멋진 주연 배우로 우뚝 선 조진웅과 이성민. 무명 시절 단역 배우로 만나 늘 서로를 응원하는 돈독한 선후배 관계에 있는 그들의 이야기를 그랜저 유저들의 이야기로 담았다. '언젠가는 좋은 날이 다가올 거야'라는 가사가 곽진언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를 통해 따뜻한 위로를 더한다. 끊임없이 노력하며 성공을 향해 달려왔고, 안주하지 않고 달려가고 있는 당신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다.




[ T V C ]
당신의 든든한 베이스가 되어드릴게요
정관장 베이스 ― 굿베이스 모델 선정

 


KGC인삼공사의 자연소재 브랜드 '굿베이스'의 선택은 한류스타 이민호였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물론 신뢰감과 건강함의 이미지를 갖춘 것이 선정 이유다.

 


KGC인삼공사는 자연소재 브랜드인 '굿베이스'의 모델로 한류스타 이민호를 선정했다. '굿베이스'는 정관장 패밀리 브랜드로 아로니아, 석류, 배 등 다양한 자연소재를 KGC인삼공사의 290여 가지 엄격한 품질관리로 담아내는 브랜드다.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은 모델로서 발탁된 이민호는 대한민국의 대표하는 한류배우로서 건강한 이미지를 가졌다. 이민호는 '굿베이스'의 첫 촬영인 스튜디오 인쇄 촬영에서 건강한 신뢰감을 잘 표현하며, '굿베이스'의 브랜드 이미지인 자연이 주는 건강함과 조화를 이뤄냈다. 또한 4월 중순 공개된 TVC에서도 '굿베이스'의 신뢰감과 건강함을 초록의 자연 이미지로 표현했다. 이 밖에도 이민호가 등장하는 광고는 바이럴 영상, 메이킹 필름 등으로 백화점, 마트, 온라인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 T V C ]
'폼' 나는 생활의 시작
생활플랫폼 SK텔레콤
 


잘 잡은 폼 하나로 인생을 바꾼 스타 설현은 '누구에게나 나만의 폼은 있다'고 말하고, 배우 조진웅은 '폼 나니까' 배우가 되고 싶었다고 말한다. '폼'의 긍정적인 의미와 가능성을 일깨워주며, 모두의 일상에 '폼'을 더해줄 새로운 플랫폼을 만나보자.

 


유무선 통신은 더 이상 우리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플랫폼이다. 국민의 절반이 사용하는 플랫폼 SK텔레콤은 고객들의 '폼' 나는 생활을 위해 2016년 마케팅 캠페인인 '폼 캠페인'을 선보였다.

기존 통신 사업자의 패러다임을 넘어 고객 생활에 근간이 되는 '생활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선언한 SK텔레콤은 '생활플랫폼', 'IoT 사물인터넷 플랫폼', '통합미디어 플랫폼'이라는 차세대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 커뮤니티, 커머스를 연계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

'폼'이라는 단어가 가지는 수많은 가치를 전하기 위해 모델 4편, 예술 1편, 종합 2편으로 구성된 총 7편의 론칭 TVC가 제작되었다. TVC 모델로는 설현, 조진웅, 김광현 등 각 분야의 화제의 인물이 기용됐다. 더불어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폼송'과 이에 맞추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안무가 온라인을 통해 활발하게 이슈업되고 있다.




[ S P E C I A L L E C T U R E ]
다름과 새로움에 주목하라.
원래 그런 것은 없다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 PD 초청 특강 실시

 

 
<응답하라> 시리즈로 3연타 홈런을 친 신원호 PD. 그만의 특별한 성공전략과 노하우는 무엇일까? 그가 생각하는 '다름', '새로움'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공유하고자 특별한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 4월 20일,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에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 PD가 초청됐다. <응답하라 1997>을 시작으로 <응답하라 1994>, 최근 방영되며 연일 화제를 일으킨 <응답하라 1988>까지 성공궤도를 달려온 신원호 PD의 성공전략과 노하우가 이날 특강에 참석한 현대차 및 이노션 임직원 약 700명 앞에서 공개됐다.

임직원들의 도전정신, 추진력, 성취감 등의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에서 신원호 PD는 제작 과정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다름'과 '새로움'이라는 키워드를 강조했다. 그는 "장면 하나하나, 대사 한 줄 한 줄까지 마라톤 회의를 진행한 적이 많았는데 주위에서 '드라마는 그렇게 만드는 게 아니다'라며 충고했지만, 다른 방식을 택한 게 결국 성공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또 신 PD는 "100% 새로운 일을 만들기 보다는 기존 가치 위에서 10~20%만 변화를 줘도 새로운 일이 된다"고 말하며, 새로움을 만드는 것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라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브랜드ME ·  3ME인테리어 ·  소셜빅데이터 ·  차카차카놀이터 ·  시각장애 ·  현대자동차 ·  현대큐밍 ·  큐브제로 ·  이진욱 ·  그랜저 ·  조진웅 ·  이성민 ·  굿베이스 ·  이민호 ·  생활플랫폼 ·  신원호 ·  응답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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