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il Worldwide NEWS] 영국 B2B 마케팅 전문 회사 '파운디드' 인수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6.05.20 12:00 조회 5022
영국 B2B 마케팅 전문 회사 ‘파운디드’ 인수                   



제일기획이 영국의 B2B 마케팅 전문 회사인 ‘파운디드(Founded)’를 인수했다. 국내에서는 기업 내 영업 부서가 직접 B2B 마케팅을 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는 IT, 컨설팅, 장비 대여업 등 다양한 업종의 회사들이 전문 기업에 의뢰하고 있다.

파운디드는 2012년 설립된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 성장하며 업계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회사이다. 2015년 영국 마케팅 대행사 협회(MAA)가 뽑은 ‘가장 주목해야 할 광고회사(Best Breakthrough Agency of the Year)’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거점을 신설하며 네트워크 확장을 시작했다. 연간 매출 총이익은 약 870만 달러, 영업이익은 약 220만 달러를 기록했다.

파운디드는 특히 시장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미국 ‘프루프포인트(Proofpoint)’사의 보안솔루션, ‘쿠파(Coupa)’사의 비용 관리 소프트웨어 등 주요 판촉 캠페인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이며 기업 IT 보안담당자, CFO 등의 구매 결정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그 밖에 유니클로, 소니, 파이낸셜타임스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마케팅을 수행했다.

이번 인수로 광고·리테일 등 B2C 마케팅 중심으로 구축해온 해외사업 포트폴리오를 B2B 마케팅 분야까지 확대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제일기획 임대기 사장은 “제품 기술이 평준화되고 영업 경쟁이 심화되면서 B2B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기업들의 니즈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인수를 결정했다”며 “B2C 분야와의 시너지를 통해 기존 고객에 대한 대행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신규 고객 영입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과 손잡고 디지털 미디어 사업 강화                          

제일기획이 구글과 손잡고 디지털 미디어 사업 강화에 나선다. 이번 업무 협력은 구글의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해 디지털 광고 상품 활용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특히 국내 유튜브 상위 5% 이내의 인기 채널로 구성된 광고 상품인 ‘구글 프리퍼드(Google Preferred)’를 적극 활용, 경쟁력 있는 광고 캠페인을 집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제일기획은 모바일 광고 등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높은 클라이언트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디지털 미디어 전략을 제공하게 되고, 구글은 광고 상품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두 회사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 트렌드 및 전략 등을 공유하고 클라이언트와 함께하는 워크숍 공동 주최, 구글 해외 오피스 탐방 등 다방면으로 교류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고성장 분야인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 역량을 강화하고, 비(非)전통채널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 최초 D&AD 심사위원장 배출                            



제일기획이 유럽 지역을 대표하는 광고제 D&AD에서 국내 업계 최초로 심사위원장을 배출했다. 올해 D&AD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주인공은 제일기획 제작본부장 웨인 초이(Wain Choi) 전무로 모바일 마케팅 부문 심사를 총괄 지휘했다. 웨인 초이 전무는 칸 국제광고제 등 유수의 국제광고제에서 여러 차례 수상했으며 글로벌 업계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클리오, 뉴욕페스티벌 등 유명 국제광고제 심사위원으로 활동해 왔다.

웨인 초이 전무는 “이번 D&AD에서는 모바일 마케팅에 활용된 기술의 혁신성이나 새로움보다는 기술과 휴머니티를 훌륭하게 조화시켜 소비자들의 일상에 얼마나 영감을 주고 변화를 가져왔는지에 초점을 맞춰 심사했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기획은 올해 D&AD에서 웨인 초 전무 외에도 자회사 아이리스의 니나 테일러(Nina Taylor) CD가 디지털 마케팅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총 2명이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지난 1962년 영국에서 창설된 D&AD는 광고, 디자인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와 비전을 제시하는 대표 행사로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UK                   



제일기획 영국법인이 삼성전자 및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와 함께 만든 Shakespeare 앱으로 앤디 어워즈 금상과 웨비 어워즈 웨비상 및 피플스 보이스상을 수상했다. RE:Shakespeare는 학생들이 인터랙티브 게임 및 영상을 통해 셰익스피어 작품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용 무료 앱이다. 앤디 어워즈는 뉴욕광고클럽이 만든 비영리 목적의 시상식이며, 웨비 어워즈는 미국 국제 디지털아트 및 과학 아카데미에서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Cheil UK was recognized by 2 awards shows, first with a Gold from the International ANDY Awards and two from the Webby Awards- a Webby and a People's Voice- for its “RE:Shakespeare” app developed in partnership with Samsung and the Royal Shakespeare Company. “RE:Shakespeare” is a free Android app that helps young people learn about Shakespeare’s works through play, practice and performing for real. The ANDY Awards is a not-for-profit awards show produced by The Advertising Club of New York. The Webby Awards, acclaimed as "The internet's highest honor," is presented by the International Academy of Digital Arts and Sciences.




Brazil             



제일기획 브라질법인이 브라질유방암예방협회(Femama)와 진행한 <Bigger than a Scar> 캠페인이 미주 지역의 권위 있는 광고제 중 하나인 브라질 웨이브 페스티벌(Wave Festival)에서 두 개의 은상을 수상했다. 유방절제술을 받은 여성들을 응원하기 위해 파우메이라스 FC(Palmeiras Football Club)와 손잡고 경기에 출전하는 축구선수들의 유니폼 위에 기존 배지 대신 브라질법인에서 새롭게 만든 유방암의 상징인 “핑크 흉터(Pink Scar)” 로고를 부착하게 했다.

Cheil Brazil won two Silvers at the Latin-American creative festival of awards, WAVE Festival in Rio, for its “Bigger than a Scar” work for Femama, the leading Breast Cancer prevention NGO for Brazil. To give encouragement to women who have been through mastectomy, Cheil Brazil teamed up with Palmeiras Football Club and replaced traditional badges on players' chest with a pink scar - a newly created symbol of breast cancer.




India               



제일기획 인도법인은 인도 고아페스트(GOAFEST) 광고제에서 금상 3개, 은상 9개, 동상 7개 등 총 1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황산 테러 생존자 기금 마련을 위한 <Donate a Face>, 삼성 TV와 진행한 유기견 입양 캠페인 <Spread the Joy>, 삼성 갤럭시 S6 캠페인이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Cheil India scooped 19 awards at India's GOAFEST awards including 3 Golds, 9 Silvers and 7 Bronzes. “Donate a Face” for Chhanv Foundation to raise funds for acid attack survivors, “Spread the Joy” for Samsung Joy Plus Televisions to encourage adoption of abandoned dogs, and “Samsung Galaxy S6 Search” campaign each won Gold, respectively.
파운디드 ·  B2B ·  디지털미디어 ·  D&AD ·  웨인초이 ·  Wain Choi ·  RE:Shakespeare ·  Femama ·  GOAFEST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Blowin' in the wind
  밥 딜런은 답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문제지의 정답란처럼 보기만 하면 확인할 수 있게, 한눈에 볼 수 있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멋지게 돌려 말했습니다. ‘답은 바람 속에 흩날리고 있다. 손에 쉽게 잡히지 않고 눈으로 뚜렷하게 볼 순 없지만 분명히 답은 바람 속에 있으니, 그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정답란의 명확한 답은 오직 하나의 답만 있음을 주장합니다. 그 답 외엔 모두 틀린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Blowin' in the wind
  밥 딜런은 답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문제지의 정답란처럼 보기만 하면 확인할 수 있게, 한눈에 볼 수 있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멋지게 돌려 말했습니다. ‘답은 바람 속에 흩날리고 있다. 손에 쉽게 잡히지 않고 눈으로 뚜렷하게 볼 순 없지만 분명히 답은 바람 속에 있으니, 그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정답란의 명확한 답은 오직 하나의 답만 있음을 주장합니다. 그 답 외엔 모두 틀린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Blowin' in the wind
  밥 딜런은 답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문제지의 정답란처럼 보기만 하면 확인할 수 있게, 한눈에 볼 수 있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멋지게 돌려 말했습니다. ‘답은 바람 속에 흩날리고 있다. 손에 쉽게 잡히지 않고 눈으로 뚜렷하게 볼 순 없지만 분명히 답은 바람 속에 있으니, 그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정답란의 명확한 답은 오직 하나의 답만 있음을 주장합니다. 그 답 외엔 모두 틀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