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3-CULTURE] No Place Like Home 그들이 '집에서' 사는 법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16.04.22 12:00 조회 5447
요즘 자신이 집돌이, 집순이임을 당당하게 밝히는 스타들이 늘었다. SNS를 통해 집에서 보내는 그들의 일상을 스스럼없이 공개하기도 한다. 집을 사랑한 스타들. 그들이 집에서 사는 방식을 유형별로 살펴본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TYPE 1]
집에서 혼자 노는 그들

무대 밖에선 집돌이-조승우
"왜 집을 나가서 사서 고생하나. 내가 원래 '집돌이'다. 일상도 별것 없다. 아침에 일어나면 뉴스 보고, 개 한 마리랑 고양이 두 마리에게 밥 주고, 가끔 산책도 시켜주고... 그게 전부다."
_노컷뉴스(2015.12.10.) 인터뷰 中

'소처럼 일한다'고 해서 '소승우'라는 별명을 가진 배우 조승우. 하지만 카메라 밖이나 무대 밖에선 소소한 일상을 보내는 스타 중 하나다. 집돌이를 자처하는 그는 집에서 강아지와 고양이들과 놀거나 TV를 보며 시간을 보낸다. 미드도 보고 야구 중계와 TV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것도 그의 취미 중 하나. 특히 <슈퍼맨이 돌아왔다> <동물농장> <K팝스타> 애청자라고 한다.


혼자 놀기의 달인-태연
"집에서 혼자 노는 것을 좋아한다. 가수가 안 됐으면 파워블로거가 됐을 것이다"
_On Style <채널 소시>(2015.08.04) 방송 中

집순이로 유며한 소녀시대 태연. 집에서 그림 그리기, 네일아트, 휴대전화 게임 등을 하며 혼자 노는 것을 좋아한다. "이틀 동안 안 보여서 어디 간 줄 알았는데 그냥 이틀간 방에서 나오지 않았던 것뿐"이라는 멤버들의 증언이 이를 뒷받침한다. 태연은 집에서 갈고닦는 네일아트를 인스타그램에 종종 올리는데 고난도 디자인과 화려한 스킬 등 그 실력이 수준급이다.


[TYPE 2]
집에서 더 바쁜 그녀들


평소엔 빵 굽는 집순이-박민영
"집에서 할 게 정말 많다. 집에 있어도 심심하지 않다. 커피를 좋아해서 콩도 직접 사고, 꽃을 좋아해서 고속버스터미널 꽃시장도 자주 간다. 요리 좋아해서 베이킹 재료도 사다놨다."
_아시아투데이(2015.02.26) 인터뷰 中

집순이라고 해서 아무것도 안하고 집에서 뒹굴뒹굴하기만 한 것은 아니다. 박민영은 말 그대로 '바쁜' 집순이 스타일이다. 집에서 커피 마시고, 빵도 굽고, 요리하는 것도 좋아한다. 친구들도 그의 집을 '카페 드 미뇽'이라 부르면서 편하게 자주 놀러 올 정도다. 그들에게 가끔 멕시칸 요리를 대접할 수 있을 정도로 집에 있으면서 자연스레 요리 실력이 늘었다.


소문난 멋진 집의 여주인-기은세
"질리지 않는 인테리어의 키 포인트는 바로 클래식함이다. 카펫과 커튼 같은 컬러감만을 활용해도 질리지 않는 '클래식'한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다.
_bnt뉴스(2016.02.02) 인터뷰 中

'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 그리고 '리빙 셀럽'. 배우로 활동하던 기은세의 이름 앞에요즘 새롭게 붙은 수식어다. 직접 인텔어한 러브하우스가 방송에 공개되면서 고급 호텔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클래식한 인테리어와 뛰어난 색감이 돋보이는 그의 집은 한동안 SNS를 뜨겁게 달궜다. 이국적인 소품과 블랙 앤 화이트, 포인트 컬러가 매치된 세련된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기여사네 집' 블로그를 방문해볼 것!


[TYPE 3]
집 꾸미는 남자들

셀프 인테리어계의 아이돌-제이쓴
인테리어는 단순히 공간을 꾸미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공간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고 하잖아요. 공간은 그 사람을 닮게 마련이거든요. 평범했던 제가 공간을 바꾸기 시작하면서 인생의 변화가 시작된 것처럼요."
_metro(2016.02.01.) 인터뷰 中

제이쓴은 JTBC <헌집줄게 새집다오> 고정을 맡기 훨씬 이전부터 이미 셀프 인테리어의 달인으로 소문 난 방스타다. 그는 '제이쓴의 좌충우돌 싱글라이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를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있다. 지난해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강남이 사는 낡은 집을 97만원의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바꾸며 인기는 한층 뜨거워졌다. <제이쓴의 5만 원 자취방 인테리어> <제이쓴, 내 방을 부탁해>라는 책도 냈다.


의외(?)의인테리어 능력자-박휘순
"원빈과 나의 공통점이 있다. 77년생이라는 점과 침실을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_MBC 특집 프로그램 <인스타워즈>(2016.02.09.) 방송 中

이런 말을 남기며 한 방송에서 침실을 공개한 박휘순은 평소 이미지와는 다른 깔끔한 북유럽풍의 인테리어로 큰 화젤ㄹ 모았다. 더구나 셀프 인테리어 고수이자 스타 블로거인 '로그'와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두는 파란(?)을 일으킨 것. 자신이 직접 발품 팔아 사들인 인테리어 소품을 집 안 곳곳에 배치해 아늑하고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하며 셀프 인테리어 능력자에 등극하는 반전을 보여주었다.


[TYPE 4]
스케일이 다른 글로벌 집 스타

할리우드 집방 스타-저스틴 팀버레이크
"홈 인테리어는 마치 무대 위에서 공연을 하거나 영화를 찍는 것과 같다. 가구, 벽지와 같은 큰 부분부터 작은 소품까지 완벽하게 어울려야 한다."
_미국 인테리어 전문잡지 <엘르데코(Ellle Deco)> 인터뷰 中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셀프 인테리어를 즐기는 셀럽으로 유명하다. 그는 평소 오랜 친구이자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에스티 스탠리와 함께 2012년 인테리어 소품 업체인 '홈민트(HomeMint)'를 창업했다. 홈민트는 팀버레이크와 스탠리가 직접 고른 인테리어 소품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홈민트의 인기와 더불어 팀버레이크는 방송, 인터뷰를 통해서 자신의 고급 인테리어 비법을 소개하면서 집방 스타로 등극했다.


집방의 대명사-엘런 드제너러스
"자라는 동안 집을 가져본 적이 없어요. 우린 항상 집을 빌려서 살았거든요. 그래서 돈을 벌어 가장 먼저 한 일이 집을 산 것이죠."

미국 유명 토크쇼인 NBC <엘런 드제너러스 쇼>의 호스트인 엘런 드제너러스는 새로운 집 꾸미기를 위해 몇 번이고 이사를 다닐 정도로 열정적이다. 덕분에 지난 25년 동안 총 12채의 집을 개조하기도 했다. 이런 경험은 인테리어 정보 채널 HGTV <엘런이 디자인 챌린지(Ellen's Design Challenge)> 프로그램으로 방영됐으며, 지난해 10월에는 홈 디자인과 스타일에 대한 그녀의 열정을 담아서 책 <홈(Home)>을 출간하기도 했다.
집돌이 ·  집순이 ·   ·  행복 ·  집에서사는방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