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2014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개최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 11월 19일(수) 역삼 아모리스홀에서 ‘2014 대한민국 온라인광고제’를 개최하고 우수 온라인광고 11편을 시상했다. 대상(미래부 장관상)은 군입대를 소재로 실제 군입대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영상물을 제작, 고객의 공감대를 이끌어내어 광고노출을 극대화한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의 ‘AIA생명, REAL LIFE CHEER UP’이 차지했다. 최우수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기반으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인터렉티브 무비를 기술적으로 구현한 애드미션의 ‘제주항공, SNS무비 캠페인’에게 주어졌다. 공로상은 차재영 레볼루션커뮤니케이션즈 대표가 수상했다. 이밖에 크리에이티브·퍼포먼스·소셜 3개 부문의 금·은·동상 총 9편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한편 이번 온라인광고제는 후보작 총 75개 작품을 접수하여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대상을 포함한 11편을 최종 선정했으며, 이날 시상식과 더불어 200여 명의 온라인광고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광고 트렌드와 광고전략에 대해 토론하고 공유하는 ‘온라인광고 컨퍼런스’도 개최됐다.
미래창조과학부 ·
온라인광고대상 ·
온라인광고 ·
애드쿠아 ·
애드미션 ·
컨퍼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