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진흥 앱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씽굿 기사입력 2014.06.25 12:00 조회 5179



스포츠산업 진흥 앱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는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 진흥 및 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응모 부문 : 개발분야와 일반 아이디어 기획분야로 나누어 진행

개 발: 스마트기기용 앱 개발 (안드로이드, IOS)
기 획: 기획서 양식의 아이디어
 
● 응모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기업참가 불가)

-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 구성, 응모횟수 제한 없음

 ● 응모 주제

① 국내 스포츠용품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신규 지원프로그램 아이디어

② 스포츠산업(용품, 시설, 서비스) 기술 개발 및 융?복합 산업화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③ 스포츠자원(선수, 지도자, 각종 대회, 아마추어 및 프로리그 등)을 활용한 스포츠 비즈니스 개발 아이디어

④ 지역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⑤ 기타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 기존 공모전에 출품하여 수상한 작품, 국내?외 시장에 이미 출시된 앱, 경륜?경정?
    스포츠토토?대중골프장?올림픽공원 부문은 공모대상에서 제외

※ 앱 개발의 경우 멀티미디어, 유틸리티 등 장르 제한 없음 

● 시상 내역

구분 수상인원(12팀) 시상금(3,600만원) 비고
  아이디어 아이디어  
최우수상 1 1 700만원 300만원 문체부 장관상
우수상 2 2 각 500만원 각 200만원 공단 이사장상
장려상 3 3 각 300만원 각 100만원 공단 이사장상
6팀 6팀 2,600만원 1,000만원  

※ 제세공과금 수상자 부담

※ 적합한 수상작이 없을 경우 시상규모 변동가능

● 응모 일정

- 접수 기간 : 2014. 9. 1(월) ~ 9. 12(금) 15:00까지

- 1차 심사 발표 : 9월 중(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

- 2차 심사 진행 : 10월 중 예정

- 최종 입상자 발표 및 시상 : 10월~11월 중 예정
 

● 심사

-개 발-
 
1차: 적합성평가(구동성테스트)
2차: 전문가 심사
 
-기 획-

1차: 서류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


※심사 기준 : 실현가능성?활용성(40%), 창의성(30%), 논리성?완성도?편의성(30%)


● 제출 서류


-개 발-
ㅇ 참가신청서

ㅇ 서약서

ㅇ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ㅇ 최종결과물 (모바일OS에서 구동 가능한 파일)

ㅇ 개발계획서(5P이내)

 
-기 획-

ㅇ 참가신청서

ㅇ 서약서

ㅇ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ㅇ 아이디어 요약본(1P이내)

ㅇ 아이디어 전문 (30장, 20MB이하 ppt 또는 pdf형식)

- 신청양식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www.kspo.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 개발분야 : 개발계획서는 자유형식으로 5P이내, 10MB이하로 작성
- 기획분야 : 아이디어 전문 파일명은 반드시 [대표자명_작품명.ppt]로 제출
※ pptx로 작성한 파일은 ppt로 변환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contest@kspo.or.kr]

 
● 유의 사항

- 제출된 서류(프레젠테이션 자료 포함)은 접수기간 종료 후 변경이 불가하오니

  2차 프레젠테이션 발표 등을 감안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참가신청 접수확인은 신청 다음날 일괄 메일 회신합니다.   

-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더라도 기존에 출품되었거나 모방작인 경우 등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금 환수 등 수상을 취소합니다.

-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제안자에게 있으며 향후 주최 측의 책임 하에 응모된
  아이디어를 개선?발전시킬 경우, 변경된 아이디어에 대한 권리는 제안자와 주최 측의
  협의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 주최 측은 응모된 아이디어에 대해 비밀을 유지하며 제안자가 아이디어의 반환을 요청할 경우 즉각 반환 또는 폐기합니다. 별도의 요청이 없을 경우 응모된 아이디어는 1년 이내에 폐기합니다. 다만 수상작에 한해서는 제안자의 동의를 얻어 폐기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응모된 아이디어와 관련하여 주최 측과 제안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대화와 협상을 통해 분쟁을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위 공고 내용은 공단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은 체육진흥투표권 적립금 사업으로 시행됩니다.

 

● 문의 사항 : 국민체육진흥공단 시장개척팀 (☎02-970-9665)
 

 

 

스포츠산업 진흥 앱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