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3] 전세계가 주목한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3.06.03 02:29 조회 7114

제일기획은 뛰어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세계를 감동시키고 있습니다.
분야의 한계와 미디어의 경계를 뛰어 넘는 종합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통해 시장과 소비자를 움직이고 있는데요. 상식을 깨는 발상의 전환, 마음을 울리는 감성 캠페인들은 해외 유수 광고제에서 수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플레이어 제일기획을 증명했습니다. 제일기획은 2010년 칸 국제광고제에서 동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11년에는 칸 국제광고제 대상과 스파익스 아시아 금상 등의 영광을 안았고, 2012년에는 원쇼, 칸 국제광고제 등에서 다수의 수상을 차지하며 제일기획의 실전적인 솔루션 역량을 지구촌 곳곳에 알렸습니다. 전 세계가 주목한 제일기획의 크리에이티브를 소개합니다.



삼성전자 인사이트 캠페인
칸 국제광고제  금상 2 / 스파익스 아시아 대상 1, 은상 2
시각장애인들이 마음으로 찍은 사진을 통해 삼성전자 카메라의 기술력을 어필한 감성 캠페인. 인간의 시각적인 능력이 필수인 카메라를 시각장애인에게 건넨발상의 전환을 통해 따뜻하고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시각장애인이 전문 사진작가로부터 사진 촬영 교육을 받고 제주도 출사를 나가 눈이 아닌 귀를 뷰파인더에 대고 자신이 느끼고 마음으로 보는 풍경을 담아냈다.

이마트 써니세일
칸 국제광고제 금상 1, 은상 3, 동상 1 / 스파익스 아시아 / 금상 2, 은상 2, 동상 3 런던 국제광고제 / 은상 1, 동상 1
세계 최초로 그림자를 이용한 QR코드 마케팅. 이마트 써니세일은 점심시간에 마트를 찾는 소비자수가 현격히 떨어진다는 고민에서 출발했다. 이 프로모션은 오전 12시에서 오후 1시 사이에 생기는 그림자로 만들어진 QR코드를 스캔해 오는 소비자에게 할인 쿠폰을 증정해 실질적인 매출 상승으로까지 이어졌다.


CJ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
칸 국제광고제 동상 1 / 스파익스 아시아 금상 1, 은상 1, 동상 1
물이 부족한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해 미네워터의 패키지에 기부용 바코드를 만들어 깨끗한 물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을 구매함과 동시에 기부까지 하는 간편한 기부 방식을 제공한 것이 핵심.
패키지도 아이가 물방울 모양의 바코드를 향해 손을 뻗는 모습으로 디자인해 아프리카 아이에게 물을 전하는 바코드란 것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에쓰-오일 히어 발룬(Hear Balloon) 캠페인
칸 국제광고제 동상 1 / 스파익스 아시아 은상 2, 동상 1 / 원쇼 메리트 2
주차장의 빈자리를 표시해 주는 풍선을 활용해 기름을 절약하고 환경을 지키자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이다. 단순한 소재인 풍선으로 주차가 가능한 장소를 운전자가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한 것이 특징이며 주차 공간을 찾기 위해 낭비되는 시간과 절약을 줄일 수 있게 했다.




던킨도너츠 플라보 라디오(Flavor Radio)

칸 국제광고제 동상 2 / 스파익스 아시아 동상 1
버스 안에 커피 향 음성 인식 스프레이를 설치해 후각을 이용한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선보인 캠페인. 버스에서 던킨도너츠 라디오 광고가 나올 때에 맞추어 커피향이 나도록 설정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던킨도너츠와 커피를 연관 지을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전략적으로 버스역 근처 던킨도너츠 매장이 있는 경우
던킨도너츠 광고에서 이 매장을 소개해 광고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했다.








테스코 가상 매장
칸 국제광고제 대상 1, 금상 4
테스코의 음료, 식품 매장을 그대로 옮겨 온 듯한 가상 매장을 지하철 스크린 도어에 설치한 마케팅 캠페인. 실제 상품 크기의 생생한 사진과 함께 가격표 옆에는 QR코드가 붙어 있어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지하철역에서도 모바일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디지털 미디어에 참신한 구매 방식 아이디어를 접목한 시도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 카메라 NX100 What’s your next project?
애드 페스트 은상 1, 동상 1 / 스파익스 아시아 은상 1
미국의 유명 밴드 ‘오케이고(OK Go)’가 삼성 X100 카메라로 뮤직 비디오를 만든다는 스토리로 그들의 뮤직 비디오 제작 과정 전반을 삼성 NX100 카메라 로 찍어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인터랙티브 캠페인. 유튜브 대통령이라 불리는 오케이고를 활용해 온라인상 파급력을 지닌 모델과의 크리에이티브한 협업으로 재미있는 바이럴 요소를 제공하고, 제품을 부각시켰다.








니콘 DSLR 카메라 Lost myself in NIKON
칸 국제광고제 동상 3
‘Lost myself in NIKON’이라는 주제로 제작된 옥외 광고 시리즈로 고궁에서, 스튜디오에서, 식물원에서 앞뒤 가리지 않고 셔터를 눌러 대고 있는 모델의 재미있는 모습을 담아냈다. 자신의 꼴이 우스워진 것도 잊은 채 사진 촬영의 삼매경에 빠진 모델이 전면에 등장해 니콘 카메라로 찍는 즐거움을 표현했다.





한국관광공사 Korean wave, it’s really great!
스파익스 아시아 동상 1
‘Korean wave, It’s really great!’라는 주제로 진행된 인터랙티브 캠페인.
유명 영화감독 류승완씨가 연출했으며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 요소를 쇼핑, 음식, 한류, 핫 플레이스 등의 4개 카테고리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각 카테고리에는 중국 인기배우와 한류 스타가 출연한 단편 영화와 함께 영화스토리에 관련된 관광 정보를 인터랙티브하게 제공했다.


삼성전자 광저우 디지털 분수
애드 페스트 동상 1
광저우 아시안게임 스폰서십의 일환으로 중국 광저우에 디지털 분수를 설치했다. 일반적인 분수대가 아니라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하도록 유도한 참여형 인터랙티브 캠페인이다. 세로 9m, 가로 6m의 TV 형태의 분수대에 프로그래밍 된 광고를 노출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문구나 이미지를 터치스크린에 입력해 자유롭게 분수에 표현하도록 했다.

제일기획 ·  전세계가 주목한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 ·  5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