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윤식씨와 최화정의 목소리 출현으로 리얼리티한 내용구성
다이렉트 보험의 선두주자인AIG생명보험의 새로운 시도가 주목을 끌고 있다. 6월 초부터 새로 방송되고 있는‘AIG꼭하나의료보험’광고는 백윤식, 최화정이라는 독특한 카리스마의 모델 기용, 재미난 멀티광고로 지루한 다이렉트보험 광고의 전형을 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AIG꼭하나의료보험 광고의 핵심 메시지는‘보험은 병을 가려서는 안된다’,‘아플 때마다 보장해야 한다’처럼 폭넓고 반복적인 보장이다. 두 편 멀티로 방영되고 있는 이번 광고는 많은 정보 전달로 자칫 지루하고 심각해질 수도 있는 다이렉트 보험광고의 틀을 과감히 무너뜨렸다. 이번 광고는 여러 흥행작의 조연으로 활약 중인 영화배우 백윤식씨와 누가 들어도 기분 좋은 최화정의 목소리 출연이라는 독특한 캐릭터의 모델 선정과 모델의 캐릭터를 잘 살려 생생한 생활언어를 담은 리얼리티한 내용 구성으로 친근감과 동시에 신뢰감 형성의 시너지 효과를 누리고 있다. " />

[AIG 생명보험]정보도 쏙쏙, 재미도 쏙쏙~ 눈길 끄는 다이렉트보험광고
기사입력 2007.06.21 02:46 조회 11485



다이렉트 보험의 선두주자인AIG생명보험의 새로운 시도가 주목을 끌고 있다. 6월 초부터 새로 방송되고 있는‘AIG꼭하나의료보험’광고는 백윤식, 최화정이라는 독특한 카리스마의 모델 기용, 재미난 멀티광고로 지루한 다이렉트보험 광고의 전형을 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이렉트 보험광고의 변신

AIG꼭하나의료보험 광고의 핵심 메시지는‘보험은 병을 가려서는 안된다’,‘아플 때마다 보장해야 한다’처럼 폭넓고 반복적인 보장이다. 두 편 멀티로 방영되고 있는 이번 광고는 많은 정보 전달로 자칫 지루하고 심각해질 수도 있는 다이렉트 보험광고의 틀을 과감히 무너뜨렸다. 이번 광고는 여러 흥행작의 조연으로 활약 중인 영화배우 백윤식씨와 누가 들어도 기분 좋은 최화정의 목소리 출연이라는 독특한 캐릭터의 모델 선정과 모델의 캐릭터를 잘 살려 생생한 생활언어를 담은 리얼리티한 내용 구성으로 친근감과 동시에 신뢰감 형성의 시너지 효과를 누리고 있다.

마사지 편 – 백윤식 외에 뭐가 더 필요하니? 

여러 흥행작에서 독특한 캐릭터의 카리스마 연기로 주연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백윤식. 이번 CF에서 백윤식은 마사지사로 등장해서 특유의 웃음 연기를 펼친다. 치질 환자를 마사지하던 중 백윤식은 “보험이 병을 가려서야 되겠니? 아플 때마다 보장해 줘야지” 라거나 “입원하면 입원비, 수술하면 수술비, 재발하면 또 줘, 큰 병 나면 크게 줘! 어이! 뭐가 더 필요하니?”라고 특유의 입담을 펼치며 코믹 연기의 진수를 보여준다. 내레이터의 진지하고 딱딱한 설명보다 이웃집 아저씨 같은 백윤식 특유의 생생한 생활언어는 꼭하나의료보험의 혜택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하고 있다. 

 

특히, 이번 CF는 영화 ‘타짜’의 촬영 장소인 전남 군산 평경장 집 세트에서 촬영이 이루어져 더욱 주목을 끄는데, CF촬영 중 백윤식 씨 스스로 자신의 연기에 심취되어 “아~~ 내가 했지만 연기 아주 잘해~~ 너무 잘해~~ 감독님, 이거 편집 할거 거의 없겠는데?” 라고 농담을 던지며 촬영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비행기 편 – 목소리 출연만 하는 이런 보험광고 봤어요?

또 다른 한편은 누가 들어도 기분 좋은 최화정씨의 목소리 출연이다. 이륙 전의 비행기 안, 스튜어디스의 안전안내를 모티브로 한 이번 광고는 살면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질병/사고 위험을 비행 중 일어날 수도 있는 위험에 비유해 ‘꼭하나 대처법’으로 안내하고 있다. 스튜어디스의 동작에 따라 나오는 최화정의 목소리는 자칫 한 귀로 흘려버릴 수 있는 보험의 혜택을 특유의 톡톡 튀는 목소리로 귀까지 쏙쏙 집어넣어준다. ’보험이 이 병 저 병 가리면 안 된다’, ’입원 수술 입원 수술 반복해도 또 준다’ 등 자칫 헷갈리기 쉬운 문구를 똑똑하고 야무진 목소리로 전달, 꼭하나의료보험에 대한 신뢰감 형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다이렉트 보험시장에서 다이렉트보험 선두주자인 AIG생명보험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시도가 정보와 재미를 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길 기대해 본다.


○ 문의 : 오리콤 PR팀 남지연 팀장/ 장성아 부장(510-4244/ 016-370-0189)


  2007-06-11
  AIG생명꼭하나의료보험 for AIG생명보험
  오리콤
  2007-06-18
  AIG꼭하나의료보험 for AIG생명보험
  오리콤




 

 










 


 

다이렉트보험광고 ·  보험 ·  AIG생명보험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