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 활력 충전 광고 캠페인 런칭
- ‘Life Energy’를 주제로 고객 생활에 활력을 제공하는 이미지 부각
- ‘축구’ 편을 통해 ‘승리의 기운’ 및 ‘응원의 함성’ 충전!
친환경 에너지(LPG) 전문기업인 ‘E1(옛 LG 칼텍스 가스)’은 고객 생활에 활력을 제공하는 기업이라는 내용으로 5월8일부터 공중파 방송을 중심으로 ‘Life Energy’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축구 국가대표 팀 공식 후원사인 E1은 광고 캠페인의 첫 번째 시리즈로 ‘축구 편’을 런칭 함으로써 최근 독일응원패키지 등 푸짐한 경품을 내건 ‘태극전사 사기충전 페스티벌, 축구국가대표팀 승리기원 메시지를 담은 탱크로리 운영 등과 함께 계속적으로 태극전사들의 승리를 기원한다는 전략이다.
* 스토리
이번 광고에서는 ‘차량의 LPG 충전’과 ‘생활 활력 충전’이라는 공통점에 착안하여 연료 게이지 안에서 점차 충전되는 모습을 통해 ‘생활에너지충전’의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또한, ‘승리의 기운 충전’과 ‘응원 의 함성 충전’이라는 두 가지의 이야기를 1개의 CF에 담아 내는 ‘Multi Spot기법을 통하여 ‘충전’의 의미를 배가 시킴은 물론, 기존 에너지기업들의 광고와는 명확한 차별성을 부각하고 있다.
E1 관계자는 ‘2004년 사명 변경 후 2년 만에 기획된 이번 캠페인에서 E1의 신규사업 가시화되는 시점에서 LPG 사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다양한 삶의 에너지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인식 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월드컵 기간 중 방송될 ‘축구 편’에 이어, 하반기에도 ‘삶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업’이라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일관성있게 전달하기 위해 소비자의 일상생활을 소재로 한 후속편이 방영될 예정이다.
▒ 문의 : LG애드 기획1팀 함창대 부장, 이훈기 대리 (☎ 705-2551, 2553)
[광고정보센터 ⓒ 2006 www.advertisng.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