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 아무거나 OB처럼 마시지 마십시오...?!
기사입력 2005.06.22 03:26 조회 5556

 



목넘김이 부드러운 맥주를 강조하는

OB의 ‘다도’ 편과 ‘레스토랑’ 편

천천히 먹어야 하는 차와 스프를 한번에 마시는
사람들을 통해 제품의 장점을 유머 있게 전하고자

조용하고 진중한 다도의 모습. 백설이 하얗게 내려 앉은 노인 한 분이 테이블 건너 앉아 있는 세 명의 젊은 이들에게 다도의 예절을 가르치려는 듯 차를 한잔씩 따라 준다. 다소곳이 앉아 있는 젊은 이들의 모습은 새하얀 복장에 머리도 단정한 모습이다. 모두들 조용하고 진지한 모습들 뿐. 그러나 이들의 진지함은 여기까지다. 김이 모락 모락 나는 차를 다 따른 노인이 이들에게 마시라고 권유하는 손짓을 하자, 이들은 기다렸다는 듯 찻잔을 들어 한번에 마셔버린다.

조용히 내음과 온도를 즐기며 마셔야 할 뜨거운 차를 냉큼 목 안으로 털어 버리는 것이다. 이들의 이런 행동에 노인은 흠칫 놀라 그만 떡 하니 굳어 버린다. 더더욱 놀랄 것은 차를 다 들이킨 이들의 모습. 찻잔을 테이블에 탁 놓은 채, 입을 닦으며 “캬~”를 한다. 그리고는 놀란 노인 앞에서 서로 키득키득 웃기 바쁘다. 이 때 가야금 소리의 OB 음악 “뚜~뚜 뚜~ 뚜뚜뚜뚜’가 흘러나오고, “아무거나 OB처럼 마시지 마십시오”라는 카피가 흐른다. 뒤이어 ‘3.56g의 쌀이 들어있어 목넘김이 부드러운 맥주 OB’라는 설명 멘트와 함께, 잔으로 몇 알의 쌀이 들어가 맥주가 되는 장면으로 이번 TV CF는 마무리 된다.

무언가를 단숨에 마셔버리는 젊은이들의 행각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다음 TV CF의 장면은 어느 조용하고 격이 있는 고급 레스토랑 안. 두 젊은 남녀 사이로 정장을 깔끔하게 입은 웨이터가 스프를 서빙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손님에게 목례를 하고 자리를 뜨려는 순간, 두 젊은 남녀는 그릇 채 스프를 들어 그 자리에서 다 마셔버린다.

그리고는 그릇을 테이블에 탁~ 놓은 채 역시 입을 닦으며 “캬~”를 잊지 않는다. 뜨거운 스프를 마치 맥주 마시듯 한것이다. 웨이터를 비롯하여 레스토랑 안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들 눈이 휘둥그레져 젊은 남녀를 뚫어져라 쳐다본다. 그러나 두 남녀는 이런 풍경이 재미나는지 서로 웃기 바쁘다. 이 때 OB음악이 흘러 나오고, “아무거나 OB처럼 마시지 마십시오”라는 카피가 흐른다. 뒤이어‘3.56g의 쌀이 들어있어 목넘김이 부드러운 맥주 OB’라는 설명 멘트와 함께, 잔으로 몇 알의 쌀이 들어가 맥주가 되는 장면으로 이번 TV CF도 마무리 된다.

OB가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다도’ 편과 ‘레스토랑’ 편이 현재 동시에 전파를 타고 있다. 이번 CF는 다도에서의 차나 레스토랑에서의 스프처럼 천천히 먹어야 하는 음식들도 단숨에 마셔버리는 젊은이들의 코믹한 모습을 통해, 목넘김이 부드러운 OB맥주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키고 있다.


* 스토리 
 





이번 CF는 ‘다도’ 편과 ‘레스토랑’ 편을 동시에 제작하여 OB 브랜드를 알리는 멀티-스팟(Multi-Spot)의 형식으로 전개되고 있어 광고를 보는 재미도 배가 되게 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의 연출을 통해 OB 브랜드에 대한 광고의 시너지 효과를 얻으려는 의도를 지니고 있다. 또한, ‘함부로 마시지 마십시오’는 ‘모든 마실 꺼리들이 ‘목넘김이 부드러운 맥주 OB’와 같이 단숨에 마셔버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표현하고 있다.
 

오비맥주의 김준영 부사장은 “OB는 3.56g(500ml기준)의 쌀을 첨가하여 어떤 맥주보다도 ‘목넘김’이 부드러운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하고, “맥주명장의 강화발효공법으로 제조되어, 불필요한 쓴 맛이 전혀 없고 뒷맛이 매우 깔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웰콤의 김종원 부장은 “흔히 ‘느림의 미학’을 고수하는 다도의 모습이나 스프는 천천히 스푼으로 떠 먹어야 한다는 발상을 뒤집어, 그냥 단숨에 마셔버리는 파격 광고 컨셉을 만들었다”라고 말하고,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는 형식의 이러한 광고 컨셉은 브랜드의 강한 인상과 주목률을 높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인모델로 구성된 이번 촬영은 대부분이 먹는 연기이어서 배우들이 많은 고생을 했다고 전해진다.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 뜨거운 차와 스프를 준비했는데, 뜨거운 음식을 단숨에 먹느라 배우들은 적잖이 애를 먹었다는 후문이다.
 

또한, 동시에 차를 마시고 동시에 스프를 마셔야 하는 장면에서 서로 때를 잘 맞추지 못해 NG가 많이 났다고 한다. 어느 한 사람이라도 더 빨리 마시거나, 더 늦게 마시게 되면 다시 촬영을 강행해야 했는데, 그 덕에 배우들은 그 날 하루, 거의 차나 스프로 배를 채우게 되었다는 뒷얘기다. 


 

▒ 문의 : 웰콤 PR팀 김영숙 대리 (☎ 6363-4615)
[
광고정보센터 ⓒ 2006 http://www.adic.co.kr ]

OB맥주 ·  맥주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