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꿈과 함께 하는 은행 - 조흥은행
기사입력 2004.05.03 09:21 조회 5623


고객의 꿈과 함께 하는 은행 

 

조흥은행 새로운 CF 5월1일부터 온에어 파란 바닷가,

넓은 초원 위에 그린 고객의 꿈

-소중한 고객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은행의 이미지 담아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부천시립어린이합창단이 부른 주제가 돋보여  


 

 

CHB조흥은행이 ’’고객의 꿈과 함께 하는 은행’’이란 컨셉을 담은 새로운 CF를 5월1일부터 방영한다. 올해도 계속되는 경제적인 어려움과, 불안한 사회 문제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다. 어떤 사람은 돈을 벌기 위해 가족과 헤어져 있고, 직장인들의 업무시간은 더 늘어만 가는 게 현실이다. 조흥은행은 새로운 CF의 아름다운 영상과 어린이들의 맑은 목소리로 부른 주제가 등을 통해 바쁘고 지친 현대인들의 소중한 꿈이 무엇인지 상기시키고 있다. 또한 은행이 단순히 금융상품만을 판매하는 무미건조한 건물이 아니라 아름다운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란 이미지를 심어준다.

바닷가에 소라와 조개로 지은 집, 모형 비행기를 날리며 우주비행사를 꿈꾸는 아이. 맑은 피아노 소리와 함께 아스라히 나타나는 CF의 첫 장면은 부부가 아이 둘과 함께 뛰어 노는 바닷가. 아이들은 빨간 불가사리를 들고 좋아하고 있다.

장면이 바뀌면 모래 위에 놓인 빨간 불가사리와 소라가 클로즈업 되고 뒤쪽에서 즐겁게 놀고 있는 가족들이 보인다. 카메라가 트래킹 되며 소라와 조개, 불가사리 등을 따라 가다가 와이드로 빠지면, 이들은 바닷가에 조개로 집을 짓고 있다.

이 때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뤘습니다"라는 대사와 함께 환하게 웃고 있는 아빠의 모습 위엔 ’’조흥 장기모기지론’’이란 CG가 보인다. 조흥은행의 주택 마련 저축을 통해 내 집을 장만한 가족들의 즐거운 한 때를 상징적으로 그리고 있는 셈.

다시 화면이 바뀌면 이번엔 남자아이가 모형 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날아가는 비행기를 쫓아 가던 아이가 그린 그림은 바로 우주선. 이제 가족들은 초원이 펼쳐진 언덕 위에 앉아 행복한 한 때를 보낸다.

이 그림 위로 ’’CHB 미래든 통장’’이란 CG가 보이며 "아이에게 꿈이 생겼습니다. 언제나 고객의 꿈과 함께 CHB 조흥은행"이란 엄마의 나레이션이 들린다. 같은 종합통장이라면 증권계좌 개설에, 포인트 적립, 체크 플러스 카드 등 혜택이 다양한 미래든 통장의 장점을 자연스레 부각시킨 것.

한편 CF 내내 부천시립어린이 합창단이 부른 주제가 ’’우리 동네’’가 흐른다.

’’우리 동네에 높고 푸른 산,

맑은 시냇물과 하늘….

사랑해요~ 사랑해요~’’

어린이들의 맑은 목소리와 따스한 노랫말은 듣는 사람들의 마음까지 포근하게 만들고 있다.

제작의도: 빅 모델, 특수효과 과감히 생략하고 자연스런 화면으로 ’’고객의 꿈’’ 강조

광고대행사 영컴은 이 CF의 모델로 당초 장진영, 송강호 등의 스타들을 고려했다. 하지만 시청자들의 의견을 조사해 본 결과 "빅 모델이 나온 CF는 내 얘기 같지 않다"는 의견이 많은 데 착안,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친근한 이웃 같은 이미지의 일반 모델을 캐스팅했다.

CF 중간에 자막으로 뜨는 ’’조흥 장기모기지론’’이나 ’’CHB 미래든 통장’’ 역시 수익률이 얼마고, 굉장히 좋은 상품이라고 강조하는 대신 ’’내 집 마련’’과 ’’아이의 꿈’’으로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영컴의 천화성 국장은 "전편 광고가 호랑이를 소재로 한국인의 기상을 표현했다"며 "새로운 CF는 107년 전통의 조흥은행이 고객의 꿈과 함께 한다는 자연스런 이미지를 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CF 에피소드: 모래 위의 조개로 집을 지으려고 보라카이 해변 밤새 헤매

광고의 배경이 된 바닷가와 초원은 필리핀 보라카이. 당초 제주도에서 촬영하려고 했으나 기상악화 때문에 급히 변경됐다. 극 중 남매로 나오는 조휘제(6, 여), 조민제(5, 남) 어린이는 실제로도 남매지간. 자칫 딱딱해지기 쉬운 촬영 현장을 밝고 명랑하게 바꿔줬다고. 하지만 바닷가를 너무 뛰어 다녀 돌아오는 공항에서는 필리핀 아이들로 오해를 받았다. 게다가 한국에 귀국 후 인쇄 광고용 사진을 찍을 때엔 아이들의 얼굴을 하얗게 만들기 위해 메이크업 담당자가 고생했다는 후문.

한편 첫 장면에 나오는 ’’조개와 소라로 만든 집’’을 연출하기 위해, 촬영 전 날 스태프 20여 명은 1,000개가 넘는 조개와 소라껍질 등을 선별하느라 정신이 없었다고. 산호초 해변으로 유명한 보라카이엔 불가사리, 조개, 소라, 고동 등의 껍질이 널려 있었지만, 그 중 가장 예쁜 것을 골라야 했기 때문.

 

<광고주: 조흥은행, 광고회사: 영컴>
▒ 문의 : 영컴 홍보팀 박상후 부국장(02-3424-0568)
진희정 차장 (02- 3424-0569)/ 이재영 대리 (02-3424-0575)
담당 AE 백동준 차장  ☎ 02-554-3477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조흥은행 ·  CHB조흥은행 ·  부천시립어린이합창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