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SM5 ''추천합니다''
캠페인, 1차 TV-CF ''설경구, 문소리 편''
아끼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SM5의 가치 전해
비오는 날은 좋아하지만
빗길 운전은 망설이는 문소리에게
안전을 중요시하는 SM5를 추천합니다.
당신을 아끼기 때문에
제품력이 뒷받침되는 자신감으로 시작되는 ''추천합니다'' 캠페인
르노 삼성자동차가 2004년 SM5를 출시하면서 제품력으로 뒷받침되는 자신감으로 ''추천합니다''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는 동시에, SM5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제고하는 의지로 새로운 광고 컨셉 ''SM5를 추천합니다''가 시작되었다. SM5는 차체의 견고함과 10만 킬로미터를 달려도 변치 않는 엔진성능, 싫증나지 않는 세련된 외양 디자인, 실용적이고 운전자 편의를 고려한 실내 디자인 등의 우수성으로 SM5를 경험해 본 운전자들의 검증을 통해서 한국의 중대형차 시장 내에서 스테디셀러로 통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그 동안 축적된 자신감과 소비자 지지를 바탕으로 SM5가 전달하고 싶었던 생각과 철학을 피력하고 모두의 동의를 구한 ''SM5생각에 동의합니다''의 연장선으로, SM5의 안정성과 품질에 동의한 소비자들이 자신이 가장 아끼는 지인에게 SM5를 추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2004 SM5는 자동차의 성능과 품질(내구성, 안전성 등)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온 르노삼성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내놓은 개선 모델로 SM5의 기본적인 외관을 유지하면서 고객들의 최우선 요구 사항인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최고급 편의사항을 추가했다. 전 모델이 사고 시 운전자의 상해치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시트벨트 프리텐셔너(Seat Belt Pretensioner)''와 ''드 리미터(Load Limiter)''를 적용하였고, 운전자의 신속한 구조를 위한 ''충돌 감지 도어 잠금 해제 기능'' 및 제동거리에 따른 편차를 줄여주는 ''ABS 시스템''을 확대 적용 했다. 또한 신기술을 도입한 고급 편의사항으로는 유해한 공기를 자동적으로 차단하는 ''유해 가스 차단 장치''를 장착했다. 기존의 SM5나 2004년형 SM5가 이러한 최신 기술력과 소비자 위주의 바른 생각 위에서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고 자신할 수 있기에 ''추천합니다'' 캠페인을 벌이는 것이다.
영화 ''오아시스''의 커플 SM5로 만나다
아끼는 문소리가 안전하게 차를 타고 다녔으면 하는
설경구의 간절한 바램이 엿보여
1차 CF에는 문소리와 설경구가 등장한다. 영화 ''오아시스''에서 교도소에서 갓 출소한 남자와 뇌성마비 장애인으로 등장해 사랑 이상의 사랑을 보여주며 최고의 연기호흡을 보여줬던 두 사람은 영화계에서 아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동료로, 이번 CF에서는 설경구가 빗길운전을 망설이는 문소리에게 안정성이 우수한 SM5를 추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Rain drops falling on my head''가 경쾌하게 흐르는 가운데 비오는 날 우산을 쓰고 걸어가는 문소리가 보인다. 우산아래로 떨어지는 비가 마냥 좋은 듯한 문소리 옆으로 비오는 날의 내리막 도로에서 어려운 빗길 운전을 하는 차들이 보인다.
그리고 화면위로 설경구의 따뜻한 나레이션이 흐른다. "비오는 날은 좋아하지만 빗길운전은 망설이는 문소리에게 안전을 중요시하는 SM5를 추천합니다. 당신을 아끼기 때문에" 기도하듯 두 손을 맞잡은 설경구에게서 아끼는 사람이 안전하게 차를 타고 다녔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이 엿보인다. 사랑이 줄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줬던 오아시스에서의 느낌이 그대로 살아나는 듯한 장면이다.
이번 광고는 화면 분할 기법을 사용했다. 화면의 오른쪽 편에는 문소리가 빗길을 즐겁게 걸어가는 모습이 보이고 화면 왼편에는 문소리에게 SM5를 추천하는 설경구의 얼굴이 화면 가득 잡힌다.마지막 장면에서 예쁜 까페를 지나가는 문소리 앞에 자동차 픽토그램이 새겨지는 모습이 CF에 재미있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아끼는 동료에 대한 따뜻한 사랑이 담뿍 묻어나는 감성적인 설경구의 나레이션과 나직한 목소리로 흐르는 "추천합니다 SM5" 라는 멘트가 광고 메시지를 부드럽게 감싸주고 있다. 비 내리는 장면은 대형크레인과 살수차를 동원해 물을 뿌려대며 만들어낸 것이다.
이번 ''추천합니다'' 캠페인은 앞으로 동료, 친구, 부부, 연인 등이 모델로 등장해 아끼는 사람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차를 추천하는 캠페인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하도록 노력하는 SM5의 간절한 마음과 정성이 담뿍 담겨져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히 데워주고 있다. 이어지는 2차 CF에서는 오랜 시간 MC와 음악인으로 돈독한 친분을 맺고 있는 가수 이현우와 재즈 피아니스트 김광민이 등장할 예정이다.
<<광고주: 르노삼성자동차, 광고회사 : 웰콤>
▒ 문의 : 웰콤 르노삼성자동차팀 박정현 부장/홍보팀 신경윤 차장
☎ 02-6363-4673/02-6363-4615
[광고정보센터 ⓒ 2004 www.advertisng.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