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은 바뀐다 - 현주컴퓨터
기사입력 2003.05.27 08:59 조회 5568



챔피언은 바뀐다

  

 

무명의 대학생으로 도전정신 표현한 현주컴퓨터 현주컴퓨터,

수출 현장인 영국 타워브리지서 광고 제작 무명 대학생 모델로 도전정신,

신선함 표현 ’’챔피언은 바뀐다’’,

골리앗 경쟁사 겨낭하여 인상적인 메시지 
 

  

 

빅모델이나 전문가가 아니면 명함 내밀기 어려운 컴퓨터 광고 시장에 100% 일반인 모델을 기용한 광고가 화제다. 현주컴퓨터의 ’’아이프렌드’’ 광고가 그것. 최근 방영되고 있는 현주컴퓨터 광고는 ’’아이프렌드’’란 자체 브랜드로 영국 및 전 세계에 수출, 세계적인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는 현주컴퓨터의 명성와 이미지를 수출 현지에서 제작한 것으로도 주목을 끌고 있다.



런던의 명소, 타워브리지. 키 큰 외국인들 사이에서 헤드폰을 끼고 당당하게 걸어가는 한국인 대학생 모습이 보인다.
 

"들었지? 그 친구 지금 영국 가 있어… 잘 할 거야, 한국에서처럼. 지는 걸 죽기보다 싫어하잖아.어디 영국 뿐이겠어? 전 세계 다 만날 때 까지 절대 포기 안 할 걸?"
 

다리 위의 대학생을 얘기하는 듯한 나레이션이 흐르면서 카메라가 멈춘 곳은 대학생이 아닌 타워브리지 다리 위의 노트북. 노트북을 보고 멈춰선 모델, 흐뭇한 웃음을 띄우며 당당하게 내뱉는다.
 

 "챔피언은 바뀐다, 디지털 챌린저- 아이프랜드"
 

이번 광고는 삼성, 삼보, 도시바 등 대기업들의 전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부각되고 있는 현주컴퓨터의 도전 정신을 표현하기 위한 것. 전하진(삼성), 김남일(삼보), 고소영(도시바) 등 경쟁사의 쟁쟁한 빅모델들에 무명의 대학생 모델로 파격적인 도전장을 내밀었다. 준수한 마스크의 모델은 ’’현주컴퓨터 아이프렌드 모델선발대회’’를 통해 최종 낙점된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1학년 김형준(21세) 군. 광고를 제작한 오리콤 임정균 부장은 "삼성, 삼보 등 대기업들의 견제를 뚫고 새로운 강자로 올라선 현주컴퓨터의 패기와 젊은 이미지를 ’’도전’’이라는 컨셉트로 나타내는데 때묻지 않은 순수함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 모델이 적격" 이라고 말했다.
 

마치 친구에게 말하는 듯한 카피는 모델의 이야기이면서 동시에 현주컴퓨터를 나타내는 중의적인 표현이다. ’’지는 걸 죽기보다 싫어하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 친구... 챔피언은 바뀐다’’ 라는 카피로 현주컴퓨터를 의인화시켜 인상적으로 풀어냈다는 평이다. 유서깊은 전통과 영국의 정취를 물씬 전하는 배경음악은 ’’수오 강(Suo Gan)’’이라는 곡으로 스티븐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태양의 제국’’ 타이틀곡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영국 웨일즈 지방에 오래 전부터 전해 오는 작사. 작곡 미상의 자장가다.
 

이라크전, 40년 만의 기상이변으로 촬영도 전쟁

촬영 당시는 이라크 전쟁이 한창인 4월 초순. 테러 위협에 노이로제가 걸려있는 관공서에는 카메라를 장착한 소형 헬기 하나를 띄우는데도 ’’NO’’ 연발이었다. ’’만만디’’ 영국 공무원들에게 빌고 어르고 사정사정해서 촬영 며칠을 앞두고서야 겨우 OK를 받았는데 촬영 당일 아침부터 비바람이 몰아치고 우박까지 동반하더니, 급기야 눈보라로 바뀌는 최악의 상황으로 급변했다. 40년 만의 기상이변이 왜 하필 촬영날인가?! 눈보라를 온몸으로 맞으며 템즈강가에서 하늘을 원망하던 스텝들과 모델들의 모습은 난민이 따로 없었다.
 

대학생 모델 전성시대?

최근 대학생 일반인 모델 기용이 부쩍 늘었다. LGIBM은 최근 20대 대학생층을 겨낭해 전략적으로 개발된 X노트를 출시하며 기존 노트북 브랜인 ’’씽크패드’’의 광고 전략도 젊은 소비자층에 맞게 수정했다. 거리에서 픽업한 대학생 모델을 내세워 씽크패드가 젊은 감각에 맞는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화이트요? 화이트는 깨끗함이 달라요". 깨끗한 얼굴에 차분한 목소리의 여대생이 나와 담담하게 사용담을 얘기하는 유한킴벌리 화이트 광고는 1995년에 시작하여 현재 15차 광고가 방영 중이다. 최근 방영되고 있는 15차편의 광고 모델은 동덕여대에 재학 중인 이수경 양이다. LG텔레콤 광고에도 대학생 모델이 출연한다. 연세대 김혜미 편에 이어 대학생 김대한씨가 나와 휴대폰 요금제에 대해 증언식으로 얘기하는 광고가 방영 중이다. 지난해 현대자동차 아반떼 XD광고에는 실제 아반떼XD의 고객인 여대생 나은아씨(21·이화여대 관현악과 4년)가 출연하기도 했다.
 

오리콤 임정균 부장은 "대학생 모델은 내 친구의 이야기 같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으면서도 신뢰도가 높고, 대학생 특유의 젊고 깨끗한 이미지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하게 어필한다"고 전했다.
 

차별화된 모델 전략과 ’’챔피언은 바뀐다’’는 도전적인 카피처럼 신선한 도전을 시도하고 있는 현주컴퓨터의 광고가 컴세대에게 얼마만큼 어필할 지 기대해 본다.

 

 

<광고주 : 현주컴퓨터, 광고회사 : 오리콤>
▒ 문의 :  오리콤 PR팀 장성아 차장
02-510-4244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현주컴퓨터 ·  오리콤 ·  컴퓨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