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정유 SIGMA6 '호언장담'/ 모델- 최진실, 강호동
기사입력 2000.05.12 11:21 조회 6960

최불암 성(姓)에 이어 최진실이 성(性)을 바꾼다

LG정유(대표 : 許東秀 부회장)는 고품질 휘발유 SIGMA6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더 강화할 수 있는 ''호언장담"시리즈 2차 CF를 론칭했다.
 

지난해 LG정유가 새로운 휘발유 브랜드 ''SIGMA 6''를 출시하면서 선보였던 ''호언장담'' 1차 시리즈에서 "최불암, 송윤아, 클론" 이 참여한데 이어 이번에는 최진실-강호동이 바통을 이어 받았다.
 

지난 ''호언장담'' 1차 시리즈는, 휘발유의 품질이 좋고 나쁨을 차가 안다면 성(姓)을 바꾼다, 머리스타일을 바꾼다, 손에 장을 지진다고 장담하다 낭패를 당한 운전자가 아직 SIGMA 6를 사용하지 않은 다른 운전자에게 이제 SIGMA 6로 바꾸라고 권유하는 표현방식을 채택해 광고선호도는 물론 브랜드 인지도, 회사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데 커다란 기여를 했다는 평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호언장담 2차 CF"는 광고의 일관성을 통한 광고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극적인 반전을 꾀하는 호언장담 포멧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소재를 발굴, 1차에 이어 빅모델 전략을 세우고 ''최진실, 강호동''을 캐스팅하여 제작하였다.
 

"주유소를 찾은 최진실, "LG정유 SIGMA 6 ! 힘좋은거 차가 안다구요? 허! 그러면 제가 성(性)을 바꿔요!"라고 자신만만하게 말한다. 그런데 SIGMA 6가 주입되자 자동차가 "아라 차차" 소리를 내며 말(馬)처럼 힘있게 기상하는 것이 아닌가! 이때 강력하게 들리는 멘트, "차는 안다, SIGMA 6 !" 이어 최진실의 모습이 강호동으로 변하면서 "바꿔~, 바꿔, 바꿔"라고 웃으며 말한다."

촬영 현장 & 편집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인 섹시함을 최대한 부각시킬 수 있는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주문 받은 최진실은 과감한 연기의 변신을 고려하여 흔쾌히 승낙. CF에선 보기 드물게 과감한 노출을 선보이는 한편, "성을 바꿔요 성을"하는 대사부분에서의 클로즈업된 얼굴의 표정연기와 "바꿔 바꿔바꿔"라는 대사 부분에서의 톡톡 튀는 상큼함은 CF의 리듬을 갖도록 하면서 역시 최진실이라는 탄성을 자아냈다. 특히 4월의 싸늘한 밤 공기 속에 촬영 시간(12시간) 내내 짧고 얇은 의상으로 추위와 싸워 가면서도 표정하나 변하지 않고 연기에 임해 전 스탭진으로부터 역시 프로라는 찬사를 받았다.
 

최진실의 분신역을 맡게 된 강호동은, 최근 몸무게가 100kg이하로 줄어 촬영 전 준비된 의상을 현장에서 다시 재단해서 입는 해프닝을 빚었다. 몸만 빌려준 강호동은 난 뭐냐라고 푸념했지만, 최선을 다해 마지막 "바꿔~" 부분의 표정연기를 실감나게 하면서 종합 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을 유감없이 과시했다.
 

"내가 성(姓)을 갈아야"라고 호언장담한 전편의 최불암씨를 본 시청자들은 이번에는 ''어떤 성(姓)으로 바뀌려나''하고 선입관을 가질 장면에서 성(性)을 바꾼다는 극적 반전을 연출하기 위해 최진실과 강호동은 동일 포즈와 동일 한 앵글로 몇 시간 동안 연기하는 고생을 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CF에서는 컴퓨터 그래픽(CG) 작업만도 꼬박 일주일이나 걸렸다. 차가 말과 같이 힘있게 기상하는 장면과 최진실이 강호동으로 변하는 장면이 그것이다.
 

바꿔 바꿔

언제부터인가 ''바꿔''가 화두가 되었다. 지난해 11월 가장 먼저 대중 매체를 통해 ''바꿔''를 노출시킨 주체는 LG정유(호언장담 1차편)다. 이후 가수 이정현의 동명 노래가 히트를 하고, 총선으로 이어지면서 시대상황을 반영하는 대단한 유행어가 되었다.
 

LG정유는 "품질,서비스 - 무결점 실천운동(6Sigma)" 결과로 탄생한 SIGMA 6야 말로 힘, 연비, 청 정 어느 특정 요소가 아니라 모든 부분에서 좋은 고품질 휘발유로, 새로운 천년을 열어가는 에너지라고 자신하고 있다.
 

따라서 아직도 LG정유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 고객에게 ''휘발유가 바뀌었다, 시대가 바뀌었다, 성이 바뀌었다''는 의미를 고품질 휘발유 SIGMA 6를 넣으면 힘이 좋다는 것을 차가 안다는 것으로 표현함으로써, 이제 SIGMA 6로 바꾸라는 메시지를 강하게 담아냈다고 밝혔다.

(문의 : LG애드 기획 2팀 박용무 차장 T.3777-2195)

자료제공: LG애드 홍보팀 류효일 대리(3777-2543)

LG정유 ·  이정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