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디자이너 셀프 프로모션 공모전[2006.11.20~2006.11.30]
Prologue
디자인 업계 최초 온라인 및 오프라인 포트폴리오 공모전으로 진행, 새로운 화두로 주목 받아 온 디자인블루 공모전은 i2000, i2001, i2002, 2003, 2004, 2005년에 이어 제7회를 맞이하였습니다.
블루리그는 포트폴리오 디자인을 통해 디자인 트렌드와 창의적인 발상 및 아이디어를 평가하고 이를 사이버상에 전시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전세계가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포트폴리오를 통한 디자이너들의 공감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아왔으며 블루리그 사이트에 1년 동안 전시를 하면서 대한민국 디자인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나아가 장차 디자이너들의 취업 등용문의 창구가 되고 있습니다.
History
2000. i2000 대한민국 디자인대학 졸업작품 사이버공모전
2001. i2001 대한민국 디자인대학 졸업작품 사이버공모전
2002. i2002 대한민국 디자인대학 졸업작품 사이버공모전
2003. 제4회 대한민국 디자이너 셀프 프로모션 포트폴리오 공모전
2004. 제5회 대한민국 디자이너 셀프 프로모션 포트폴리오 공모전
2005. 제6회 대한민국 디자이너 셀프 프로모션 포트폴리오 공모전
2006. 제7회 대한민국 디자이너 셀프 프로모션 포트폴리오 공모전
행사안내
▶ 참가 대상
- 전국 디자인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디자이너 자격을 갖춘 개인. 대학생 | 일반
(출품작 수에는 제한 없으나 웹 또는 디자인 제작물을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출품)
▶ 출품 내용
- 특정 분야를 내용으로 규정하지는 않으나 개인이나 단체 프로젝트로 진행되었던 작업물을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재구성한 작품에 한함.
- 포트폴리오로 재구성한 작품이나 오브제, 책자, 웹사이트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출품 가능.
- 출품작은 반환되지만 수상작에 한하여 반환 불가. (이후 수상작 오프라인 전시 등에 활용)
▶ 참가 요령
- www.designblue.co.kr사이트를 통해 On-Line 원서접수 후 포트폴리오 작품 및 기획 의도를 작성하여 우편 발송함.
▶ 참가비
- 온라인입금, 무통장입금(대학생 7만원, 일반 10만원)
www.designblue.co.kr 사이트를 통해 접수확인 및 접수증 출력
접수증을 출력한 후 작품에 부착하여 제출
▶ 심사 방법
- 각 부문별 학계,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심사를 통해 일괄 심사.
셀프 프로모션용으로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도록 재구성한 컨셉, 아이디어, 크리에이티브에 중점을 두어 심사함.
▶ 행사 일정
- 접수 : 2006년 11월 20일 ~ 30일
- 심사 : 2006년 12월 5일 ~ 7일
각 부문별 학계,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심사를 통해 일괄 심사.
- 발표 및 시상 : 2006년 12월 15일
- 온라인 전시 : 디자인블루 홈페이지(www.designblue.co.kr)에 게재
▶ 주최
- ㈜ 디자인블루
▶ 후원
- Adobe, LG MOBILE, ㈜화승, 르까프, K-SWISS, 국민은행, CGV, mmmg, 코리아나, OB Blue, 스위치 코퍼레이션
▶ 협찬
- 월간 웹, 월간 디자인, 월간 디지인넷, 애드 타임즈, 디자인정글, IWEBDY, 5DAY
▶ 시상 내용
- 대상(1명): 상금 3,000,000원과 상패, 상장
- 금상(1명): 상금 2,000,000원과 상패, 상장
- 은상(2명): 상금 1,000,000원과 상패, 상장
- 동상(3명): 상금 500,000원과 상패, 상장
▶ 관련파일
- Oc1teRz1f3.doc
▶ 공모 URL
- http://blueleague.designblue.co.kr/2006/
▶ 참고 URL
- http://blueleague.designblue.co.kr/2006/
▶ 담당자명
- 김종수
▶ 담당자 연락처
- 02-515-6452
▶ 담당자 이메일
- whitesea@designblue.co.kr
Epilogue
블루리그 2006는 단순한 공모전이라기 보다 대한민국의 젊고 유능한 디자이너 인재들을 응원하며 더 큰 성장과 발전을 기대하게 하는 자유롭고 유쾌하며 특별한 공모전입니다.
_수상작은 온라인에서 1년 동안 전시됨으로써 오프라인에서 접수하고 인터넷이라는 전시 공간을 통해 개개인의 작품이 전세계로 확산, 공유되는 데이터뱅크 역할을 수행합니다.
_1회성 공모전이 아니라 1년 동안 갤러리 사이트에 오픈되어 기업들에게는 인재 채용을, 학생들에게는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는 새로운 창구가 되어 행사가 거듭될수록 리쿠르트 공간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할 것입니다.
이상에서와 같이 이제 블루리그 2006는 단순한 아트북 공모전이나 단순한 웹사이트 공모전이 아닌 본인의 개성과 장점을 표출해야 하는 ‘포트폴리오 공모전’ 입니다.
‘대한민국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공모전’이 양질의 디자이너를 양산하는 통로로써 더욱 탄탄하고 기틀이 잡힌 행사로 거듭나서 디자인계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계속 지켜봐 주십시오.
광고공모전 ·
디자인 ·
디자이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