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한글문화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2006.09.14 ~ 2006.09.17]
기사입력 2006.07.18 10:35 조회 3524

공모목적
 -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온 누리에 널리 알리고 한글을 일상 속의 살아있는
  문화로 만들기 위해서 한글을 테마로 하는 문화상품과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최근 한류 확산으로 우리 문화의 해외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자랑인 한글을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역동적인 문화상품으로 제시하려는
  것입니다.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은 특별전시를 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 작품은
  상품화 하는데 힘을 모을 계획입니다.
  본 공모전은 한글 전문가 단체인 한글사랑운동본부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실천적 한글사랑 운동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한글을 사랑하고 나아가 한글 문화상품에 도전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응모자격
 - 제한없음

접수기간
 - 2006년 9월 14일 ~ 9월 17일

공모부문
 - 공모부문
  1) 완성품(시제품 포함)
  2) 렌더링(컨셉 그래픽)
  3) 아이디어
 - 완성품과 렌더링
  1) 상품성 및 양산을 고려한 공예품이나 디자인 상품
  ※ 인테리어 소품, 패션, 놀이용품, 교육상품군, 기념품 등 소재, 재료,
    품목 제한 없음
 - 아이디어
  1)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문화기획
  ※ 유형의 상품개발 제안은 렌더링부문으로 접수

공모주제
 - 한글을 활용한 유·무형의 문화상품

응모요령
 - 응모요령 및 접수
  1) 공통 제출 자료 : 출품 원서 1부
  2) 분야별 제출 자료
   ① 완성품 : 실물제출
   ② 렌더링 : A2 크기 보드 1매 이내, 뒷면 우드락 (5m/m)부착
         컨셉은 쉽게 알아 볼 수 있게 정면, 측면, 배면 등을 표현
   ③ 아이디어 : A4용지에 자유롭게 기술 (3장 이내)

접수방법
 - 직접방문이나 우편 or 택배 접수(아이디어 부문은 온라인 접수)

접수처
 - 우 편 : 한글사랑운동본부 사무국(세종대왕기념관 내)
      (우130-010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 산1-157)
 - E-mail : gongart@dreamwiz.com

유의사항
 - 시상 내용 및 수량은 출품작의 수준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표절로 밝혀지거나 타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입상 취소
 - 공모 작품 반입 및 반출에 소요되는 경비는 출품자 부담
 - 수상작은 반환하지 않음

발표 및 전시일정
 - 심사결과발표 : 2006년 9월 21일(목)
 - 전시일자 : 2006년 10월 9일 ~ 10월 15일
 - 전시장소 : 국립중앙도서관 전시실
 - 온라인 전시 :
www.sejongkorea.org

문의사항
 - 한글사랑운동본부
  1) TEL : 02-965-0140
  2) E-Mail : gongart@dreamwiz.com

주관
 - 한글사랑운동본부

주최
 - 한글사랑운동본부, 국립중앙도서관, 세종대왕기념사업회, 국어순화추진회,
  외솔회, 한글학회, 한글재단,

후원
 - 문화관광부, 국립국어원, 한글문화세계화를위한국회의원모임, 한국관광공사,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한국공예문화진흥원,
  한국미술협회, 한국공예예술가협회, 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 한국서각협회,
  세종한글서예큰뜻모임, 중앙일보사, 한겨레신문사

협찬
 - 한글인터넷주소추진총연합회, 야후코리아(주), (주)넷피아닷컴, 해인그라프,
  내사랑코리아, (주)옛기술과문화, (주)솔트웍스, 월간크라트, 디자인네트,
  월간서예, 월간서예문화, 월간도예, 대학문화신문사, (주)가야애드,
  (재)원암문화재단, 폰트뱅크, (주)산돌커뮤니케이션, (주)삼원특수지,
  한샘독서논술, 렉슨디자인-코리아, 바른한글, (주)보이스웨어


응모형태
 - 개인응모 가능
      1명 ~ 1명

첨부파일
 - 한글공모전출품원서.hwp

시상내역
 - 완성품 부문
  1) 세종대상 (1명) : 문화관광부장관상,
           상장, 상금 300만원 및 부상(50만원 상당)
  2) 으뜸상 (2명) : 상장, 상금 각 100만원 및 부상(50만원 상당)
  3) 버금상 (3명) : 상장, 상금 각 50만원 및 부상
  4) 아름상 (5명) : 상장, 상금 각 10만원 및 부상
  5) 좋은상 (약간) : 상장, 상품
 - 렌더링 부문
  1) 으뜸상 (1명) : 상장, 상금 100만원 및 부상(50만원 상당)
  2) 버금상 (2명) : 상장, 상금 50만원 및 부상
  3) 아름상 (3명) : 상장, 상금 10만원 및 부상
  4) 좋은상 (약간) : 상장, 상품
  5) 입상자 전원 : 유명서예가 글꼴 폰트 CD제공
 - 아이디어 부문
  1) 으뜸상 (1명) : 상장, 상금 50만원 및 부상(50만원 상당)
  2) 버금상 (2명) : 상장, 상금 각 10만원, 상품
  3) 좋은상 (약간) : 상장, 상품

홈페이지
 - http://www.sejongkorea.org/

광고공모전 ·  한글문화상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ChatGPT, 미드저니, SoraAI 등 다양한 AI 툴들이 최근 광고업계 현업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HSAD는 지난 8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DASH AI’라는 통합 마 케팅 AI 플랫폼을 사내에 구축했다. &lsq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ChatGPT, 미드저니, SoraAI 등 다양한 AI 툴들이 최근 광고업계 현업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HSAD는 지난 8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DASH AI’라는 통합 마 케팅 AI 플랫폼을 사내에 구축했다. &lsq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ChatGPT, 미드저니, SoraAI 등 다양한 AI 툴들이 최근 광고업계 현업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HSAD는 지난 8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DASH AI’라는 통합 마 케팅 AI 플랫폼을 사내에 구축했다. &lsq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