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저자 강승구, 김병희
출판사 한국방송?신대학교
발행일 2007-01-25
페이지 400
ISBN 8920923175 |
|
내용 소개│Introduction
|
|
이 책은 광고에 초보인 사람들을 위한 개론서로, 먼저 초보자들의 광고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광고의 정의 및 종류에 대해 설명한다. 소비자들의 특성을 알 수 있는 마케팅 관련 자료들과 실제 하나의 광고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기획 및 전략 결정과정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기획된 광고 콘셉트에 부합하는 광고물을 만들기 위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메시지 디자인과 시각화 전략의 측면에서 서술하고 있다. 이 책의 후반부는 광고의 핵심 요소인 카피라이팅으로 구성되어 있다.
|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
|
강승구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졸업(신문방송학 석사)
미국 미주리주립대학교 저널리즘 대학원 졸업(광고학 석사, 박사)
동 대학 교육매체개발연구소장, 출판부장 역임
미국 미주리주립대학교 저널리즘 대학원 방문연구교수 역임
현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교수
저서: 『광고론』,『카피라이팅』,『홍보론』,『광고기획제작』외 다수
김병희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졸업(광고학 석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졸업(광고학 박사)
광고회사 선연 카피라이터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역임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 광고학과 방문연구교수 역임
현재: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부교수
저서: 『광고비평의 이해』,『유쾌한 광고 통쾌한 마케팅』,『광고발상과 전략의 테스트』,『광고의 매혹』외 다수
|
목차 소개│Index
|
|
제1부 광고 전략의 이해
제1장 광고의 기초
제2장 마케팅과 제품
제3장 광고와 소비자 I
제4장 광고와 소비자 II
제2부 크리에이티브의 이해
제5장 광고 창의성
제6장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7장 시각화 전략
제3부 카피라이팅의 이해
제8장 광고 카피의 기본 개념
제9장 카피 창작의 전략과 전술
제10장 표현 기법별 카피 창작
제4부 카피라이팅의 실제
제11장 노출 매체별 카피 창작
제12장 표현 장르별 카피 창작
제13장 심리학과 카피라이팅
제14장 언어학과 카피라이팅
제15장 21세기 한국 광고 카피 분석
|
|
현대광고와 카피전략 [강승구&김병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