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소비자의 마음. 이를 잡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마케팅 모델로는 되지 않는다. 특히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하고 블로그 등 개인적인 이야기가 순식간에 퍼지는 시기이다. 한 사람이 좋다고 인터넷에 올리기만 해도 순간적으로 여기저기 퍼지는 입소문의 시대. 즉, 마케팅 혁명이 벌어진 것이다.
『바이럴 버즈 입소문 마케팅 혁명』은 성장을 이끄는 마케팅의 맥으로 입소문을 연결시키는 것에 관한 책이다. 최근 마케팅 분야의 떠오르는 기법인 바이럴 마케팅, 버즈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 등 3가지 기법(이하 커넥티드 마케팅)을 중심으로 이들이 어떤 개념이며, 어떤 활동을 하며, 어떤 성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그리고 소비자 입소문의 힘과 도달범위를 확장하고 속도를 가속화하는 기술의 중대한 영향력을 정확하게 지적한다. 먼저 1부에서는 커넥티드 마케팅의 실행 과정을 설명한다. 그럼 다음 2부에서는 커넥티드 마케팅의 원리를 자세하게 설명하고 커넥티드 마케팅의 미래를 전망해보며 끝을 맺는다.
|
|
지은이 저스틴 커비Justin Kirby & 폴 마스던Paul Marsden 外
마케팅 컨설턴트 저스틴 커비와 LSE의 폴 마스던 박사에 의해 편집되었고, 엠마뉴엘 로젠에 의해 서문이 쓰여진 이 책은 바이럴, 버즈, 입소문 마케팅의 최첨단에서 종사하고 있는 17명의 선도적 학자, 컨설턴트, 실무자들에 의해 탄생된 공동 작품이다.
편역자 구자룡
PR & 입소문 마케팅 컨설팅그룹 (주)지아이지오의 대표이자 구전커뮤니케이션전략센터의 자문위원인 역자는 통합 입소문 마케팅의 창시자이다. 다양한 기업들에 WOM 캠페인 컨설팅과 실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업계 발전을 위해 WOM 지식 나눔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바이엘 코리아, 태평양, 롯데 캐논, 모토로라 코리아, CJ 주식회사, LG 플래트론 등의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현재는 홍보지식공유 사이트 PR人의 운영자, 산업자원부 프로슈머 자문위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2007년 3월에는 직접 저술한『입소문 마케팅 新사고, I?WOM』을 출간할 예정이다.
|
|
서문 : 엠마뉴엘 로젠Emanuel Rosen
옮긴이의 글 : 구자룡
소개와 개요 : 폴 마스던Paul Marsden
Part 1. 커넥티드 마케팅 실행
01. 확산을 위한 씨앗 : 똑똑한 샘플링의 위력 -폴 마스던Paul Marsden
02. 라이브 버즈 마케팅 -저스틴 폭스톤Justin Foxton
03. 버즈 일으키기 -리암 멀홀Liam Mulhall
04. 입소문 가치를 가진 PR -그레이엄 굿카인드Graham Goodkind
05. 바이럴 마케팅 -저스틴 커비Justin Kirby
06. 온라인 오피니언 리더 :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예보 -이딜 캐이킴Idil Cakim
07. 버즈 모니터링 -피트 스나이더Pete Snyder
08. 게임 바꾸기 -스티브 큐란Steve Curran
09. 블로그 마케팅
앤드류 코코란Andrew Corcoran
폴 마스던Paul Marsden
토마스 조바흐Thomas Zorbach
베른트 뢰틀링슈퍼Bernd Rohlingshoer
10. 마케팅 최신 트렌드, 입소문 광고 매체(Out of the line) - 구자룡
Part 2. 커넥티드 마케팅 원리
11. 입소문 : 우리가 정말 아는 것, 그리고 우리가 모르는 것 -그렉 닐라시Greg Nyilasy
12. 흑자를 만드는 버즈와 적자를 부르는 버즈 -브레들리 퍼거슨Bradley Ferguson
13. 버즈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낙관적 전망 -스테판 알라르Stephane Allard
14. 버즈 마케팅 : 앞으로의 행보 -슈일러 브라운Schuyler Brown
15. 커넥티드 마케팅을 운영하는 방법 -마르탱 외팅Martin Oetting
16. 결론 : 커넥티드 마케팅의 미래 -저스틴 커비Justin Kirby
감사의 글 저스틴 커비Justin Kirby와 폴 마스던Paul Marsden
|
|
|
저자 |
Justin Kirby & Paul Marsden,
|
출판사 |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
출판일 |
2006.12.29
|
페이지 |
355 페이지
|
ISBN |
8995459816
|
|
|
|
|
바이럴 버즈 입소문 마케팅 혁명 [Justin Kirby & Paul Marsden ·
지아이지오커뮤니케이션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