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브랜드 마케팅 [필립 코틀러, 비즈니스맵]
기사입력 2007.07.18 10:18 조회 9047

산업 제품들을 브랜드화하는 기술과 과학을 심도 있게 검토!

’현대 마케팅의 대부’라고 불리는 필립 코틀러. 전세계 CEO들이 마케팅의 대가로 가장 먼저 꼽으며, 수많은 마케팅 관련 서적을 집필했던 그가 이번에는 ’B2B 브랜딩’에 관해 집중적으로 이야기한다. 교수인 발데마 푀르치와 함께 B2B 브랜드 매니지먼트, B2B 브랜드 마케팅, 그리고 이들이 펼쳐나갈 비즈니스의 미래에 관해 다각도로 정리하였다.

저자는 먼저 IBM, 듀퐁, 3M 등의 산업 기업들이 브랜딩에 성공적으로 투자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점을 들며, B2B 브랜드 관리가 기업들이 체계적이고 수익성 있는 브랜드 전략과 체제를 추구하는데 큰 도움을 제공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리고 B2B와 B2C의 차이, B2B 브랜드의 연관성 및 영향, 범위, 브랜딩 가속화 과정 및 함정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아울러 페덱스, 삼성, IBM, 레노버 등 성공적인 B2B 브랜딩 스토리를 들려준 다음, 브랜드의 미래 전망도 제시한다. 특히 이 책은 기업이 비즈니스를 해 나가는 동안 강력한 고객 선호도를 구축하기 위하여 브랜딩을 단지 전술적으로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까지 자세히 설명한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B2B 브랜딩의 방법론적 접근법을 실제 사례와 잘 연결시키는 것과 더불어 B2B 브랜딩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도 제공한다. 글로벌 시대에 브랜딩을 통하여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구축하고 싶은 CEO, 비즈니스맨들에게 유용한 비즈니스 자료집이다.

 

   

지은이 필립 코틀러
시카고 대학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그리고 MIT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하버드 대학과 시카고 대학에서 박사 후 연구 활동을 수행했고, 현재는 노스웨스턴 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 마케팅 분야 석좌교수이다. 그가 이 학교에 있으면서 켈로그 경영대학원이 <비즈니스위크>로부터 ’마케팅 최고의 명문’으로 선정되는 데 커다란 기여를 했다. 그는 <파이낸셜타임스>가 선정한 ’역대 최고의 경영서 50’에 포함된 『마케팅 관리론』을 비롯하여 『미래형 마케팅』 『국가 마케팅』 『마케팅 리더십』 『수평형 마케팅』 등 다수의 책을 집필 혹은 공동 집필했다. 2002년 미국마케팅협회로부터 마케팅 분야의 1인자로 선정되었으며, 최우수 마케팅 교육자 대상 등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받았다. 여러 비영리단체를 비롯해 IBM, GE, 아메리카 은행, AT&T 등 세계적인 기업의 고문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유럽, 아시아, 남아메리카 등 전 세계를 누비며 활발한 강연과 컨설팅 활동을 벌이고 있는 그는, 2002년 <매일경제신문>이 주최한 세계지식포럼에서 한국 기업의 브랜딩 방안에 대한 강연을 펼치기도 했다. 현재 일리노이 주 에번스턴에 살고 있다.

지은이 발데마 푀르치
경제학과 경영학 석사학위를, 베를린 자유 대학에서 사회과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베를린 기술 대학에서 산업계획으로 박사 후 과정을 마쳤다. 현재는 포르츠하임 대학의 국제경영학 교수이며, 랴투타드 경영대학원의 임원 MBA 프로그램과 시카고에 있는 일리노이 대학에 출강, 메릴랜드 칼리지파크 국제경영 대학의 MBA 프로그램과 베를린에 있는 스테인베이스 대학의 온라인 강사이기도 하다. 교육계에 몸 담기 전에 세계적 컨설팅 기업들에서 경영 컨설턴트로 일했는데, 다임러 크라이슬러, 휴렛팩커드, IBM 그리고 유럽, 아시아, 북아메리카의 중견 기업들에게 국제 마케팅과 브랜드 경영에 관한 컨설팅을 했다. 지금은 다양한 기업 및 비영리기구의 자문 위원단에 속해 있다.
저서로는 『살아있는 웹 그리고 인터넷 전략』이 있고,『블로그, 새로운 비즈니스 언어』라는 책을 준비하고 있다. 독일, 중국, 영어로 B2B 브랜딩과 국제경영 이슈에 대한 여러 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옮긴이 김민주
현재 비즈니스전략 컨설팅사 (주)리드앤리더 대표이다. 서울대와 시카고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한국은행과 SK에서 근무를 했고, 골든민커뮤니케이션과 유달리 대표를 거쳤다. 트렌드와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컨설팅을 비롯하여 강연, 방송, 신문, 잡지 등 각종 매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앞으로 3년, 대한민국 트렌드』『로하스 경제학』『마케팅 상상력』『마케팅 어드벤처 1, 2』『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컬덕 시대의 문화마케팅』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이야기』『깨진 유리창 법칙』『극단적 미래 예측』 등이 있다.

옮긴이 김선희
한동대학교 경영경제학부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농협중앙회 심사실과 여신부를 거쳐, 현재는 글로벌 회사 SAS Korea에서 금융 솔루션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기업은 왜 사회적 책임에 주목하는가』가 있다. 

  

한국의 독자들에게
추천사
서문
감사의 글

1장 위대한 기업이 될 것인가, 그저 그런 기업이 될 것인가
1장 요약

2장 브랜드화할 것인가 말 것인가
2-1. B2B와 B2C는 전혀 다르다
2-2. B2B브랜드의 연관성
2-3. 비즈니스 브랜드의 영향력
2장 요약

3장 B2B브랜드의 범위
3-1. 브랜드 차이
3-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3-3. 브랜드 평가
3-4. 브랜드 특성
3장 요약

4장 브랜딩을 통한 가속화
4-1. 브랜드 계획
4-2. 브랜드 분석
4-3. 브랜드 전략
4-4. 브랜딩 구축
4장 요약

5장 B2B 브랜딩의 성공 스토리
5-1. 페덱스
5-2. 삼성
5-3. 세맥스
5-4. IBM
5-5. 지멘스
5-6. 란세스
5-7. 레노버
5-8. 타타 스틸
5장 요약

6장 브랜딩의 함정을 경계하라
함정 1. 브랜드는 기업이 소유한 것이다
함정 2. 브랜드는 스스로 관리한다
함정 3. 브랜드 인지도 대 브랜드 연관성
함정 4. 눈을 가리지 말라
함정 5. 외부 인력이 여러분의 일을 하게 하지 말라
6장 요약

7장 브랜드의 미래 전망
7-1. 기업의 사회적 책임
7-2. 중국에서의 브랜딩
7-3. 디자인과 브랜딩
7-4. 러브마크와 브랜드 리더십
7장 요약

저자 소개
주석
참고서적
옮긴이의 글

 
저자
필립 코틀러
출판사
비즈니스맵
출판일
2007.04.09
페이지
497 페이지
ISBN
 8991814360
B2B 브랜드 마케팅 [필립 코틀러 ·  비즈니스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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