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브랜드 네이밍 [김동완, 동학사]
기사입력 2007.08.09 09:31 조회 9714

 

성명학과 브랜드 네이밍의 결합! 색다른 브랜드 네이밍 교과서!

오래 전부터 동양에는 성명학이 존재해왔다. '이름에 관한 학문'인 성명학은 음양오행과 사주팔자, 사람의 기(氣)를 바탕으로 듣기도 좋고 개인에게 적합한 성명을 추구해왔다. 브랜드 네임은 사람 대신 기업이나 상품에 붙이는 것이지만 '이름'이라는 면에서는 일맥상통한다. 의미가 좋은 브랜드 이름을 짓기 위해서 성명학을 활용하는 것이 어떨까?

『성명학 이론으로 접근한 성공하는 브랜드 네이밍』은 성명학적으로 훌륭하고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브랜드 네임을 지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1부에서는 브랜드의 의미, 브랜드 네임의 중요성, 성명학의 종류, 브랜드 네임과 소리·시각의 관계, 브랜드 네이밍 원칙, 브랜드 네임별 특징 등 브랜드 네이밍에 관한 기본 배경지식을 소개한다.

그런 다음 2부에서는 '음양오행, 천간지지, 사주팔자, 오행의 분석, 육친론, 용신' 등의 브랜드 네이밍에 활용하기 위한 성명학 이론을 하나하나 설명하였고, 3부에서는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체, 대기업과 그룹으로 나누어 브랜드 네이밍 실전 노하우를, 마지막 4부에서는 일본과 한국의 대기업들의 브랜드 네밍과 디자인을 분석하였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성명학자라는 새로운 네이밍전문가로 독립한 저자는 현대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성명학 이론을 통해 브랜드 네이밍에 접근하였다. 회사 규모에 따라 차별화된 브랜드 네이밍 원칙을 제시하였고, 브랜드 네임에 어울리는 심벌마크와 로고, 그리고 브랜드 네임에 부족한 오행을 보완할 수 있는 색상까지 소개하여 단점도 커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 김동완

서당과 한의원을 운영하시던 할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릴 적부터 한학, 동양학에 심취

도계 박재완 선생에게 역학 사사

자강 이석영 선생에게 역학 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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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일부 선생 문파 청풍스님에게 주역, 풍수학 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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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불스님에게 실천적 삶과 민중적 삶 사사

동국대학교 대학원 상담심리학 석사

길림대학 대학원 세계경제학 박사과정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 역학, 주역 담당강사

선문대학교 평생교육원 역학 담당교수

세명대학교 평생교육원 역학, 풍수학 담당교수

서원대학교 평생교육원 역학, 풍수학, 주역, 성명학, 육효학 담당교수

건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역학, 풍수학, 주역, 성명학, 관상학 담당교수

서울신문 명예논설위원

한국 역학학회 회장

한국 육효학회 회장

한국 하락이수학회 회장

한국 (성격) 성명학회 회장

한국 (민족) 풍수지리학회 회장

한국 (민족) 주역학회 회장

KBS, MBC, SBS 등 각종 언론에 성명학, 사주명리학, 풍수학, 주역 전문가로 50여회 출연

목차

1부 브랜드 네이밍 입문
1. 브랜드란 무엇인가

브랜드의 의미 / 브랜드 네임의 중요성 / 성명학의 종류 / 브랜드 네임과 소리의 관계 /

브랜드 네임과 시각의 관계

2. 브랜드 네이밍의 원칙

3. 국제화 시대의 브랜드 네이밍

국제화 시대의 브랜드 네이밍 요건 / 중국 진출을 위한 브랜드 네이밍

4. 브랜드 네임별 특징

성이나 이름을 활용한 브랜드 네임 / 프랑스 어로 된 브랜드 네임

5. 스타의 브랜드 네이밍

스타의 브랜드 네이밍 원칙 / 스타의 이름을 딴 브랜드 / 스타의 이름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

6. 드라마.영화제목

2부 브랜드 네이밍 활용 이론

1. 음양오행

음양 / 오행 / 음양오행의 형태

2. 천간지지

천간 / 지지 / 육십갑자

3. 사주팔자

사주팔자의 의의 / 사주팔자 세우기

4. 오행의 분석

천간과 지지의 점수 배분 / 월지 분석 / 시지 분석

5. 육친론

육친의 이해 / 육친별 인간관계와 사회관계

6. 용신

용신의 종류 / 용신을 찾는 방법 / 용신론의 오류 / 용신의 활용

3부 브랜드 네이밍 실전 노하우

1. 중소기업.개인사업체

대표자와 브랜드 네이밍의 관계 / 브랜드 네이밍에 활용할 수 있는 용신 / 오행에 따른 직업 판단법 /

심벌마크.로고 디자인

2. 대기업.그룹

브랜드 네임의 중요성 / 음양오행과 브랜드 네이밍 / 심벌마크.로고 디자인

4부 브랜드 네임과 디자인 분석

1. 들어가기에 앞서

2. 성명학으로 보는 대한민국

국가명 / 태극기

3. 일본의 대기업 분석

미쓰비시 / 마쓰다 / 마쓰시다와 미쓰이

4. 한국의 대기업과 라이벌 브랜드 분석

삼성그룹 / 대우그룹 / 현대그룹 / SK그룹 / LG그룹과 GS그룹 / CJ그룹 / 소주 브랜드 /

패스트푸드 브랜드 / 대형서점 브랜드 / 맥주 브랜드 / 라면 브랜드 / 제과 브랜드 /

아파트 브랜드 / 백화점, 대형마트, 쇼핑몰 브랜드

 

성공하는 브랜드 네이밍 [김동완 ·  동학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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