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는 ’광고의 홍수’ 시대이다.
TV만 틀면 광고가 나오고, 인터넷과 신문 등 각종 매체에서도 광고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어떻게 보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상업적 커뮤니케이션 행위인 동시에 재미와 흥미까지도 유발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양식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기업이미지를 위해서도 광고를 하기도 한다.
이 책은 이미 우리 생활 속 깊숙이 자리한 ’광고’에 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현대의 광고가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를 소개한 다음, 현재 혹은 미래의 크리에이터들을 위하 카피라이팅의 기본 원칙과 실제를 자세히 설명한다. 그리고 21세기 한국 광고의 카피를 텔레비전, 인쇄물, 라디오, 인터넷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
|
지은이:
강승구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졸업(신문방송학 석사)
미국 미주리주립대학교 저널리즘 대학원 졸업(광고학 석사, 박사)
미국 미주리주립대학교 저널리즘 대학원 방문연구교수 역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매체개발연구소장, 출판부장 역임
현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교수
저서 : ’광고론’ , ’카피라이팅’ , ’홍보론’ , ’광고기획제작’ 등
김병희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졸업(광고학 석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졸업(광고학 박사)
광고회사 선연 카피라이터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역임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 광고학과 방문연구교수 역임
현재 :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부교수
저서 : ’광고비평의 이해’, ’유쾌한 광고 통쾌한 마케팅’, ’광고발상과 전략의 테스트’, ’광고의 매혹’ 등
|
|
|
저자 |
강승구, 김병희
|
출판사 |
에피스테메
|
출판일 |
2007.05.30..
|
페이지 |
372 페이지
|
ISBN |
9788920924244
|
|
|
제1부 광고 전략의 이해
제1장 광고의 기초
제2장 마케팅과 제품
제3장 광고와 소비자(1)
제4장 광고와 소비자(2)
제2부 크리에이티브의 이해
제5장 광고 창의성
제6장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7장 시각화 전략
제3부 카피라이팅의 이해
제8장 광고 카피의 기본 개념
제9장 카피 창작의 전략과 전술
제10장 표현 기법별 카피 창작
제4부 카피라이팅의 실제
제11장 노출 매체별 카피 창작
제12장 표현 장르별 카피 창작
제13장 심리학과 카피라이팅
제14장 언어학과 카피라이팅
제15장 21세기 한국 광고 카피 분석
|
|
현대광고와 성공 카피전략 [강승구 ·
김병희 저 ·
에피스테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