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드 비즈니스 : 투명 경영이 대박을 터트린다 / 윤정민
서명 : 누드 비즈니스 : 투명 경영이 대박을 터트린다
저자 : 윤정민 저/최흥수 외 그림
출판사 : 리즈앤북
출판일 : 2003년 09월
페이지수 : 166
ISBN : 8990522110
디지털 시대인 요즘 누드 경영의 서막이 열렸다. 인터넷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간에 직접적인 스킨십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누드 상태로 공공에게 노출 되어야 고객과 친밀한 거래가 가능하고 또한 이런 환경에서는 거래 자체가 투명해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기업은 벗으면 벗을수록 고객에게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것이다.
저자 : 윤정민 SE&B 경제연구소 소장. 1961년 경남 거창에서 태어나 부산에서 성장했다. 독일 아우그스부르크 대학에서 수학하고, 영국 캠브리지 대학 앵글로 캠브리지에서 비즈니스 과정을 시우했다. 시사 여성 전문지 ’’여성포름’’과 국민일보 재단 신문의 편집장으로 일했고, MBC 방송작가로 활동했다. 부산국제연화제 및 서울국제가족영화제를 총괄 운영했으며 현재 각 기업의 경영 컨설팅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CEO 히딩크』가 있으며 일본 출판사에서 발간한『기업 변혁의 새로운 전략』이 있다.
그림 : 최흥수 외 최흥수 :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및 동 대학원 졸업. 2003 제1회 개인전(대안공간 풀) 및 그 외 그룹전 다수. 한재철 : 부산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과 졸업. 1997 제1회 개인전(부산, 스페이스 월드) 및 그 외 단체전 20여 회. 임연정 : 서울산업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졸업. 웹, 그래픽 디자이너로 현재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정흥식 : 전업작가로 현재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프롤로그
1. 왜 누드인가
2. 21세기 누드 비즈니스
3. 누드 생활용품은 왜 인기인가
4. 훔쳐보기의 본능과 집단적 훔쳐보기
5. 욕망의 대상, 여자와 누드
6. 인터넷과 모바일 속의 누드
7. 너도 나도 누드 열풍
8. 누드 마케팅
9. 지극히 사소한 권력과 지배로서의 누드
10. 누드 경제 시대와 인터넷
11. 생산과 성스러움의 누드
12. 유혹과 폭로의 누드
13. 주제가 있는 누드
14. 콤플렉스로 본 누드
15. 환상으로 본 누드
누드 비즈니스 : 투명 경영이 대박을 터트린다 ·
윤정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