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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감 브랜딩(세계 최고 브랜드에게 배우는)
저자 마틴 린드스트롬
출판사 랜덤하우스코리아
발행일 2006-04-07
페이지 349
ISBN 89598657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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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소개│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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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존경받는 브랜딩의 권위자이자 세계적인 ’브랜드 미래학자’인 마틴 린드스트롬이 브랜드 분야에서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관 밀워드 브라운(Millward Brown)에 의뢰해 3년간 600여명의 연구원들이 13개국 5대륙에서 수천 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행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쓰여진 ’브랜드 센스 리서치’의 결과물로서, 소비자와 브랜드 간에 궁극적인 유대감을 만들어내는데 오감(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이 하는 역할 및 오감을 활용해 자신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나갈 방법을 제시하는 21세기형 브랜드 전략서이다.
싱가포르항공, 애플, 디즈니에서 노키아, 코카콜라, 스타벅스, 맥도날드까지 《포춘》선정 100대 기업들의 오감 브랜딩 전략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있어, 기존 마케팅에 지친 기업의 최고경영자에서부터 마케팅, 브랜딩, 광고, 상품기획,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영업 담당자들의 필독서라고 할 수 있다.
세계적인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가인 필립 코틀러가 추천하는 이 책은 세계 상위 20대 감각브랜드들의 오감 브랜딩 전략, 오감 브랜딩 성공에 필수적인 12가지 브랜드 분해철학, 종교에게서 배우는 10가지 브랜딩 전략 등 혼자 보기에는 너무도 아까운 브랜딩 전략들이 가득 담겨 있다. 현장의 브랜딩 흐름과 마케팅 전략이 역동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된 이 책을 통해 브랜드 기획자들과 마케팅 전략가들은 성공적인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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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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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 마틴 린드스트롬 (Martin Lindstrom)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존경받는 브랜딩의 권위자이자 세계적인 브랜드 미래학자(Brand Futurist). 12살 어린나이에 광고대행사를 설립했으며, 브리티시 텔레콤과 룩스마트의 글로벌 COO를 지냈다. 그 뒤에 BBDO 인터렉티브 유럽-아시아의 설립자이자 CEO로 일했으며, 매주 쓰고 있는 브랜딩에 관한 그의 칼럼은 30개국의 100만 명에게 사랑받고 있다. 돈 페퍼스, 마사 로저스, 패트리샤 세이볼드 같은 산업 아이콘들과의 작업을 통해 탄생한 그의 책들은 15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20년 이상 비즈니스 현장에서 실무마케팅 경험을 쌓아온 저자는 마케팅 전략을 실제 비즈니스 성과로 이끌어내는 혁명적인 원칙들을 만들어냈다. 그는 과거의 마케팅 유산에 얽매이지 않고, 과학적이면서 동시에 프로세스에 기초를 둔 독특한 비전을 제시하여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어내고 있다.
그의 주요 고객으로는 디즈니, 펩시, 필립스, 마스, 메르세데스벤츠, 켈로그, 마이크로소프트, 로이터스, 노키아 등 세계적인 규모의 거대기업들이다. 특히 저자의 360도 브랜딩 강의는 기립박수갈채를 받는 것으로 유명한데, 브랜드 센스 월드 투어 심포지엄이 2005년 상반기에만 29개국 51개 도시에서 열려 3만5천명의 마케팅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저서로 『브랜드 차일드 BRANDchild』와 『클릭스, 브릭스, 브랜즈 Clicks, Bricks & Brands』 등이 있다.
역자 | 최원식
영남대학교 경영학과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메릴랜드대학교에서 고급 마케팅 과정을 수료했다. 우송대학교 멀티미디어대학원 겸임교수로 브랜드 마케팅을 강의했고,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대학원(IDAS)에서 브랜드 전략을 강의했다. 한국마케팅학술연구소 선임연구원을 거쳐 일본P&G에서 연수한 뒤 한국P&G 마케팅본부에서 마케팅 및 브랜드 관련 업무를 담당했다. 그 뒤에 (주)서통 마케팅 실장과 아디다스 마케팅본부 상무를 역임하며 신규사업과 브랜드 및 브랜드 관리를 체계적으로 실현했다. SK 데이터베이스 추진 본부의 CRM 전략팀장을 지냈고, 세계적인 금융기관 알리안츠생명의 마케팅 이사, 영국계 PCA생명의 상무이사로 일하며 심도 깊은 금융 및 브랜드 전략을 실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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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개│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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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사|오감 브랜딩의 비결을 제시한 콜럼버스의 달걀 같은 책
서문|세계적인 브랜드 미래학자가 열어준 오감 브랜딩의 세계
한국어판을 펴내며|오감 브랜딩의 세계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장 위대한 브랜드는 오감으로 만들어진다
브랜드의 주인이 기업에서 소비자로 바뀐다
오감이 이끄는 미래 브랜딩
오감 브랜딩 핵심정리
2장 오감을 사로잡는 브랜드만 살아남는다
감각이 브랜드를 만든다
브랜딩의 역사
내 말 듣고 있니? 들리니, 들려?
감각시너지의 위력
5차원적 브랜드로 전환하라
오감을 일깨우는 위대한 브랜딩
자신만의 테마 브랜드를 만들어라
다차원적 감각모델을 활용하라
사례 연구|노키아 - 미래의 브랜드로 항해하기
오감 브랜딩 핵심정리
3장 당신의 브랜드를 해체하라
이제, 당신의 로고를 제거할 때이다
당신은 세상에 어떻게 알려졌는가?
브랜드의 특징을 정리하라
자신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만들어라
자신만의 컬러를 만들어라
자기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모양을 만들어라
자신만의 브랜드 네임을 만들어라
자신만의 브랜드 카피를 만들어라
자신만의 브랜드 아이콘을 만들어라
자기 브랜드만의 소리를 만들어라
고객이 자사의 브랜드를 거쳐가도록 흐름을 만들어라
행동을 바꿔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라
브랜드 서비스를 변화된 고객의 코드에 맞춰라
전통을 브랜드 구축에 활용하라
의식을 브랜드 구축에 활용하라
사례 연구|옐로페이지스닷컴 - 브랜드 구축을 위한 놀라운 매체, 웹사이트
오감 브랜딩 핵심정리
4장 2차원적 브랜딩에서 5차원적 브랜딩으로 전환하라
2차원적 브랜딩에서 벗어나라
청각, 귀로 그리는 브랜딩
시각, 오래된 감각의 재탄생
촉각, 몸으로 느끼는 가장 진한 기쁨
후각, 브랜드의 운명을 결정하는 힘
미각과 후각 냄새, 브랜드를 즐기는 영원한 이란성 쌍둥이
사례 연구|뱅앤올룹슨 - 알루미늄이 떨어지는 소리를 브랜딩했다
오감 브랜딩 핵심정리
5장 당신의 브랜드를 연출하라
브랜드와 고객의 관계를 자극하라
브랜드를 입체적으로 강화하라
고객에게 당신의 브랜드를 새겨라
고객과 함께하는 감각브랜딩 이어달리기
성공한 기업에게 배우는 감각브랜딩 6단계
확장과 제휴로 고객의 마음을 정복하라
사례 연구|페라리 - 새로운 감각 영역으로 질주하라!
오감 브랜딩 핵심정리
6장 브랜드 운명을 결정하는 오감을 일깨워라
고객이 당신의 브랜드에 빠진 이유는?
고객의 충성도를 측정하라
브랜드 방정식을 활용하라
감각은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까?
날 봐, 내 소리 좀 들어봐, 그리고 날 만져봐
감각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라
잠자는 감성을 깨워라
감성렌즈로 브랜드를 바라보라
감각딜레마를 지배하라
고객 맞춤형 감각체험을 개발하라
브랜딩의 비밀병기, 은유적 감각을 개발하라
브랜드 혁신의 씨앗을 오감으로 싹틔워라
오감 브랜딩 핵심정리
7장 브랜드를 종교의 단계까지 승화시켜라
브랜드 충성도는 종교에서 배워라
미신적 결속의 놀라운 힘
브랜드, 고객들의 작은 종교
종교에서 배우는 브랜딩
오감 브랜딩 핵심정리
8장 마케딩 최후의 전략, 오감 브랜딩
감각 개척자
감각 수용자
감각 추종자
세계 최고의 감각브랜드들
오감 브랜딩 핵심정리
[부록]
브랜드 센스 리서치란 무엇인가?
브랜드 센스 리서치를 끝내고 나서
감사의 글
역자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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