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브랜드 노하우 [스기야마가쓰유키 외, 책보출판사]
기사입력 2007.03.09 01:40 조회 4779

   셀프 브랜드 노하우 
저자  스기야마가쓰유끼 외
출판사  책보출판사
발행일 2006-04-06
페이지 302
ISBN  8987321371

 

내용 소개│Introduction


10년 전만 해도 ’셀프 브랜드’란 말은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버블경제의 거품이 빠지고 대기업에서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부도와 정리해고, 실업문제 등으로 혼미한 상황이 되면서 이런 시대적 환경의 변화에 따라 회사의 브랜드처럼 사원 개인에게 ’셀프 브랜드’가 있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대두되었다. 

 이 책의 앞부분은 셀프 브랜드 만들기에 성공한 10명의 비즈니스맨을 인터뷰한 내용이고, 뒷부분은 9명의 슈퍼 비즈니스맨의 인터뷰를 기초로 셀프 브랜드 구축 노하우를 사례별로 엮은 것과 셀프 브랜드 실천 노트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실린 셀프 브랜드 구축에 성공한 사람들은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 조직에 지대한 공헌을 하면서 자기 시간을 잘 활용한 예이므로 회사와 사원 개인이 윈-윈 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회생활에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지은이  스기야마 가쓰유키 
1965년 와세다대 교육학부를 졸업하고, 일본전기(주) C&C 스쿨 강사, 텔레비전 도쿄 ’PC선데이’ 게스트 출연, (주)인터넷 비즈니스 연구소 전무이사를 거쳐 IG TV 테크놀로지 신규사업 개발실장으로 재직중이다. 일본색인가협회 회원이며, 셀프 브랜드 학회장, 셀프 브랜드 연구소장으로 있다.  저서로 <출세하는 남자는 데이터베이스를 잘 사용한다!><또 하나의 직함 권유><인터넷 마케팅 핸드북>등 28권이 있다. 

 고토 노부코 
다마가와대 문학부 영미문학과를 졸업하고, IT 벤처기업에서 홍보업무, 사장 비서, 시사통신사 편집 어시스텀트, 건설업계지 취재기자, 리크루트 전속 브레인을 거쳐 편집 프로덕션 ’덴사이코조’ 스태프, 출판 코디네이터, 건설 포털 사이트 ’C-PAS’ 취재기자 등 프리랜서로 활동중이다.  저서로 <조직에서 이겨 남는 기술> 등이 있다.

 옮긴이 장서명 
1960년 경북 울진 출생으로, 경원대학을 졸업한 후 출판사, 신문사에 다년간 근무했다. 일본인과 결혼하여 1993년 일본에 건너가 잡지, 광고 편집 제작 업무에 종사하면서 기고, 번역 등의 프리랜서로 활동중이다. 일본의 우러간 <우정신문>에 ’한민족의 얼’, 월간 <그라프 신천지>에 ’형제문화’를 일어로 연재하고 있다.  번역서로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가 있다. 
 

목차 소개│Index


1장 셀프 브랜드 만드는 법- 10명의 달인에게 배운다
1. 인터넷 비즈니스 서평으로 출세가도를 달리다/ 마쓰야마 신이치(일본항공 성능 그룹장)
2. ’싸우는 웹 마케터’의 선구자/ 와타나베 하루키(혼다기켄공업 과장)
3. 멀티인으로서의 재능을 발휘하며 인생을 즐긴다/ 가라사와 아키라(5시부터작가학원 원장)
4. 회사브랜드를 끌어올려 자기도 비약하다/ 마노 히데아키(기린맥주 실장)
5. 셀프 브랜드를 만들어 내는 신뢰받는 민완 파트너/ 오카 도시코(브라크스톤 파트너)
6. 과감하게 변혁에 도전하는 ’체인지 리더’/ 호리 아키히로(시티즌시계 리더)
7. 사내전직을 능숙하게 활용한 비즈니스맨/ 다케우치 모토가즈(파워컨설팅 대표이사)
8. 연간 100회의 스터디 그룹을 기획하는 슈퍼 공무원/ 고이시 유이치(경제산업성)
9. ’복선형 비즈니스 퍼슨’의 파이어니어/ 노무라 마사키(작가)
10. 인생에는 ’벡터의 화(和)의 법칙’이 열쇠/ 우지와라 가즈히로(와다중학교 교장)

   

2장 지금 왜 셀프 브랜드인가?
1. 셀프 브랜드 시대의 도래
2. 셀프 브랜드가 최근 부각되는 이유
3. 셀프 브랜드 4대 요소
4. 셀프 브랜드 지수와 셀프 브랜드 도수

3장 사외강연 편
사외강연 외뢰 창출 노하우 5

case 1. 야마모토 가쓰히코(아이오이손해보험 이사)
case 2. 스기카 유이치(덴쓰 원더맨 부장)

4장 텔레비전 출연(잡지취재)편
텔레비전 출연(잡지취재) 외뢰 창출 노하우 5

case 1. 사이토 유카(산토리 직원)
case 2. 우치다 도모미(HR 인스티튜트 이사)

5장 출판 편
도서 출판 노하우 5

case 1. 다바타 유키야스(대형 IT기업 매니저)
case 2. 사와키 하루카(대형 신문사 주간지 기자)
case 3. 후지 가즈히코(경제산업성 참사관)

6장 대학교수 편
대학교수가 되는 노하우 5

case 1. 니시야마 아키히코(도쿄여학관대학 교수)
case 2. 가와무라 미키오(다마대학 교수)

7장 셀프 브랜드 성공의 법칙
1. 조직의 ’규칙’을 잘 알자
2. 주말을 잘 활용하라
3. 집중력 배가하는 새벽시간을 활용하라
4. 인터넷을 활용하라
5. 드라이빙 포스야말로 셀프 브랜드 성공 조건

셀프 브랜드 실천 노트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셀프 브랜드 노하우 [스기야마가쓰유키 외 ·  책보출판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해외CF(인도네시아)-LTN담배
sunny308
MG
neyouel10
넷플렉스
neyouel10
리데르
neyouel10
H&M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