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을 얻어야 부가 따른다
서명 : 명성을 얻어야 부가 따른다
저자 : 찰스 J.폼브런 외
출판사 : 서울출판미디어
페이지수 : 324쪽
ISBN : 8973081314
이 책은 단순히 평판의 중요성만을 역설하는 것이 아니라, 실증적인 재무지표를 추적하여, 평판과 경영의 관련성을 입증한다. 또한 세계 기업의 생생한 사례를 통해 그들이 어떻게 평판을 전략적으로 관리하는지 자세히 설명한다. 그리고 구체적인 재무분석을 통해 평판가치를 계량화 함으로써 평판이 단순히 담론의 차원이 아니라 사회과학의 차원에서 논의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고 있다.
차례
옮긴이의 말
감사의 말
서론
평판의 깊은 수렁
01 왜 평판이 중요한가?
왜 평판이 중요한가?
평판은 차별화와 경쟁적인 이점을 만들어낸다
평판의 중요성을 입증할 수 있는가?
02 평판가치는 무엇인가?
평판은 기업의 경영성과에 영향을 준다
평판은 평판 자체를 형성하는 재무가치를 일궈낸다
평판은 기업자산으로서 재무가치가 있다
위기관리 비용은 평판자본을 감소시킨다
법원의 판정은 기업의 명예훼손과 중상비방을 식별해낸다
명성과 부의 연계
03 누가 높은 평판을 얻고 누가 그렇지 못한가?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
평판지수
결론
부록: 방법론에 대한 추가설명
04 명성에서 부로
명성은 부를 살찌운다
시장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평판지수가 높은 포트폴리오는 적절한 투자처인가?
결론
05 명성의 근원
원칙 1: 가시성을 확보하라
원칙 2: 차별성을 확보하라
원칙 3: 신뢰성을 확보하라
원칙 4: 투명성을 확보하라
원칙 5: 일관성을 확보하라
그러므로 당신 자신을 표현하라
06 가시성을 확보하라
기업의 가시성에 관한 이해
기업이 부정적 가시성을 우려해야 할 때는 언제인가?
가시성 확보를 위한 동인들
가시성의 확보를 통한 자본축적
결론
07 차별성을 확보하라
평판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무엇이 강력한 평판 플랫폼을 만드는가?
그러므로 당신의 기업을 차별화시켜라
08 신뢰성을 확보하라
탐사과정
내부적 표출과정
외부적 표출과정
도전받는 신뢰성
09 투명성을 확보하라
투명성 수준
투명성의 동인
기업 투명성을 위한 플랫폼
기업시민정신의 투명성 지수
결론
10 일관성을 확보하라
일관성: 하향식이지만 모든 것을 포괄하라
11 최고의 기업이 되는 법 - 페덱스(FedEx) 사례
근본적인 변화의 도입
페덱스 커뮤니케이션즈의 역할
찾아보기
명성을 얻어야 부가 따른다 ·
찰스 J.폼브런 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