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편집부
출판사 : 한국능률협회(kmabook)
출판일 : 2003년 12월
ISBN : 8989503078
페이지 수 : 227페이지
우리 기업이 세계적인 명품과 경쟁하려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 중심의 마케팅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이 책은 국내 최고 브랜드를 보유한 업체들의 마케팅 전략부터 실행까지의 실제 사례를 담은 현장보고서로 경영자는 물론 마케닝 실무자, 학생층에 이르기까지 국내 일류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사례를 생생하게 느끼도록 구성했다.
발간사 -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마케팅 전략 구축해야
기념사 - 파워브랜드 형성해 브랜드 가치 키워야
추천사 - 실제 사례 간접 체험 한차원 높은 마케팅을
프롤로그 - 파워브랜드 마케팅전략 새롭게 구성하라
1. 전사 브랜드의 체계적 구축 전략
대상 : 소비자 식생활 선도를 위한 패밀리 브랜드 구축
하이트맥주 : 끊임 없는 신제품 개발을 통해 접점 마케팅 및 브래드 자산 강화
제일모직 : 브랜드 최우선 경영을 통한 '패밀리 브랜드화'와 라인 확장
2. 성숙기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시장 세분화 전략
브릿지북스코리아(이스턴영어) : 성공적인 틈새시장 공략과 프랜차이즈 역량 강화
HON(미니골드) : 중저가 패션 주얼리, 디자인 차별화로 브랜드 가치 제고
대상(햇살담은 진간장) : 산분해 시장 구도에서 100% 자연 숙성을 통한 차별화
3. 고객만족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전략
아인스인터내셔날(바비리스) : 이미용 가전시장 No.1 브랜드 구축을 위한 차별적 마케팅 전략
태평양(마몽드 플라워퍼스트 세럼) : 깃발 상품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브랜드 리뉴얼
애경산업(덴탈크리닉 2080치약) : 차별적 브랜드 네임을 통한 비전과 제품 컨셉 합치
4.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 지향적 마케팅 활동
두산식품BG(종가집) : 제품력 우위를 통한 가치 지향 브랜드 에센스 정립
신무림제지(네오아트지) : 국내 제지 산업의 마케팅 혁명 일으켜
에이스침대(에이스침대) : 충실한 마케팅 프로세스 수행을 통한 제품 개발
이롬라이프(이롬황성주생식) : 방문판매, 네트워크 유통력 기반 생식 대표 브랜드 도약
5.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른 소비자 분석
태평양(라네즈) : 체험마케팅을 통한 브랜드Activation
제일모직(빈폴) : 라이프 스타일 제안형 브랜드 구축과 소비자 삶의 가치 제공
6. 고객 편의를 위한 유통 혁신 전략
남...(하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