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마케팅 : 세계를 사로잡은 럭셔리 브랜드 30 / 김대영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3820












서명 : 명품 마케팅 : 세계를 사로잡은 럭셔리 브랜드 30

저자 : 김대영

출판사 : 미래의창

출판일 : 2004년 01월
 
ISBN : 8989353629
 
페이지수 : 255페이지
 

한국산 제품이 이른바 '명품'들과 비슷한 품질임에도 브랜드의 취약으로 인해 명품 반열에 들지 못하는 것을 짚으며, 명품에 들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는 책. 파트1에서는 전세계 명품 브랜드 시장 분석과 그와 관련한 명품의 경제학을 개괄적으로 서술했으며, 명품 마케팅의 핵심 비결 및 응용법을 다룬다. 파트2에서는 전세계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명품 브랜드 30개를 선정, 각 브랜드의 탄생 및 성장 과정, 성공의 핵심비결을 제품 사진과 함께 실었다.

김대영

저자 - 김대영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5년부터 매일경제신문 기자로 근무하고 있다. 매일경제신문 유통경제부에서 뉴비즈니스, 창업, 할인점 등 유통업계와 신용카드업계를 맡았으며 사회부에서는 노동부, 보건복지부, 건설교통부, 문화관광부, 환경부 등을 취재했다. 2000년에는 미국 뉴욕시립대(CUNY)에서 평소 관심분야인 마케팅을 공부했다. 주요 저서로는 『자영업으로 돈버는 이야기』(공저), 『취업을 위한 자격증 42가지』(공저)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하나님의 아버지 마음』이 있다.



PART Ⅰ 럭셔리 비즈니스

1. 100조 원의 명품시장

명품산업
럭셔리 브랜드의 특성
럭셔리 브랜드의 확장
럭셔리 브랜드의 광고 차별화 전략
럭셔리 브랜드의 제조 관리기법
다양해진 럭셔리 브랜드의 유통 채널
더 비싸고 고급스러워지는 럭셔리 제품들
명품의 경제학
베블렌 효과
백로 효과
럭셔리 브래드가 갖는 그 밖의 가치들

2. 럭셔리 브랜드의 성공 전략

럭셔리 브랜드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새롭게 각광받는 부띠끄 브랜드
줄어드는 브랜드의 로고들
온라인 전자상거래 진출 바람
떠오르는 시장, 아시아
세컨드 브랜드의 런칭
브랜드 통제력의 강화
활발한 기업 인수합병
럭셔리 브랜드 성공의 핵심비결

3. 명품 탄생을 위한 마케팅 전략

고객을 귀족처럼
최고급 이미지를 팔아라
제품 중심의 사고를 버려라
문화 마케팅을 구사하라
제조국의 후광 효과를 활용하라
명품은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하는 것
미학적인 포장에 투자하라

PART Ⅱ 세계를 사로잡은 럭셔리 브랜드 30선

01 샤넬
02 루이비통
03 프라다
04 크리스찬 디올
05 조르지오 아르마니
06 폴로 랄프 로렌
07 버버리
08 에르메스
09 구찌
10 살바토레 페라가모
11 발리
12 아 테스토니
13 로에베
14 아이그너
15 시슬리
16 시세이도
17 에스티로더
18 불가리
19 피아제
20 롤렉스
21 까르띠에
22 티파니
23 몽블랑
24 워터맨
25 레미 마르탱
26 로얄 살루트
27 글렌피딕
28 발렌타인
29 할리 데이비슨
30 벤츠

 


 

명품 마케팅 : 세계를 사로잡은 럭셔리 브랜드 30  ·  김대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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