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ing Affair] '좋은 옷'을 원한다면, 이젠 뱅뱅 스타일!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2.11.28 10:01 조회 15461


2012 S/S 시즌에 뱅뱅은 ‘정직한 품질과 스타일룩을 지닌 뱅뱅이 되어라!’라는 키 메시지로 광고를 집행했다. 단순히 유행과 멋을 좇는 패션이 아닌 40년간 지켜온 뱅뱅의 기업 철학이 담긴 광고를 통해 ‘좋은 옷’이란 어떤 옷인가에 대한 질문을 소비자에게 상기시켰다고 할 수 있다.
이번 F/W 시즌 광고도 그 흐름을 이어 좋은 옷의 기준을 만드는 뱅뱅의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기획되었다.
  
문준기(크리에이티브솔루션8팀 선임)


‘세월이 흘러도 좋은 옷에 대한 변하지 않는 기준을 지켜온 뱅뱅’이라는 컨셉트로 지난 시즌엔 ‘좋은 옷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풀었다면, 이번엔 ‘좋은 옷이 말하길’이라는 방향에서 옷의 기본인 스타일과 핏, 디테일을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전체적인 작업을 진행했다.

그리고 좋은 옷에 좋은 품질까지 더한 뱅뱅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시즌에 맞는 소재의 질감까지 광고에 담아, 소비자가 직접 뱅뱅을 접하기 전에 화면으로 먼저 ‘좋은 옷’을 만날 수 있게 기획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홍일점 역할을 맡은 문채원과 씨엔블루의 네 남자가 다시금 유쾌한 조합을 이뤄낼 터였다.

하지만 옷의 소재와 질감 말고도 S/S 시즌 촬영과 확연히 다른 것이 있었으니, 바로 역동적인 촬영 기법이다. 다양한 뱅뱅 의류의 컬러와 소재, 그리고 모델을 강렬하게 표현하기 위해 지난번 촬영과는 다른 여러 가지 촬영 장비가 필요했다.



다채로운 촬영 장비가 투입된 역동적 현장 
뱅뱅을 입은 모델의 모습을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줄 타임 슬라이스 기법을 활용해 촬영하기로 기획된 까닭에 마크2(MARK2, 16-35mm, 렌즈 포함) 카메라가 무려 55대나 사용되었다. 거기에 고속 촬영을 위한 팬텀플렉스 1대와 촬영 스케치를 도와줄 6mm D/V부터 기본 촬영을 담당할 아리 알렉사(ARRI ALEXA)까지!

이런 연유로 본 촬영을 시작하기 12시간 전인 새벽부터 많은 스태프는 장비를 세팅하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빴다. 마크2 55대를 간격에 맞게 설치, 조정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세팅 후 여러 번의 시범 촬영을 거치고 확인하는 작업을 반복한 뒤에야 본 촬영을 할 수 있었다.

이토록 촬영 조건이 어려운데도 그만큼 많은 사람의 노력이 들어간 덕분에 다시 한 번 ‘뱅뱅 스타일’을 잘 살린 광고를 만들 수 있었다. 역동적인 모델들의 모습과 정직한 옷이 어우러진 뱅뱅만의 스타일을 영상으로 확인한다면, 오랜 기간 뱅뱅이 사랑받은 이유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D



01  마지막 엔딩 컷인 점프 신을 찍는 모습이다. TV에서 볼 때는 간단해 보이지만, 합을 맞추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 점프에 익숙한 씨엔블루 멤버와 달리 여배우 문채원은 여자인 데다 키 차이도 많이 나서 조금 힘들어 보였으나, 역시 프로답게 멋진 컷을 완성해주었다.
02  나란히 열을 맞춰 세팅해놓은 마크2 카메라들. 각도부터 위치까지 신경 써야 할 것이 너무 많아 이렇게 세팅되기까지는 스태프의 노고가 들어가야 했다.
03  첫 촬영 주자 이정신과 감독님. 기타를 들고 펄쩍펄쩍 뛰는 장면은 놓치기 아까울 정도로 멋있었다. 장면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체크하고 자세를 취하는 멋진 모델 이정신!
04  드럼에 몰두하는 강민혁을 바라볼 때도 스태프 대부분은 마크2의 철창 너머로 슬쩍 넘겨봐야만 했다. 이번 뱅뱅 F/W 촬영은 마크2의 비호 아래 이뤄졌다고나 할까. 멀리 보이는 카메라에 얽히고설킨 전선이 스태프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드러내고 있다.
05  촬영 전날 새벽부터 모든 스태프가 공들여 장비를 준비했다. 가운데서 장비 세팅 과정을 매의 눈으로 지켜보고 있는 팀장님과 감독님.
06  씨엔블루의 간판 스타답게 화려한 점프를 보여주는 정용화. 터프한 기타리스트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었다. 뜨거운 조명 아래서 몇 번이나 뛰는 것이 결코 쉽지 않았을 텐데 열심히 하는 모습이 멋져부러~




07  광고주와 함께 자신의 모습을 세심하게 체크하는 이종현. 누구보다 귀여운 말투와 애교로 광고주의 마음을 사로잡는 모습을 보면서 ‘프로의 자세란 저런 것이구나!’를 새삼 느낄 수 있었다.
08  드디어 촬영 시작! 몇 번이고 계속되는 점프 샷을 인상 한 번 쓰지 않고 열심히 임하는 이정신의 모델 정신이 반사판만큼이나 빛났다.
09  홍일점 역할을 반짝반짝 빛내준 문채원의 아름다운 모습. 훤칠한 네 남자 사이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 우월한 미모로 촬영장을 압도했다. 마크2 너머로 보이는 모습도 여신 강림! 뱅뱅의 스포티하고 캐주얼한 룩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미녀 배우만 가능하다는 청바지 광고의 법칙을 또 한 번 인증했다.
10  아직도 앳된 소년 같은 강민혁은 실제 모습이 훨씬 더 멋지고 귀여웠다. 가늘고 여린 팔로 드럼을 쿵쾅쿵쾅 칠 때는 남자다운 터프함이 물씬 풍겼고, 촬영 중간에 장난치고 멤버끼리 얘기할 때는 또 마냥 소년 같았다.

대홍기획 ·  대홍기획사보 ·  뱅뱅스타일 ·  좋은옷뱅뱅 ·  뱅뱅광고 ·  뱅뱅문채원 ·  뱅뱅씨엔블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