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 라인이냐? W스킨이냐?
기사입력 2009.04.30 12:00 조회 11012



 

V라인이 점령한 차 음료 시장에서 W스킨 (white skin – 하얀 피부)이 눈부시게 등장하였다. S라인과 V라인의 지루한 공방 속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하얀 피부로 눈부시게… 순백차’는 해태음료가 기축년 새해를 맞아 야심차게 준비한 신제품 1호다.

해태음료 순백차 광고의 컨셉은 하얀 피부의 자신감. 광고 속에서 송혜교는 순백차를 마실수록 하얗게 변하는 피부에 만족해하며, 순백차를 마시고, 셀카 찍기를 쉴 새 없이 반복한다는 컨셉이다.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채비를 갖춘‘순백차’는 하얀 피부에 도움을 준다는 백차, 상백피, 율무 등을 한 병에 담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뽑은‘생얼이 가장 예쁜 스타 1위’에 선정되기도 한 송혜교는 순백차가 추구하는 하얀 피부의 자신감과 가장 잘 부합되고 있다. 15시간에 걸친 촬영 속에서도 그녀의 하얀 피부는 관계자들의 관심과 조명 속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빛났다는 후문이다.

V 라인을 강조하는 ‘광동옥수수수염차’도 최근 새 광고를 선보였다. 광동제약은 3월 1일부터는 그 후속으로 ‘V라인 춤’을 추는 김태희 이미지`를 내세운‘보름달’편을 방영하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 김태희는 가수 박진영의 ‘Swing Bady’ 리듬에 맞춰 V라인을 강조하는 춤(V라인 댄스)을 춘다. 이를 본 보름달이 김태희의 V라인 얼굴을 질투, 김태희가 손에 들고 있던 ‘광동옥수수수염차’를 마시고 초승달로 변한다는 스토리다.

음료시장에서 V  라인과 W스킨이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시장에서 봄 뷰티 광고 키워드는 단연 화이트다. 손예진을 모델로 한 LG생활건강 오휘 광고는 티 없이 하얄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도자기와 손예진의 햐얗게 빛나는 피부를 비교하고 있으며, 김혜수를 모델로 한 미샤 광고는 섹시한 것은 레드가 아니라, 화이트라며 하얀 피부를 강조하였다.

광고 - 순백차

하얀 피부로 눈부시게 광고 촬영에 임하는 그녀의 태도는 세상에 첫발을 내디딜‘하얀 피부로 눈부시게, 순백차’ 의 출발에 상큼한 첫경험을 선사해 주었다.

하얀 피부를 꿈꾸는 여성들을 위한, 아름다움에 대한 변함없는 여성들의 가치를 향한, 하얀 피부 도우미. 순백차는 지치고 힘든 일상에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 2009년 2월, 20대 여성들의 가슴에 설레는 하얀 피부의 꿈이‘순백차’라는 이름에 걸맞게 하얗고 눈부시게 피어나기를 기원한다.


촬영장 스케치① 15시간에 걸친 촬영

추위가 맹위를 떨치는 요즘, 세트장이라고는 하지만, 안팎의 기온이 실내외가 별반 차이
없는 촬영장에서 존 팍 감독 이하 노련한 제작 스태프들은 일사 분란하게 모든 촬영 준비를 마쳤다. 보다 나은 컷을 카메라에 담고자 하는 제작진의 욕심은 시간이 지나도 그칠 줄 모르고 2개의 세트장을 이용해 10시에 시작한 광고촬영은 새벽 2시가 넘어서야 마무리 되었다. 추운 날씨 속에 마지막 OK 사인이 존 팍 감독의 목소리에서 울리자 자축의 박수와 인사가 이어졌다. 최고의 한 컷을 만들기 위한 스태프들의 열정은 한겨울의 추위마저도 움츠러들게 만들었다. 하얀 피부로 눈부시게, 순백차! 완성도 높은 광고가 기대된다.

촬영장 스케치② 백옥 같은 피부의 그녀, 송혜교

하얀 피부의 자신감을 이보다 더 눈부시게 나타낼 수 있는 배우가 있을까? 15시간이 넘는 마라톤 촬영이 무색하게 그녀의 하얀 빛과 상큼한 표정은 촬영 시간 내내 그칠 줄 모르고, 촬영장 전체를 하얗게 수놓았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아무런 불만 없이 베테랑답게 촬영에 임하였으며 자신의 표정이 마음에 들 때는 환한 미소와 함께 촬영장 전체에 행복을,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자신을 더욱 채찍질하며 촬영장 전체에 활력을 불어 넣는 역할을 했다. 장동건이 그렇듯이, 송혜교의 인물 자체가 미인이라는 이야기는 우리들에게 친숙한 동화 속 이야기다. 하지만 송혜교가 촬영장에서 보여 준 환한 미소는 백옥 같은 그녀의 피부만큼 자신 있는 연기에 대한 애정과 타인에 대한 배려가 돋보였다. 이런 순백차의 모델, 송혜교. 그녀가 광고하는 제품 또한 타인을 배려하는 그녀의 정성이 묻어나진 않을까? 

V라인 ·  W스킨 ·  하얀피부 ·  순백차 ·  광동옥수수 수염차 ·  송혜교 ·  김태희 ·  V라인 춤 ·  손예진 ·  오휘 ·  김혜수 ·  미샤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