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Weekly ADinfo 제 111호
기사입력 2011.06.29 05:12 조회 38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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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LY THEME   광고인들이 알아야할 테마 매거진

뉴스 > 광고업계
"나는 CF다"

.요즘 광고시장에 '나가수 신드롬'이 거세다. 생존과 탈락 여부를 떠나 나가수 출연 가수들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CF에서도 이들의 주가가 상한가를 치고있다.

매거진 > 컬럼/에세이
허각에 대한 명상

연예계의 입질이 끊이지 않는다는 것은 슈퍼스타K란 프로그램이 가수보다는 연예계 스타를 배출하기 위한 의도로 기획된 것임을 입증한다..

매거진> 컬럼/에세이
Survival vs Justice
미출연자들은 자신의 목소리만으로 승부한다. 그렇게 정당하게 자신의 실력을 비교 평가받아 한 계단 한 께단 에스컬레이팅하는 것이 그렇게도 큰 감동을...

 
Singing Survival ADs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광고 속으로


크리에이티브 > TVCF
양반김


크리에이티브 > TVCF
아침에주스


크리에이티브 > TVCF
부라보콘


크리에이티브 > TVCF
카레의 여왕


크리에이티브 > CINEMA
참이슬  


크리에이티브 > TVCF
모토글램


크리에이티브 > TVCF
갤럭시탭


크리에이티브 > TVCF
코카콜라제로

 

ADs NEWS   간추린 광고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뉴스 > 광고업계
제일기획 일냈다
소이제 프랑스 칸은 한국 영화뿐 아니라 한국 광고계로서도 기억할 만한 곳이 됐다. 제일기획은 세계 최고 광고제인 '2011 칸 국제 광고제'에서 미디어 부분 그랑프리를


뉴스 > 광고업계
스마트시대 광고비, 소비자한테 나눠준다

‘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광고주가 내는 광고비를 고스란히 소비자들에게 나눠주는 새로운 광고서비스가 속속 선을 보이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뉴스 > 기업/경제
LG, PPL마케팅 잇단 대박

'최고의…’ 노출후 200% 공급UP ‘화제작‘ 시가’이어 최고 효과 LG전자가 방송 드라마 PPL(간접광고)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최근 막을 내린 MBC 수목드라마

뉴스 >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애드> 장수 브랜드의 귀환

장수 브랜드의 귀환이 잇따르고 있다. 소비자들의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는 한편 오랜시간 구축해온 광고자산과 신뢰를 새로운 소비자와 시대에 맞게 재해석해

뉴스 > 기업/경제
M최고 3D 영예 LG...삼성 '꼴찌'수모

3D TV 기술력을 놓고 날선 공방전을 벌여오던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희비가 엇갈렸다. 미국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3D TV에 대해




대부업광고 적게 본다 뉴스 > 광고업계
아토피치료, 화장품 광고 못한다
뉴스 > 광고업계
신라면 블랙 분석결과 "설렁탕? 택도 없다"...과징금 예정
뉴스 > 기업/경제
모바일광고시장, 2015년엔 40억$ 성장
뉴스 > 해외뉴스

 

UPDATED  CREATIVE    새로 업데이트된 광고물들을 소개합니다.


크리에이티브 >  TVCF
보험의 경계를 허물다
수퍼플러스
2011.06.28


크리에이티브 >  TVCF
블루에게 입술을 빼앗기다
블루베리디저트
2011.06.28 


크리에이티브 >  TVCF
천만가지 알바의 시작
미알바천국

2011.06.28


크리에이티브 >  TVCF
가능성을 만나다
SK텔레콤
2011.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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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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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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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CF(인도네시아)-LTN담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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