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OLIC] 비비안의 볼륨, 여성의 매력을 완성하다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0.12.03 11:27 조회 12656










여자를 더 여자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볼륨. 청순 글래머로 통하는 차세대 스타 신세경을 모델로 ‘비비안=볼륨’이란 공식을 잘 녹여낸 광고.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 신선하고 새로운 감각으로 돌아온 비비안의 광고 제작 이야기를 들어봤다.


 
글 ㅣ 편집부




비비안 하면 볼륨이 떠오른다.


정해원 팀장 ː 처음에는 꾸준히 제품광고를 진행했다. 그러나 소비자 조사 결과 실제로 고객들은 신제품 광고를 보고 구매하기보다는 몇 개의 란제리 브랜드를 기억했다가 매장에 가서 디스플레이 등을 보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파악했다.

그래서 신제품 광고보다는 브랜드 광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비비안이라는 브랜드를 좀더 부각하는 게 목표였다. 소비자가 브래지어를 생각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미지가 볼륨이었고, 볼륨을 메시지로 크게 부각해 브랜드 광고를 시작했다.


볼륨 캠페인을 2009년 S/S 시즌부터 이어왔다. 이번 광고의 컨셉트는 무엇인가?

이원혁 사원 ː 이번에도 계속 ‘비비안=볼륨’이라는 컨셉트로 잡았다. 대신 볼륨을 좀더 확연히 시각적으로 드러나게 작업했다. 모델도 신세경으로 새롭게 바뀌면서, 모델의 볼륨을 최대한 살리는 것으로 컨셉트 안을 설정해 촬영했다.


타사 광고와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엄기혁 부장 ː 타사는 아직도 신제품 광고 위주다. 비비안은 브랜드 중심의 광고를 지향하고 있다. 볼륨 캠페인도 그래서 시작됐다. 또 광고집행 시기, 당대 최고 여자 스타 중에서 그때 그때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고 비비안 이미지와 부합되는 모델로 교체한 것도 차별점이다. 김아중, 윤은혜, 신민아, 그리고 신세경까지. 모델 선정 자체가 크리에이티브의 큰 방향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모델이 신민아에서 신세경으로 바뀌었다. 신세경을 모델로 발탁한 배경은?

김수진 부장 ː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 출연한 이후 신세경은 대스타가 되었다. 청순하고 순진한 외모와 볼륨감 넘치는 몸매로 ‘청순 글래머’라는 타이틀을 얻고 인터넷과 각종 매체에서 부각됐다. 이번 비비안의 컨셉트도 청순 글래머와 부합됐고, 젊은 소비자를 타깃으로 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델을 찾다가 트렌드와 맞아떨어진 매력을 가진 신세경을 발탁했다.

이지선 차장 ː 비비안의 볼륨은 마냥 드러내는 볼륨이 아니라 드러내지는 않지만 드러나는 볼륨이다. 은근한 볼륨의 느낌을 주는 모델이 필요했는데, 신세경이 그런 부분과 잘 맞았다.


란제리 광고의 대부분이 이미지 광고라 배경 음악을 선정하는 게 중요할 것 같다.

오상현 차장 ː 사실 배경 음악이 중요하다. 광고의 메시지와 배경 음악의 조화도가 높을수록 광고를 잘 기억하고, 제품에 대해 호의적인 반응을 이끌어 구매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번 광고에는 잔잔한 음악과 톡톡 튀는 음악 등 2~3곡을 후보로 골랐는데, 최종적으로 광고주가 모델 신세경에 어울리게 젊고 발랄한 음악을 선곡했다.


마지막에 한 줄 카피로 임팩트를 줘야 하기 때문에 카피에 대한 고민도 많이 했겠다.

이지선 차장 ː ‘볼륨이 드러나면 여자가 어떻게 변할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했다. 여자를 더 여자답게 만들어주는 게 볼륨이 더 살아날 때 아닌가. 그래서 ‘볼륨이 나를 여자로 만든다’ 는 카피가 탄생했다. 모델 신세경의 실제 나이도 20세를 갓넘어 소녀에서 여자로 성장하는 상황과 맞아 떨어져서 그런카피가 나왔다.


촬영 장소에 대한 고민은 어떻게 하나?

이준석 차장 ː 제품의 특징을 부각하기 위해 만들어진 가상 공간이 아니라 현실 공간에서 살짝 내다보는 리얼한 느낌으로 세트를 제작했다. 광고에서 의도한 것은 신세경이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일상의 모습에서 아름답고 섹시한 볼륨감을 자신의 거울을 통해 확인하는 것. 그 때문에 특정한 장소라기보다는 그녀의 일상을 엿보는 듯한 느낌으로 세트를 만들었다.
 

남영비비안 비비안


촬영 중 특별한 에피소드는 없었나?

엄기혁 부장 ː 촬영을 하던 때가 한창 휴가철이었다. 또 모델 스케줄과 맞추다 보니 토요일에 촬영을 하게 됐다. 서울에서 촬영장(신불암 스튜디오)까지는 1시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 거리인데 주말인 데다 휴가철과 맞물려 교통 체증으로 모델이며 스태프며 다들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했다. 오전 9시에 시작해야 할 촬영이 오후 5시부터 시작해 다음 날 새벽 5시에 끝났다.


후반 작업에서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오상현 차장 ː 신세경의 일상 모습을 보여주다가 스톱모션이 되는 부분이 있다. 그때 컬러감으로 차이를 줬는데, 움직일때 모노톤을 주느냐와 정지했을 때 모노톤을 주느냐를 놓고 수정을 많이 했다. 또 컬러 톤을 잡고 제품과 의상 색상 등을 맞추는 데도 신경을 많이 썼다. 우리가 목표로 한 근사치에 가까이 갈 수 있느냐에 대한 실랑이를 계속 했다.


이번 광고의 결과물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아쉬운 점은 없는가?

김수진 부장 ː 지금까지 신세경이 촬영한 광고 중에 신세경의 매력을 가장 잘 살린 광고라고 생각한다.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 TV광고가 15초라는 것. 콘티 내용상 시간이 길면 더 아름다운 광고가 될 수 있었는데, 시간이 짧아 충분히 보여주지 못해 아쉬웠다.

이원혁 사원 ː 신선하고 새로운 시도를 많이 했다. 신세경으로 모델을 바꾸면서 음악도 경쾌해지고, 인쇄광고에 컬러 태그(Color Tag)를 통해 TV에는 방송되지 않은 광고 풀 버전도 볼 수 있게 했다.


앞으로 비비안의 광고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정해원 팀장 ː 브랜드 이미지 광고를 계속 이어갈 것 같다. ‘비비안=볼륨’이라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모델의 매력을 더 발산할 수 있는 시추에이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대홍기획 ·  대홍커뮤니케이션 ·  대홍웹진 ·  비비안 ·  속옷 ·  란제리 ·  브래지어 ·  신세경 ·  볼륨 ·  제작현장.광고제작 ·  광고뒷이야기 ·  크리에티비브 ·  광고기획 ·  에피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