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Company] 디지털 시대를 리드하는 이지스 미디어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0.10.08 09:40 조회 14209






글 ㅣ 편집실



글로벌 마켓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들. WPP그룹, Ommicom그룹, IPG, Publicis, 덴츠, 그리고 이지스 그룹. 이지스는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세계 6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이다. 이지스는 다섯 개 광고회사 브랜드를 운영하는 이지스 미디어와 리서치 그룹 시노베이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지스 미디어는 지난 연말 본격적인 한국 시장 활동을 위해 ‘이지스 미디어 코리아’를 설립하고 전 ‘리 앤 디디비’ 대표 한기훈 씨를 사장으로 영입했다. 그때까지 각각 다른 곳에 있던 캐러트코리아와 아이소바 코리아(구 아이온 글로벌)를 삼성동 같은 빌딩으로 모으고 두 회사 간의 시너지를 내며 금년에 두 회사 모두 40%가 넘는 신장을 달성하고 있다.

일반적인 광고회사의 주력 비즈니스는 크리에이티브 분야이다. 그러나 이지스는 이 분야의 비지니스는 전혀 하지 않고 미디어와 디지털을 주력 비즈니스로 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미디어 에이전시가 분리되어 일하는 것이 일반적이지 않지만 다른 시장에서는 분리대행이 지극히 당연시 되고 있다. 이지스 미디어는 미디어 에이전시로 출발한 회사이다. 유럽 최대의 미디어 에이전시인 ‘Carat’와 ‘Viseum’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디지털 광고회사 네트워크인 Isobar, 검색 마케팅 분야의 리더 ‘iProspect’, 그리고 유럽 최대의 OOH 전문 미디어 서비스 회사인 ‘Posterscope’등 다섯 회사를 이지스 미디어의 Five Power Brands로 정하고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 Consumer-led, Digital-led

이지스 미디어는 이 다섯 파워 브랜드를 이끄는 핵심 개념을 ‘소비자’ 와 ‘디지털’ 로 정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소비자를 안다는 것은 영원한 핵심 개념이다. 또한 우리 시대의 변화의 핵심인 디지털로 앞서가는 것은 분명한 임무일 것이다. 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해서 이지스미디어는 Consumer Connection Study(CCS) 라고 하는 글로벌 규모의 소비자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한국에서만 해도 5,000명 조사이니 그 규모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다. “타겟이 다 어디가 있는거지?” TV앞을 떠난 타겟을 고려하지 않고 TVC제작에만 최선을 다하는 클라이언트와 광고회사가 많이 있다. 커뮤니케이션 플래닝은 소비자 연구와 미디어 플래닝이 그 시작점이다.


● 미디어 에이전시의 개척자 ‘캐러트’

1968년 프랑스 파리에서 세계 최초의 미디어 에이전시로 출발한 캐러트는 한국시장에도 2001년 진출하여 역시 개척자로써의 걸음을 걸어왔다. 남우현 대표, 이병철
상무를 비롯한 22명의 임직원이 있으며 “Transforming Communications” 를 주장하며 한국에서도 ‘가장 전문적이며 변화를 앞서서 주도하는 미디어 솔루션 파트너’ 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런 취지에서 금년에 디지털 팀을 신설해 온라인 미디어는 물론 Social Media, Mobile Media 분야까지 영역을 확대하였다. FOX, 아디다스그룹(아디다스, 테일러메이드, 리복, 등) 노키아, 호주관광청, 도이치 뱅크 등의 글로벌 클라이언트를 비롯하여 ‘네이쳐 리퍼블릭’ ‘H&M’ ‘Air Asia’ 등의 신규 클라이언트를 금년에 영입하였다. 디지털 부문, 옥외매체 등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며 클라이언트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 아이소바,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는 디지털 마케팅의 새이름

아이온 글로벌이란 이름으로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리더 중 하나로 자리매김 되어 있다가 금년 10월부터 글로벌 네트워크 브랜드인 ‘아이소바’로 리브랜딩 한다. 이선영 대표를 비롯한 70명의 임직원들이 항상 새로운 도전을 즐기며 P&G, Kellogg’s등 글로벌 브랜드의 아시아 태평양지역 메인 파트너로써 디지털 전략과 크리에이티브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UI(User Interface), GUI (Graphic User Interface), Space Digital UI 등의 비즈니스를 수행하며 스마트폰 기반의 앱 전략 및 제작,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 그리고 아이패드 기반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개발 및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개발 작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잡지사 엘르를 위해 만든 Elle@zine은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로도 크게 주목 받은 바 있다.


● 아이 프로스펙트. 새로운 영역. 검색 마케팅 의 글로벌 리더

14년간의 글로벌 히스토리와 리더쉽으로 우리에겐 아직 생소한 검색엔진 최적화 시장을 개척하고 리드하고 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를 핵심 비즈니스로 하여 PPC(Pay Per Click), SLPR(Search Leverage Press Release), SMO(Social Media Optimization)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주요 글로벌 고객은 GM,
Disney, Nokia, Facebook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모바일, 프린터, 카메라), 현대자동차, 호주관광청 등의 다양한 고객을 상대로 서비스 하고 있다. SEO 작업을 통해서 클라이언트의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 시키고 웹사이트 트래픽 유입을 월등히 향상시키는 효과를 거뒀다.

또한 소비자들의 검색행동 패턴에 대한 분석 및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검색마케팅 전략 파트너로서도 고객사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국내에서는 아이소바 내에 아이 프로스펙트 본부로 서비스 하며 최진용 사업부장을 리더로 5명이 팀을 이루고 있다.


● 이지스의 새로운 도전

“한국에서 매체대행사가 설 자리가 있겠어?”, “디지털이 대세라 하지만 특별한 회사가 어디 있겠어?”, “옥외매체 플래닝, 효과검증 서비스, 이런 건 요원한 이야기 아니야?” … 이러한 부정적인 생각들을 뒤로하고 “안 될 게 어디 있어?” “Why not” 이란 생각으로 이지스는 도전해 간다.

앞으로 펼쳐갈 OOH 미디어 서비스 사업 (Posterscope) 과 모바일 광고 그리고 한국에 국한되지 않는 글로벌한 서비스 영역 등이 이지스의 계속되는 도전 영역이 될 것이다. 제우스의 방패라는 뜻이 있는 이지스. 그 행복한 도전은 계속된다.





업계 경력 29년의 한기훈 대표는 대홍기획 공채 1기로 광고계에 발을 들여 놓았다.그리고 이제까지 광고기획, 미디어 서비스,경영자로 일해 왔다. 19년간의 디디비 근무를 통해 글로벌, 미디어, BTL, 디지털 분야를 일찍이 화두로 정해 두고 황소걸음으로 오늘에 이르렀다. 그가 담당했던 클라이언트와 프로젝트를 보면, 존슨 앤드 존슨, 켈로그, 디즈니, 펩시, 인텔, 미쉐린, 폭스바겐 등의 다국적 기업이 많이 있다. 또한 엘지전자 초콜릿 폰, 샤인폰, 시크릿폰 등의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리드하기도 했으며 오리온의 중국, 러시아, 베트남 광고를 담당하며 우리 브랜드를 세계시장에서 세우는 일도 많이 하였다.

일 년에 한 달 이상을 해외에서 보내는 그는 특히 아시아 시장의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다. 특히 한국 광고인에게는 더욱 기회가 있다고 본다. 이지스 미디어의 적극적인 구애가 없었다면 그는 지금쯤 아시아의 다른 나라에서 새로운 도전을 즐기고 있었을 것이다. 그가 믿는 것은 ‘사람’이며, 이 비즈니스의 모든 성패는 사람에 달려있다고 믿는다. 그리고 그가 추구하는 것은 이 비즈니스를 좀 더 가치 있는 비즈니스로 만들고 일을 통해 세상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다.

 
광고계동향 ·  인사이드컴파니 ·  이지스미디어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글로벌마켓 ·  한기훈 ·  미디어 ·  디지털 ·  CCS ·  캐러트 ·  아이소바 ·  디지털마케팅 ·  아이프로스펙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