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과 뉴진스가 만났다. 그램 속 뉴진스, 뉴진스 속 그램 살펴보기
HS Ad 기사입력 2023.02.10 12:00 조회 2524
 
최근 그룹 뉴진스가 ‘디토’에 이어 ‘OMG’로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핫 100’에 진입했습니다. 국내 음원차트는 물론 스포티파이, 멜론과 같은 음원 플랫폼에서 정상에 오른 뉴진스는 사실 데뷔 때부터 연일 화제였죠. 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듯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멤버 다섯 명의 컬러를 하나씩 보여주었는데요. 이번에는 LG전자 그램과 함께하며 또 새로운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LG전자는 2023년형 LG 그램 신제품 출시를 맞아 뉴진스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했는데요. 뉴진스와 함께 광고뿐만 아니라, 제품 컬래버레이션까지 함께했고, 신제품 팝업스토어인 그램 스타일랩을 통해 이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Z세대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번 2023년 그램의 브랜드 캠페인에 HS애드도 함께하며 소식을 전합니다.
 
 
 
 
 
 
1. 디지털 광고 - 뮤직비디오 포맷으로 더 친숙하게
 
그램 Style 출시를 기념해 지난 25일에는 LG전자 유튜브채널에서 '뉴진스-LG그램: 아름다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유튜브 업로드 당일 ‘인기 급상승 동영상' 30위권에 올랐고, 릴리즈 후 5일이 안 된 지금은 약 14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광고 영상으로도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 특성상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는 기업 채널의 영상보다는 크리에이터들의 주로 영상들이 올라오는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결과입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80년대에 사랑받은 윤수일 밴드의 ‘아름다워’라는 곡을 리메이크하여 레트로와 시티팝 콘셉트로 풀어냈습니다. 시티팝은 유튜브에서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들이 공유되면서 사랑받게 된 장르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트렌드에 맞는 곡 선정부터 특히 비틀즈의 애비로드를 오마주 하는 등 비주얼적으로도 다양한 표현 방식을 차용해 보는 재미도 더했습니다. 제품과 모델이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모두 잘 어우러지게 표현되었다는 반응입니다.



NewJeans I LG gram : 그램Style 뉴진스 '아름다워' Official M/V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2.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 - 뉴진스의 그 ‘토끼’가 그램 속으로
 
리미티드 에디션은 빅 버전·스몰 버전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됩니다. HS애드도 함께 디자인 과정에 함께 참여하며 LG전자와 함께 고민했던 포인트는 ‘팬덤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카페에서 자연스럽게 꺼내 사용할 수 있을 만한 디자인이 무엇일지’였습니다. 또한 이번 그램 Style의 컬러와 소재가 어떻게 디자인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도 중요했습니다. 컬래버레이션은 제품과 콜라보 브랜드의 밸런스가 한쪽으로 치우칠 수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두 브랜드가 어우러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의 방향성은 바로 뉴진스의 토끼 캐릭터, ‘버니’에 충실한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그램 Style에는 빛의 각도나 보는 방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을 표현하는 오로라 화이트 색상이 적용되었는데 뉴진스의 버니와 함께 표현되면서 그 매력이 배가 되었습니다.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은 출시가 며칠 되지 않아 다양한 매체와 커뮤니티에 소개되며 높은 버즈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는 2월 1일 오후 8시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lge.co.kr)의 라이브 방송 ‘엘라쇼’에서 뉴진스 에디션을 200대 한정 판매 예정입니다. 한정판 구입 시 굿즈도 함께 포함되며 굿즈 역시 ‘한정판’입니다. 노트북 파우치, 케이블 스트랩, 마우스 패드 및 마우스를 비롯해 팬들에게도 더 소장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스티커, 뉴진스 DIY(직접 만들기) 편지지, 포스터 등을 포함해 다양한 구성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굿즈 역시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아기자기한 콘셉트로 아직 판매 전임에도 굿즈 별도 판매 요청 문의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여러 굿즈가 담긴 한정판 제품이지만 가격은 기존 LG 그램 스타일(249만 원)과 동일합니다. 또한 구매자 및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뉴진스 사인회 초대권의 기회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 그램 Style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빅 버니 노트북 | 14Z90RS-XA5NK | LG전자 (lge.co.kr)
LG 그램 Style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미니 버니 노트북 | 14Z90RS-XA5JK | LG전자 (lge.co.kr)
 
 
3. 그램 STYLE LAB 팝업 - 빠질 수 없는 그램 체험 공간
 
또한 LG 그램은 무신사와 협업한 팝업스토어인 ‘그램 스타일 랩’(서울시 성동구 연무장11길 19)을 오는 6일까지 운영 예정입니다. 이어서는 2월 3일부터 2월 9일까지 7일간은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도 그램 제품과 다양한 스타일링의 패션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램 스타일 랩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11길 19)
 
 
이곳에서 2023년 출시한 그램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출시 전부터 큰 사랑을 받고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의 실물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 그램은 출시 10년 차를 맞아 공간에 헤리티지 존을 조성하여 2014년부터 시작한 첫 번째 그램부터 최신 그램까지 그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신사’와 협업한 퍼스널 스타일 존은 사전 신청 고객에게 유명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LG 그램 스타일을 활용한 맞춤형 의상 추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워크인으로 방문하는 분들도 역시 다양한 스타일을 직접 피팅하며 그램 Style과 함께 매칭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램 Style을 또 하나의 패션 아이템처럼 다양하게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이 존의 매력입니다.
 

 
 

'그램 360'으로 진행하는 드로잉 클래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진 촬영 후 싱크온을 통해 그램 360에 내 사진을 옮기고, 무신사 추천 코디 중 원하는 스타일을 골라 나의 스타일을 드로잉 하는 프로그램으로 전문 강사가 함께하며 아래 링크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그램 스타일랩 지금 예약하기
 
 
 
 
 
 


 
이 외에도 그램 Style 리미티드 에디션에 탑재된 뉴진스 월페이퍼를 다운로드하고 싶으시다면 LG 그램의 Jammy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그램과 뉴진스의 컬래버레이션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뉴진스 ·  LG그램 ·  노트북 ·  무신사 ·  LG ·  한정판 ·  아름다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