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 및 뉴데이즈, 본 협회 회원사로 신규 가입 外
한국광고업협회보 기사입력 2010.06.17 04:16 조회 8429

 
 
2018 비전 선포식’

대홍기획(대표: 최종원)은 지난 5월 3일 잠실 롯데호텔 메가씨씨에서‘ 2018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대홍기획은‘ 2018년 Asia Top 7 Marketing Communication Group’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광고회사를 넘어 아시아를 가장 잘 아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단계별 로드맵을 공유했다.

앞으로 대홍기획은 토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서 광고대행뿐만 아니라 브랜드 컨설팅·미디어·디자인·옥외광고·모바일 마케팅 등 각 부문별 전문성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대홍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신설된‘ People of the Month’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 People of the Month’는 명예로운 이달의 대홍인을 포상하는 제도로 매월 선정된다.



제23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시행

HS애드(대표: 김종립)는‘ 제23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의 공모요강을 회사 홈페이지(www.hsad.co.kr)를 통해 발표했다.

올해 공모전에는 기획서 부문과 크리에이티브
 
부문, 신협 특별상 등 3개 부문에서 총 16개의 과제가 주어졌다.

기획서 부문의 경우 예심 통과자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하며, 크리에이티브와 특별상 부문은 방송광고ㆍ인쇄광고ㆍ인터랙티브 광고 등 3개 영역에서 개별 공모한다.

작품 접수는 7월 30일 마감되며, 8월 중 1ㆍ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9월초 시상식에서 최종 수상작을발표할 예정이다.



하계 인턴 모집

이노션(대표: 안건희)은 최근 2010년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했다.

AE·AP·Media·IMC·통합플래닝·카피라이터 등의 부문에서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7월 5일?8월 20일까지 7주간의 실습을 갖게 된다. 인턴 수료자는 신입 채용 지원 시 우대된다.



'기프티콘’ 기부 프로그램 진행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이방형)는 신개념 모바일 교환권인 기프티콘으로 다양한 모바일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올해 2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국제구호 개발기구 월드비전과의 제휴를 통해 아이티 긴급구호를 위한 후원금 모금 기프티콘을 판매했다.


침구류·위생키트·조리도구키트·식수용품 등 6종의 기프티콘을 선택한 후 결제하면 해당 품목이 월드비전을 통해 아이티에 전달되며, 후원자들에게는 월드비전의 활동 관련 이미지가 담긴‘ 기프티콘-행복증서’를 휴대폰으로 전송해 기부의 의의를 더했다.

또 지난 4월 6일에는 스마트 기술과 관련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한‘ 굿모닝, 퓨처’ 세미나를 개최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올해 21명 규모의 넥스트커뮤니케이션 사업부를 출범시킨 바 있다.



프랑스에 독립광고회사‘ 헤레지’ 설립

제일기획(대표: 김낙회)이 프랑스에 독립 광고회사인‘ 헤레지(Herezie)’를 설립했다고 지난 5월 25일 밝혔다.

헤레지는 제일기획 프랑스법인과 별도로 운영되며, 삼성전자의 주요 광고 캠페인과 현지 광고 개발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 헤레지’ 대표이사로 안드레아 스틸라치(Andrea Stillacci)가 영입됐다.

안드레아 스틸라치는 JWT밀라노·JWT런던의 제작본부장을 거쳐 2007년부터 올해 2월까지 Grey 파리의 공동대표 겸 최고 제작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를 역임했다.

김낙회 제일기획 사장 프로는“ 제일기획의 글로벌 성장전략의 핵심은 현지화”라며,“ 현지의 최우수 인재를 영입해 회사를 설립하는 것이 최적의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콧바람 여행’ 컨셉, 전 사원 워크숍 개최

하쿠호도 제일(대표:요토시로, 최규현)은 지난 5월 28일과 29일 1박 2일간 쏠비치 라오텔에서 전 사원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콧바람 여행’이란 컨셉트에 따라 팀워크ㆍ리프레시ㆍ리스타트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하쿠호도 제일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 임직원은 상반기 실적에 만족하지 않고 하반기에도 더욱 성장하는 하쿠호도제일을 만들기 위한 성찰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고 밝혔다.

 
 
글 ㅣ 편집실

 
광고계소식 ·  한국광고업협회 ·  광고업협회 ·  광고협회 ·  광고계뉴스 ·  광고계동향 ·  광고계인물 ·  대행사소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