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아이디어 그룹 선발 外
한국광고업협회보 기사입력 2010.05.19 01:19 조회 5964
  대학생 아이디어그룹 선발

농심기획(대표: 박덕진)은 지난 3월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생 아이디어그룹 4기 15명을 선발했다.

대학생 아이디어그룹은 월 2회 정기모임을 통해 주어진 과제물에 대한 토론과 현업선배들의 피드백 등 총 6개월 과정으로 주어진다. 또한 다양한 실무 프로젝트 진행 및 제작현장 답사 기회가주어지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인턴십의 기회가 제공된다.

  신규 사업 진출 위해‘미담에스피’와 MOU체결

대홍기획(대표: 최종원)은‘ In store marketing’ 신규 사업진출을 위해 미담에스피와 3월 25일 MOU를 체결했다. 미담에스피는 기존 이동식 광고 거치대 시장에서 한 차원 더 나아간‘ 에어밴드’라는 제품을 개발한 디스플레이 전문회사다.
 
대홍기획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롯데그룹 계열사 및 비계열사에 직접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구매시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업무제휴에 대해 대홍기획 이상봉 디자인센터장은 “마케팅 솔루션을 가진 대홍기획과 ‘In store marketing tool’을 가진 미담에스피와의 제휴를 통해 소비자 구매시점 마케팅에 대한 광고주의 기대를 충족시 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In Store marketing’은 최근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구매시점 광고를 의미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시점에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직접적인 판매증진에 기여하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CPR 결과 발표

HS애드(대표: 김종립)는 서울ㆍ경기 및 6대 광역시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태도 조사인 CPR 결과를 발표했다. HS애드 Comm.전략연구소가 진행한 이번 조사 결과 일반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관한주 정보원은 대중매체 광고가 1순위로 나타났다. 그 다음은 지인의 의견, 판매원의 설명 등의 순이었다.

제품군별로 보면 승용차를 제외한 휴대폰ㆍ노트북ㆍ양문형 냉장고ㆍ맥주ㆍ샴푸ㆍ라면에서 대중매체 광고가 1순위였다.

1992년 6개 광고회사 공동 컨소시엄 형태로 출발한 CPR은 이번 조사의 경우 HS애드 단독으로 진행됐다. 한편 HS애드는 최근 트위터에 HS애드 계정을 최근 오픈했다. 이 계정에는 광고인 PR 전문가 등 160여 명이 팔로잉(Following)해 HS애드 트위터(twitter.com/HSAD_BLOG)의 글을 구독하고 있다.

  중국 법인 사무실 이전

제일기획(대표: 김낙회)의 중국 법인(Cheil China)이 지난 2월 8일 새로운 사무실로 이전하고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제일기획의 김낙회 사장을 비롯한 부르스 헤인즈 부사장, 김용석 중국법인장과 삼성전자 중국 본사 및 중국 법인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김낙회 사장의 환영사와 제일기획 중국 법인의 새로운 비전 선포가 이어졌다.

다가올 2015년 중국시장 톱5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제일기획 중국 법인은“ 이번 사무 실 이전을 글로벌 아이디어 엔지니어링 컴퍼니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상

TBWA코리아(대표: 강철중)가 한국광고학회가 주최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한국광고학회는 3월 31일 TBWA코리아가 제작한 대림산업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가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심사원장인 김유경 한국외대 언론정보학과 교수는“ ‘진심이 짓는다’ 캠페인은 동일 제품 범주에서 컨셉트의 묘미를 가장 잘 살린 광고였다”고 선정 배경을 소개했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시상식은 4월 3일 숙명여자대학교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됐다.

  글로벌 마켓 디자인 서밋 참가

하쿠호도제일(대표: 요토시로ㆍ최규현)은 3월 4일~5일 양일간 하쿠호도 본사에서 열린‘ 글로벌 마켓 디자인서밋’(Global Market Design Summit, 이하 글로벌 서밋)’에 삼성디지털이미징 전담팀장 유구현 국장(AE)을 파견시켰다.

매년 개최되는 글로벌 서밋은 하쿠호도 해외 거점의 직원들이 전략 플래닝 능력과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겨뤄보는 콘테스트.

올해는 전 세계 거점 중 17개 거점에서 출품되어 10개국 14개 캠페인이 본선에 진출하는 영예를 안았다.

하쿠호도제일은 삼성디지털이미징 전담팀이 2개 이상(VLUU ST550, NX10)의 캠페인을 본선에 진출시킨 전 세계의 4개 거점 중 하나로 선발되어 글로벌 서밋에 참가했다.

하쿠호도제일은 또 3월 16일~1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하쿠호도 아시아 거점 시니어 연수’에 배동환 차장과 이경주 차장을 참가시켰다.
농심 ·  대홍 ·  뉴스 ·  소식 ·  광고계 ·  동향 ·  업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