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HS Ad 기사입력 2025.01.13 09:52 조회 166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인을 위한 키티짤. 인스타그램, X 등에서 최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일하기 싫은 키티짤을 아시나요? 중국 SNS 샤오홍슈에서 시작된 키티짤은, 일하기 싫어하는 키티의 모습을 보여주며 직장인들의 공감을 사고 있어요.




 




직장인들의 마음을 훔쳐간 키티짤은 직장인 프사에 적합하다며 각종 SNS의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되고 있기도 해요.









물론, 일을 하고, 회의에 참석하는 모습도 있지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건 역시 일하기 싫어하는 짤인데요. 특히, 퇴근할 때 가장 밝은 모습을 보여주며 현실반영이 잘 되어있다는 의견이 많아요. 다만, 키티짤은 모두 AI를 활용한 이미지라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샤오홍슈에 'hellokitty?像'를 검색하면 더 많은 키티짤을 만날 수 있어요!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인스타그램 돋보기 탭에서 눈에 띄는 햄스터를 본 적 있으신가요? 바로 햄스터 짤의 대가, 밤톨이들이에요.

 
 

출처: 밤톨이들 인스타그램(@bamtor._.2)

 
밤토리들은 최신 유행하는 밈과 귀여운 햄스터의 만남으로 현대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밤톨이들을 팔로우하면 밈과 귀여움을 한 번에 잡을 수 있을 정도예요.
 
또한, 밤톨이네는 안 눌러보고는 못 배기는 유튜브 썸네일로도 유명해요! 특히, '아기 햄스터가 태어났어요'는 갓 태어난 뜨끈뜨끈한 아기 햄스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200만 조회수를 넘겼을 정도로 화제예요.





 

밈과 장모 햄스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밤톨이들의 이야기는 하단 링크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추억의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이 최근 새로운 시리즈를 공개했어요! 바로 월레스와 그로밋:복수이 날개. 16년 만의 새로운 시리즈 공개이지만,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어 공개와 동시에 화제가 됐어요. 해당 애니메이션은 클레이 애니메이션으로 하루에 약 6초 분량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해요.





월레스와 그로밋: 복수의 날개 | 공식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개되면서, 극 중 강아지 캐릭터인 '그로밋'의 독서 생활에 관심이 쏠렸는데요. 그로밋이 읽은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강아지 캐릭터인 만큼, 이에 맞게 말장난 식으로 제목이나 저자 이름을 바꾼 것이 소소한 재미 포인트예요.
 
도그와트 대학교 전기공학과 출신 천재견 그로밋의 독서 리스트?



 




- 버지니아 우프(멍멍)의 자기만의 방(A ROOM OF ONE'S OWN)
- 존 스틸턴의 실낙원(PARADISE LOST)
- 강아지를 위한 전자공학(ELECTRONICS FOR DOGS)
- 플루토의 국가(THE REPUBLIC)
- 파이도 독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CRIME AND PUNISHMENT)
-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개(MEN ARE FROM MARS DOGS ARE FROM PLUTO)
 
외에도 그로밋의 어릴적 사진과 함께 다양한 짤이 인기를 모으고 있어요.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공부하는 그로밋과 뜨개인을 위한 뜨개질하는 그로밋 /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QUEEN NEVER CRY
 
네이버웹툰에서 연재중인 작품 '기자매' 34화에서 나온 대사 'Queen never cry'. 해당 대사는 공개됨과 동시에 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갓 태어난 아이가 응애~ 하며 울자 엄마가 아이에게 귓속말로 Queen never cry라고 말하자 아기가 눈물을 뚝 그치는 장면에서 나온 대사인데요. 한 번 보면, 엄마의 대사와 아기의 Queen 스러운 모습이 자꾸 생각나요.

 


출처: 네이버웹툰 기자매 34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더 화제가 되며, 틱톡 등의 숏폼 플랫폼에서는 퀸 네버 크라이 관련 필터가 나오고, 그 위에 대사를 입혀서 내용을 따라하는 퀸 네버 크라이 챌린지도 생겨났어요.

외에도 웹툰 패러디가 나오고, 슬프거나 우울한 일이 있을 때  Queen never cry 마인드로 이겨내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어요.

 


퀸 네버 크라이 패러디 / 출처: 듀오링고 공식 X(@duolingo),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ky_restaurantz), 네이버 블로그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가 사용하는 계획법으로 유명한 만다라트 기법.
 
만다라트 계획표에는 9칸으로 나뉜 네모가 9개 있는데요. 9개의 큰 네모의 중간칸에 메인 키워드/주제를 써넣고 주변에 서브 키워드/주제를 적어 넣으며, 서브 키워드와 관련된 내용들을 채워 넣는 마인드맵과 비슷한 형식의 계획 방법이에요.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좌) / 오타니 쇼헤이 인스타그램(우)

 
다양한 만다라트 양식은 구글, 네이버 등의 검색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포스타입(좌), 구글 이미지 검색(우)

 
만다라트 계획표를 처음 사용하기에 어떤 내용을 적어야 할지 고민이 될 때는, 다른 사람이 작성한 만다라트를 참고하여 본인만의 계획을 만들어 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올해의 계획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고민 중인 분이 계시다면, 올해는 만다라트와 함께하면 어떠실까요? 여러분은 25년을 어떻게 계획하고 계시나요? 어떤 계획이든, HSAD가 25년의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01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2025밈 ·  HSAd ·  meme ·  queennevercry ·  만다라트 ·  신년계획 ·  일하기싫은키티 ·  직장인프사 ·  퀸네버크라이 ·  키티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어텐션, 크리에이터] AI 활용팁을 알려주는 AI 전문 크리에이터 4
제일기획 편집팀   업무에 AI를 활용하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할지 막막할 때, 매일 반복되는 작업을 AI로 빠르게 처리할 순 없을지 궁금할 때. AI 활용법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챗GPT부터 생성형 영상 소라까지. 다양한 AI 팁을 알려주는 크리에이터 채널 4.   #모션그래픽 #AI영상 #쉬운설명 구독자 3.21만명(*24년 12월 기준) ▶ 채널 바로가기 영화 맨인블랙부터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호빵의 따뜻함에 감각적 영상을 끼얹었더니, 삼립호빵 캠페인
 제일기획 김하나 프로 (비즈니스 16팀) 찬바람이 싸늘하게 불기 시작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음식이 있다. 바로 한국인의 소울 간식 호빵이다. 편의점 빨간 찜기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김, 갓 찐 호빵에서 유산지를 벗기는 재미, 뜨거운 호빵을 반으로 갈라 친구와 호호 불며 먹는 기억. 한국인에게 호빵은 단순한 간식을 넘어 겨울이란 계절에 녹아 든 행복의 상징이다. 삼립호빵 캠페인을 소개하기 앞서 토막상식을 전하면, &lsqu
Boys Be SLEEK 관성의 틀을 깨다, 도루코 SLEEK 캠페인
제일기획 송영상 프로 (비즈니스 7팀) 지난 수십 년간 면도기 시장은 단일 브랜드가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했기에, 많은 소비자에게 ‘면도기는 OOO’이라는 고정관념이 깊게 자리 잡혀 있었다. 소비자들은 면도기를 구매할 때 큰 고민 없이 익숙한 선택을 반복해 왔다. 이런 면도기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브랜드가 새롭게 등장했으니, 바로 도루코의 프리미엄 면도기 브랜드 SLEEK이었다. 도루코는 자신들의 70여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2024 HSAD YCC 공모전 대상 수상자 인터뷰 | 막힘없이 모두를 구할 하임리히어로 캠페인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 재학 중인 김민영입니다! 사실 열정의 온도가 남다른 저희 팀은 캠페인 기획, 운영, 영상 제작까지 팀원 모두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는데요!ㅎㅎ 그래도 주력으로 맡은 역할을 꼽자면, 전반적인 디자인을 담당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 재학 중인 김자영입니다! 저는 캠페인 영
Z세대의 대체 소비 트렌드, 듀프 컬처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4 HSAD YCC 공모전 대상 수상자 인터뷰 | 막힘없이 모두를 구할 하임리히어로 캠페인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 재학 중인 김민영입니다! 사실 열정의 온도가 남다른 저희 팀은 캠페인 기획, 운영, 영상 제작까지 팀원 모두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는데요!ㅎㅎ 그래도 주력으로 맡은 역할을 꼽자면, 전반적인 디자인을 담당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 재학 중인 김자영입니다! 저는 캠페인 영
Z세대의 대체 소비 트렌드, 듀프 컬처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2024 HSAD YCC 공모전 대상 수상자 인터뷰 | 막힘없이 모두를 구할 하임리히어로 캠페인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 재학 중인 김민영입니다! 사실 열정의 온도가 남다른 저희 팀은 캠페인 기획, 운영, 영상 제작까지 팀원 모두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는데요!ㅎㅎ 그래도 주력으로 맡은 역할을 꼽자면, 전반적인 디자인을 담당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 재학 중인 김자영입니다! 저는 캠페인 영
Z세대의 대체 소비 트렌드, 듀프 컬처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