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텐션, 크리에이터] 가을엔 걸어요. 발걸음 재촉하는 산책 유튜브 채널 4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10.22 10:33 조회 89
제일기획 편집팀

상쾌한 바람에 깨끗한 하늘, 가을은 산책의 계절이다. 평소 집과 회사만 오가던 독자라도 적어도 가을만큼은 엉덩이가 들썩인다. 그런 이들을 위해, 도심 속 멋진 장소를 직접 걷고 추천하는 산책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풍경을 눈으로 한 번, 두 발로 한 번 즐겨보자.





#동네산책 #당일치기 #서울

구독자 6.17만명(*24년 10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산책 장소야 TV에도 많이 소개하는데 굳이 찾아볼 채널이 있나?” 공간산책은 이런 의문을 품는 이들에게 좋은 예시가 되는 채널이다. 우리가 산책을 할 땐 관광지 같은 랜드마크가 중요한 것은 아니다.

걷는 길이 편하고, 길 사이사이 작은 볼거리가 채워진 장소가 산책에 더 알맞다. 우면산 무장애숲길, 서계동 동네길 등 공간산책은 실제로 걸어보면 은근히 즐거운, ‘인증샷’이 아닌 ‘산책’에 최적화된 장소들을 찾아내 알려준다.

또 하나 특이점은 특별한 기법 없이 카메라를 들고 앞으로 쭉 걸어가는 영상 방식이다. 페이크 다큐 영화와 비슷한데, 담백한 영상과 함께 유머와 잡담을 곁들인 조곤조곤 설명을 듣고 있으면 함께 산책하는 기분이 들며 마음이 편안해진다.




2. Seoul Trip Walk
 



#서울 #야간산책 #힐링

구독자 14.7만명(*24년 10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아무런 편집 없이 2시간 동안 걷는 영상이 조회수가 10만이 넘는다. Seoul Trip Walk는 제목 그대로 서울 속 거리를 걷는 산책 영상을 보여주는 채널로, 마치 내가 직접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풍경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유튜브 콘텐츠라면, 진행자의 독자를 유혹하는 소개 멘트라도 나올 법 하지만 Seoul Trip Walk에는 그 어떤 대사도 없다. 대신 물소리, 바람 소리, 거리의 웅성거림 등 생생한 현장의 사운드만 오롯이 담아냈으며, 4K 화질 지원해 TV와 연결해 봐도 환상적이다.

물길 따라 홍제천 2시간 걷기, 비 오는 여의도 여름 밤 1시간 걷기. 새벽이나 밤 산책을 주로 담아내며, 네온사인 가득한 사이버 펑크 같은 신선한 풍경도 보여준다. 집밖에 나서긴 귀찮은데 거리 풍경은 감상하고픈 이들에게 추천하며, 특히 잘 때 틀어두면 ASMR처럼 빗소리와 함께 꿈의 세계로 빠져든다.


 
3. 슬기로운 캠핑생활



 
#트레킹 #당일치기 #산책

구독자 64.4만명(*24년 10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채널 제목만 보면 캠핑 정보를 전할 것 같지만, 의외로 대한민국 곳곳의 걷기 좋은 트레킹 코스를 주로 소개하는 인기 채널이다. 슬기로운 캠핑생활의 강점은 사람들은 잘 모르는 장소를 찾아내어 알려준다는 점. 그리고 산책을 위한 정보를 꼭 필요한 것들만 뽑아 친절히 알려준다는 것이다.

가고자 하는 장소의 초입부 모습, 버스 표지판 등 대중교통 정보, 여기에 해당 스팟의 역사까지 소개하며 산책길을 정말 풀코스로 소개한다. 영상만 보면 산책 준비가 완료되는 것. 서울 외 각 지역 산책 스팟도 함께 소개하기에 당일치기 여행을 준비할 때도 유용하다. 동네 주변 짧은 산책보다 한나절 짜리 트레킹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4. 빵이네 캠핑&여행TV




#여행정보 #장소추천 #산책

구독자 24.6만명(*24년 10월 기준)

▶채널 보러 가기

검색은 짧게, 산책은 빨리 떠나고 싶은 이들에겐 여행전문 채널 ‘빵이네’를 추천한다.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사람들은 몰랐던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는 채널로, 멀리 떨어진 여행지 말고 도심 산책을 위한 장소도 자주 소개한다.

‘인천 야경 명소 TOP 4’, ‘레트로한 서울 여행지 TOP 6’. 여러 장소를 테마별로 묶어서 알려주는데, 장소당 1~2분 정도의 시간만 할애해 필요한 정보만 빠른 속도로 전달한다. 빵이네에서 원하는 주제로 장소를 찾은 후, 추가 검색으로 산책 계획을 짜면 완벽하다.


 
 
가을산책 나들이 단풍구경 산책 유튜브채널 제일기획 캠핑 크리에이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