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X손석구의 케미 폭발! 오휘의 “What’s your brightness?” 캠페인 후기
HS Ad 기사입력 2023.02.22 10:28 조회 2666
 

 
오휘의 디지털 캠페인이 HS애드와 함께 더 새로워졌습니다. 대세 배우 김태리와 손석구의 케미스트리 넘치는 연기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 오휘의 세련되고 위트 있는 캠페인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트렌디하고 영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Difference를 고민하다

화면 가득 클로즈업되는 여자 모델의 얼굴, 빛을 발산하며 밝아지는 2D 효과, 모델의 만족스러운 미소와 함께 마무리되는 천편일률적인 화장품 광고들. 기억하기도 어려운 이름의 성분들이 만들어내는 뛰어난 효능과 효과를 잘 전달해야 한다는 믿음과 같은 공식을 벗어나 신선한 광고로 브랜드에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고 싶었습니다.

제품 콘셉트를 쉽고 명확히 전달은 하되 MZ 타겟의 관심유발을 위해서, 제품을 앞세우기보다 더블 캐스팅만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두 배우가 주인공이 되고 제품은 자연스럽게 보여지는 아이디어를 고민했습니다. ‘피부에 빛을 쌓아주고 채워주는 에센스’라는 제품 컨셉을 전달하기 위해 ‘크리스탈 잔’과 ‘크리스탈 블록’이라는 오브제를 활용하여 은유적이고 감각적인 비주얼 표현을 보여주고자 했고, 배우들의 디테일한 표정 연기에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카피 내레이션을 최소화했습니다.

 
 
장난기 넘치는 두 모델의 연기력 대결, “What’s your Brightness?”, “심마이크로에센스”, “아하!”

최근 들어 최고의 관심을 받고 있는 두 명의 배우, 김태리X손석구의 조합만으로도 화제성이 있을 거라 기대했고, 더 나아가 두 배우가 사랑받는 포인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더 좋은 광고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꾸밈없는 #장꾸미 #깨발랄 #꿀보이스 #퀄리티 넘치는 네이티브 영어 발음은 광고에서 디테일하게 잘 살려야 할 배우들의 캐릭터이자 킬링 포인트였습니다.

사실 두 배우는 이전에 작품이나 방송을 같이한 경험이 전무했고, 이번 오휘 광고 촬영을 통해 서로 처음 인사를 하게 된 사이였습니다. 행여나 광고 영상에 어색함이 담아질까 걱정했던 마음은 촬영 슈팅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꾸밈없이 털털하고 밝은 성격을 가진 배우의 케미는 촬영 내내 스탭들에게 흐뭇한 미소를 만들어주었습니다.
 



특히, ‘피부 빛을 채우다’편 영상의 엔딩 장면에서 두 배우가 바닥에 누워 티키타카를 주고받는 장면은 두 배우 케미의 정점을 보여주는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댓글 반응으로 보면 많은 소비자들이 가장 설렘을 느낀 장면입니다.





 
심플한 위트로 제품 콘셉트를 전달하다

첫 번째 ‘빛을 채우다’편은 반짝이는 트리처럼 높게 쌓아 올린 크리스털 잔에 오휘 에센스를 가득 채우고 두 배우가 서로에 대해 건배를 하는 스토리이고, 두 번째 ‘빛을 쌓다’ 편은 두 배우가 크리스털 블록을 쌓아 올려 마지막에 오휘 에센스를 놓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을 하는 스토리입니다.

그리고 이 스토리는 어떤 대화도 설명도 없이 심플하게 두 배우의 행동 연기만으로 보여집니다. ‘피부 빛을 채우고, 피부 빛을 쌓아주는 효능’의 제품 콘셉트를 다른 상황 연출을 통해 위트 있게 전달하고자 한 것입니다. 소비자는 두 배우가 보여주는 발랄하고 즐거운 상황을 몰입해서 보다가 마지막에 오휘의 제품을 만나게 됩니다. 두배우가 노는 모습을 보며 기분이 좋아지고, 설?던 감정의 호감도가 자연스럽게 제품과 브랜드에 스며들길 의도했고, 실제로 성공적이었습니다.



HS애드가 제작한 O HUI 더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광고 / 출처: 오휘 O HUI 유튜브 
HS애드가 제작한 O HUI 더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광고 / 출처: 오휘 O HUI 유튜브


캠페인 후기
 

“화장품 광고를 뻔하지 않게, 신박하게 잘 표현했어요”

“전형적인 화장품 광고와 달리 재치가 돋보이는 광고였어요”

“최근 오휘가 선보이는 방식의 광고가 인상적이에요”

“이렇게 예쁘고 세련된 화장품 광고는 오랜만이에요”

 

오휘의 이번 광고 영상은 공개 10일 만에 누적 조회수 530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수많은 화장품 광고 속에서 기존 광고와 차별화된 방식을 통해 제품 광고를 넘어서 오휘 브랜드를 좀 더 세련되고 트렌디하게 볼 수 있게 만든 광고였다는 소비자의 평가가 의미가 있었던 광고 캠페인이었습니다.

 

보너스~! 오늘 하루 우울했다면 이 영상을 꼭 보세요!
 

이번 캠페인에서 최강의 케미를 보여준 두 배우의 B컷 모음집인데요,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두 배우의 모습에 어느새 흐뭇하게 웃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HS애드 여러분 모두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HS애드가 제작한 O HUI 더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광고 비하인드 / 출처: 오휘 O HUI 유튜브 쇼츠
HS애드 ·  김태리 ·  손석구 ·  오휘 ·  에센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