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좋게 gram하다! 2023년 그램 신제품 캠페인 후기
HS Ad 기사입력 2023.02.22 09:54 조회 2071
 


그램의 혁신은 계속된다
 
23년, 엔데믹이 본격화되면서 곳곳에서 그동안 억눌려왔던 새로운 도전에 대한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죠. 도전을 함께 하는 아이템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아무래도 언제 어디서나 함께 하는 ‘노트북’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램은 이런 시기적 무브먼트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도전을 함께할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여전히 가벼우면서 강력한 그래픽 성능을 탑재한 [그램]과 홀로그램 글래스를 탑재하여 기존의 미니멀한 화이트 컬러와는 색다른 느낌을 선사하는 [그램 스타일]입니다. 23년 캠페인은 하나의 캠페인 안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제품의 혁신성을 잘 전달하고, 이를 통해 초경량 노트북 시장의 혁신 선두 주자다운 리더십을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보기 좋게 그램의 혁신을 담다
 
이번 캠페인의 전략적 핵심은 각 제품의 매력을 개별적으로 전달하기보다는, 새로운 그램만의 통합된 가치로 전달하는 것이었습니다. 혁신을 더 크게 보이게 하는 시너지 효과를 통해 또 한 번의 놀라운 진화로 느껴지게 하기 위함이었죠. 특히 이는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사람은 그램 스타일, 그래픽 성능을 중요시하는 사람은 그램을 골라!’라는 식의 선택지 중 하나로 보이는 전략적 함정을 피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자칫 서로의 장단점을 비교하면서 특정 부분을 포기하고 구매해야 하는 다운그레이드처럼 보여지면 안 되니까요!

이러한 전략적 포인트를 잘 전달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에서 통합된 가치를 하나의 문구 혹은 문장으로 규정하는 작업이 굉장히 중요했습니다. 여러분은 자신만의 스타일이나 감성을 표현할 줄 아는 모습, 새로운 시도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모습을 보면 어떤 표현이 떠오르시나요? 참 보기 좋다고 생각되지 않으신가요?

이번 캠페인에서는 [보기 좋다]라는 관용적 표현을 통해 두 제품을 하나의 통합된 가치로 묶어주었는데요! 그램과 함께라면 나만의 스타일도, 고성능 작업도 보기 좋게 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하고 싶은 것도 다양하고, 해내고 싶은 것도 많은 우리 소비자들에게 초경량 노트북 시장의 리더인 그램이 꼭 전달하고 싶었던 메시지인 것 같습니다!

그 메시지가 어떻게 캠페인 영상에 담겼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실까요?


LG gram : 스타일도 고성능도 그램답게 가볍게 편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보기 좋게 담기기까지, 캠페인 비하인드

이번 캠페인은 준비하는 과정에서 우여곡절이 많았는데요. 사실 경쟁 PT 당시에는 그램 스타일 단일 품목으로 캠페인을 준비했으나, 수주 후 실제 진행 단계에서 그램 스타일 외에 성능 중심의 그램이 추가되어 2가지 품목으로 진행되었거든요. 그러다 보니, 아예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처음부터 다시 하나씩 스터디를 하기도 했답니다. 품목이 2가지가 되다 보니, 두 제품이 하나의 제품으로 오인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두 제품의 혁신 콘셉트를 명확하게 규정할 뿐만 아니라, 비주얼적으로도 차별점을 두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특히, 그램 스타일, 그램을 각자 다른 공간에서 즐기던 모델들이 워킹을 하면서 분할된 공간이 하나로 합쳐지는 포인트가 있었는데요. 캠페인 영상을 보니, 다른 두 제품이라는 점이 확실히 인지되시나요?

이 외에도 이번 캠페인은 진행 단계에서 고려해야 하는 점이 많았습니다. 그중 하나가 TVC 캠페인과 이와 별도로 CC팀에서 진행되는 디지털 캠페인 등 그램 신제품과 관련된 전방위적 캠페인 메시지가 Align이 되길 바라는 광고주의 니즈였습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영상이자, 시기적으로 가장 먼저 오픈되어야 하는 TVC에서 핵심 메시지가 먼저 결정되었어야 했기 때문에 메시지를 구축하는 데도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했답니다. 각자 파트의 담당자들끼리 진행 내용을 밀접하게 공유하면서 함께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 23년 그램 신제품을 위한 하나의 메시지가 담긴 전방위적 캠페인이 완성된 것 같네요!
 



LG gram : 스타일도 고성능도 그램답게 가볍게 편 캡처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23년, 스타일도 고성능도 그램답게 가볍게
 

새롭게 시작된 23년, 여러분은 어떤 변화나 도전을 꿈꾸고 계신가요? 10년의 혁신을 쌓아온 그램은 예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할 도전을 계속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채로운 스타일 변화도, 강력한 퍼포먼스도 그램과 함께라면 여러분도 가볍게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워진 그램과 함께 보기 좋게 빛날 여러분의 23년을 응원합니다~
HS애드 ·  LG ·  LG그램 ·  LG전자 ·  뉴진스에디션 ·  뉴진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