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프로들은 어떤 하루를 보낼까?”
제일기획의 하루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각 직무별 제일기획 프로들이 본인의 출근부터 퇴근까지 직접 담은 ‘제일러의 하루’. 제일기획 프로의 평범한 일상을 영상을 통해 만나보아요.
이번 ?‘제일러의 하루’의 주인공은 BE 솔루션 8팀 황경률 프로입니다. Brand Experience 즉 체험 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BE의 바쁜 하루 이야기 속으로! 그런데 황경률 프로 너무 잘 드시는 거 아닌가요?
BE 어렵지 않아요?
BE는 Brand Experience의 줄임말로 체험마케팅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람들을 말하는데요.
BE가 진행하는 체험마케팅은 새로 나온 제품이나 체험 프로그램을 가장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찾고 그곳에서 체험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솔루션을 실제로 운영하는 마케팅입니다.
BE에게 필요한 역량?
BE도 다른 직무들 같이 체험마케팅을 기획해는 업무이기 때문에 기획력,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당연히 필수이고요. 그중 제가 BE에 가장 중요한 자질은 체력입니다.
저희 하루 일과를 보셨다시피 BE는 현장에 나가서 일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특히 행사전날에는 오픈 세팅부터 여러 가지 신경 써야 할 경우가 많아 하루 종일 긴장하며 일을 하는데요. 이런 일정들을 따라갈 수 있는 체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체험이라고 하는 것은 계속 이어지는 살아있는 매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체험 속에서 일어나는 돌발변수를 줄이는 꼼꼼함과 돌발 상황에 대처하는 임기응변 능력이 있다면 최고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