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지역대회 개최
한국광고총연합회 기사입력 2017.05.26 09:31 조회 8572
한국광고총연합회,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 발굴 프로젝트인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시작!
)

 
- 전국 61개 대학 176개 학과에서 총 386편 출품, 지역대회 66편 선정
- 오는 5.29(월)~6.7(수)까지 전국 6개 지역을 시작, 9월 전국대회를 향한 토너먼트 경쟁 돌입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실무형 광고인재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인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오는 529()부터 67()까지 전국 6개 지역에서 지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o 본 경연은 전국 각 대학의 광고관련학과와의 수업연계, 업계전문가의 특강 참여 등을 통해 침체된 국내 광고산업에 능동적이며 창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o 본 경연의 주제인광고를 광고한다로 매체변화에 따른 새로운 광고의 역할과 이를 확산시킬 수 있는 IMC 캠페인 전략 수립으로 지난 5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작품을 접수한 결과,
- 전국 61개 대학 176개 학과에서 386편이 접수, 1,636명의 학생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o 본 경연의 출품작 386편을 30명의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지난 523()에 총 66편을 선정하였으며, 전국 6개 지역별 공개 PT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o 전국 6개 지역대회는 오는 529() 서울지역(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시작으로
530() 광주,전라,제주지역(광주 유스퀘어 동산아트홀),
531() 부산,경남지역(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61() 대전,충청지역(천안 남서울대학교 지식정보관),
62() 인천,경기,강원지역(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67() 대구,경북지역(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본관동)끝으로 13팀을 선정, 오는 915()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놓고 결전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o 본 경연은 광고산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의 주최와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의 후원으로 본 연합회가 주관해 진행하는 광고계 최대의 산학연계 프로그램이다.
 
 
 
* 첨 부
 
1.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개최 세부일정
 
2.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포스터
 

3.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개요 -
 
 
 

첨부1.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지역대회 개최 세부일정
 

지역구분

심사일시

개최장소

서울

529()

13:0018:00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 2층 삼성컨벤션센터

광주·전라·제주

530()

13:0018:00

광주 유스퀘어 2층 문화관 동산아트홀

부산·경남

531()

13:0018:00

부산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2층 소향아트홀

대전·충청

61()

13:0018:00

천안 남서울대학교 지식정보관 창의홀

인천·경기·강원

62()

13:0018:00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국제관 101

대구·경북

67()

13:0018:00

대구대학교 경산캠퍼스 본관동 대강당

 
 

첨부2.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포스터

 
 

첨부3. 2017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개요

사업목적 : 침체된 광고산업에 능동적이며 창조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 광고인재 발굴

사업기간 : 2017111231(12개월)

사업대상 : 전국 각 대학 광고·홍보 관련 전공 34학년생

사업내용

경연주제인 광고를 광고한다IMC캠페인 전략으로 수업연계 진행

 

지역대회(예선) 개최
- 진행방식 : 지역별 선정 11지역별 공개(PT) 진행 수상팀 선정
- 개최장소 : 6개 지역별 개최
- 시상내역 : 지역별 각 5팀 수상
금상 및 은상 수상팀은 전국대회 진출, 장려상 5팀은 상장 수여
 

전국대회(본선)
- 진행방식 : 전국대회 진출 총 13공개(PT) 진행 수상팀 선정
- 개최장소 : 서울
- 시상내역 : 7팀 수상

 

산학연계 프로그램

수업연계 : 대회주제를 토대로 수업연계를 통한 주임교수의 지도와 업계전문가(광고,매체,광고주 등)의 특강 참여로 산학연계를 실현

- 진행절차 : 수업연계 신청 커리쿨럼 개설(주임교수 지도) 업계전문가 특강
- 특강일정 :‘17.4.10()6.1()
- 특강횟수 : 36(12시간)

워크샵 개최 및 국제광고제 참관 : 전국대회 진출팀 대상으로 미션과제 수행, 광고전문가 특강 및 학습 등을 통해 산학연계 실현과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 체험 기회제공
 

- 참가자격 : 전국대회(본선) 진출 13(50)
- 개최장소 : 부산국제광고제 행사장(8.2426, 23)
- 주요내용 : 업계 전문가 특강 및 미션을 통해 실무지식 습득의 기회제공

 

기대효과 : 기존의 대학 교육만으로는 부족한 실무 교육을 경험, 전공자 대상 진로 탐색 기회 제공하고 경연을 통해 실무형 우수 광고인재의 조기 발굴 기대

한국광고총연합회 ·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 ·  KOSAC ·  지역대회 ·  개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