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의 뜨거운 만남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1.29 04:46 조회 675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 보다 좋은 나만의 도파민
 
 
 
 
작년 여름, 갑자기 사진을 찍고 싶었다. 단순히 필름 카메라를 써보고 싶다는 마음에 구입한 자동 필름 카메라가 시작이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라이카 M6의 매력에 사로잡혔다. 디지털 카메라보다 몇 배 비싼 필름 카메라에 조작 방식이 불편하지만 찍는 순간의 셔터음, 아름다운 디자인은 라이카 M6에 빠져들기 충분했다.
 
내 마음에 불을 지핀 또 다른 이유가 있다. 바로 라이카의 남다른 행보다. 이들은 2022년에 필름 형태를 유지한 라이카 M6 복각판을 출시했다. 필름 회사마저 문을 닫는 이 시점에 최신 기능을 탑재한 브랜드를 비웃듯 필름 카메라를 재출시한 것이다. 이는 사진 본연의 매력을 잃지 말라는 조언처럼 들렸다.
 
많은 기계가 인간을 대신하는 지금, 라이카는 인간 없이는 절대 작동할 수 없는 불편함을 고수한다. 이 불편함은 가만히 있어도 도파민을 팡팡 자극하는 디지털 채널의 대척점에서 나를 스스로 즐겁게 하는 수단이 되어 준다. 요즘은 외출할 때마다 가방에 라이카 카메라를 챙겨 틈틈이 사진을 찍는다. 매일 출근하는 회사 근처가, 지나치는 동네 골목이 달리 보인다. 카메라만 손에 들면 새로운 발견의 연속이다. AI가 아무리 좋은 사진 만들어봐라, 나는 필름 카메라 쓸 거야!
 
* 라이카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M6의 가격은 839만원이다.
** 필름 카메라인 라이카 M6는 1984년 출시돼 2002년까지 생산됐으며 이후 20년 만에 2022년 재발매됐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넥스트 위스키는?
 
 
 
 
위스키의 인기는 여전하지만, 새해 새로운 술을 찾는 애주가라면 혹은 누군가에게 트렌드력을 뽐내고 싶다면 메즈칼(Mezcal)에 도전해보자. 넥스트 위스키로 불리는 메즈칼은 용설란(아가베)으로 만든 멕시코 전통 증류주로 전 세계 바 씬(Scene)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다. 패트론(Patron), 호세 쿠엘보(Jose Cuervo)로 대표되는 데킬라도 알고 보면 메즈칼의 한 종류다. 메즈칼은 용설란을 볶아서 만들기 때문에 강한 스모키함, 얼씨(earthy)함과 함께 달달한 과일향이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데킬라처럼 소금이나 오렌지 등을 곁들여 스트레이트로 먹을 수도 있지만 입문자라면 메즈칼 특유의 맛과 향을 살린 칵테일로 즐기면 더욱 좋다. 연남동 바 ‘주재’에서는 메즈칼의 스모키함을 살린 다양한 칵테일을 선보인다. 데룸베스 메즈칼 베이스에 당근과 시나몬, 크림을 재료로 한 시그니처 칵테일 No. 9을 추천한다. 2024 새해에는 새 술로, ¡Salud!
* 메즈칼은 용설란을 주원료로 하며 독특한 향을 내기 위해 용설란에 기생하는 벌레를 세척, 살균한 뒤 첨가하는 제품도 있다.
 
 
등장만으로 이미 1억 뷰


 
 
예고 영상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1억 뷰를 달성한 게임이 있다. 심지어 출시는 2025년 ‘목표’다. 바로 미국 락스타게임즈의 <GTA(Grand Theft Auto) 6>다. 전 세계에서 1억 8천만 장 넘게 팔린 <GTA 5> 이후 12년 만의 후속작으로 도시를 배경으로 퀘스트(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부분 범죄다)를 수행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끊임없는 폭력성, 선정성 논란과 더불어 지난해에는 <GTA 6> 개발 초기 자료가 유출되는 이슈가 있었지만 신작에 대한 기대감은 오히려 높아지고 있다.
 
<GTA>의 가장 큰 매력은 자유로움이다. 현실에서 할 수 없는 일, 해서는 안될 일 대부분이 게임 안에서 가능하다. 실감 나게 구현된 배경 역시 게임의 몰입을 돕는다. 베니스 비치, 그리피스 천문대 등 누가 봐도 로스앤젤레스를 빼다 박은 가상 도시 로스 산토스는 팬데믹 시절 Editor X가 즐겨 찾던 랜선 여행지이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엄청난 그래픽 개선과 두 배 넓어진 지역,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했다. 10년간 숱한 루머 속에서 드디어 출시가 가시화된 <GTA 6>,  앞으로 1년만 더 기다려보자.
 
* 액션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인 <GTA>는 1997년 10월 첫 번째 편이 출시됐다.
** 2023년 <GTA 6>의 게임플레이 영상을 유출한 영국의 18세 해커는 병원 내 감옥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Grand Theft Auto ·  GTA6 ·  Mezcal ·  데킬라 ·  라이카m6 ·  메즈칼 ·  어드밴처게임 ·  위스키 ·  칵테일 ·  필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