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들이 가장 듣고 싶은 한마디 “놀다 지쳐 잠들리라” 공감은 힘이 세다!
오리콤 브랜드 저널 기사입력 2021.01.06 12:00 조회 3059
 
고릴라, 코뿔소, 코끼리, 기린, 불곰의 공통점은? 바로 모성애가 강하다는 것이다. 고백하건대, 아이를 키우면서 인간인 나에게 모성애가 없는 게 아닐까 의심하던 순간은 꽤 자주 찾아왔다. 임신했을 때 야근을 많이 해선지 신생아인데도 아이는 잠을 많이 안 잤다. 거의 두 달 동안 밤낮이 바뀌고 한번에 30분 이상 연속해서 잠을 잘 수도, 무엇인가에 집중할 수도 없는 생활이 계속되자 탄생의 기쁨은 조기종영되었다. 제 아이를 사랑하지 않는 부모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 사랑을 방해하는 것이 있으니 그건 돈이 아니라 바로 체력이었다.
 
동생 없이 혼자 크면서 아이는 놀아달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다. 가능한 한 아이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애썼으나 늘 일과 피로 사이, 육아는 노동이었고 봉사였으며 또 다른 업무의 연장인 듯 했다. 오죽하면 ‘육퇴(육아퇴근)’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하지만 그땐 알지 못했다. 지금도 가장 미안하고 또 후회되는 일은 아이와 더 자주, 더 많이 놀아주지 못한 것이다.
 
놀이는 늘 남편 담당이었다. 이상하게 다른 무엇보다 놀아주는 게 고되고 힘들었다. 그런 나에게 남편은 이렇게 말하곤 했다. 놀아주지 말고 같이 놀아 사랑하는 내 아이와 누구보다 잘 놀아주고 싶은 마음은 다 같겠지만 대부분의 부모들은 둘 중 하나다. 놀아주는 방법을 모르거나 놀아줄 체력이 없거나! 그렇다, 세상 모든 엄빠들은 궁극적으로 ‘놀이왕’이다. 비록 3분 놀이왕일지라도! 아이가 정말 원하는 그때, 원하는 사랑을 주는 부모가 되는 덴 생각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영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에선 소위 잘 나가는 아버지와 그렇지 못한 아버지가 등장한다. 6년 만에 서로 뒤바뀐 아이를 찾는 과정이 주된 줄거리인데, 진정 아이에게 필요한 부모의 조건은 결코 물질적인 것만이 아니며 부모가 아이를 기르는 동안 부모 또한 아이를 통해 길러지고 있음을 이야기한다. 아이가 없을 때도 뭉클했는데, 지금은 한 줄만 읽어도 울컥해지는 ‘글리코유업’(어린이용 요쿠르트) 광고도 소장각이다. 이것은 카피가 아니라 차라리 詩다.
 
‘울면서 태어난 너니까 앞으로, 많이 웃길 바래.’
 
‘깜짝 놀라거나 반성하거나 부모인데도, 너에게 길러지고 있다.’
 
‘자란 너를 상상할 때마다 지금의, 너와의 시간을 소중히 하자고 생각해.’
 
‘달리는 거리가 넓어져 간다. 조금, 쓸쓸하다. 그래도 기쁘다.’
 
‘화가 나더라도 용서해 버린다. 당신의 잠든 얼굴은 비겁합니다.’
 
‘엄마 힘의 원천은 당신입니다. 엄마의 약점도 당신입니다.’
 
(출처: 블로그 그녀는 코피라이터 중에서)
 
 
 
 
그 어떤 임팩트보다 공감이 주는 힘은 강력하다. 그런 의미에서 사람들은 자신을 이해해주는 사람을 신뢰하며, 자신을 이해하는 브랜드를 믿습니다. (도널드 밀러 <무기가 되는 스토리>) 라는 말을 입증이라도 하듯 “놀다 지쳐 잠들리라”라는 캠페인 키워드를 내세우며 단숨에 회원수 60만 을 돌파한 키즈놀이앱 브랜드 ‘놀이의발견’의 약진은 차라리 자연스럽다.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는다는 말을 굳이 동원하지 않더라도 공부보다는 경험을 중시한다는 요즘 젊은 부모들(주로 1980년대~90년대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는 자기주도 학습만큼 자기주도 놀이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 창의력과 놀이력은 맞닿아 있는 개념이니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클래스, 키즈카페, 체험학습 등 7개 카테고리, 9천여 개 놀이 컨텐츠를 한 곳에서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니! ‘오늘은 또 어떻게 하루를 버텨낼까’ 고민하는 이 땅의 부모들에게 큰 위로와 응원이 될 것 같다. 
 
“잘 들어…… 지나간 짜장면은 다시 돌아오지 않아. 어린이들, 인생은 그런 거야” (드라마 <환상의 커플> 중에서)
 
지나간 유년시절은 다시 돌아올 리 없지만, 즐거웠던 놀이의 추억은 수많은 어른이들의 마음 한 켠에 남아 힘든 날 힘든 마음 위에서 별처럼 빛날 것이다. 새해에는 우리 아이들이 잃어버린 놀이를 되찾을 수 있기를! 부모들은 누구나 놀이왕이 되기를!
 
 
 
김미경 오리콤 IMC Creative 2HQ 제작본부장
#오리콤 ·  #부모 ·  #놀이의발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ChatGPT, 미드저니, SoraAI 등 다양한 AI 툴들이 최근 광고업계 현업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HSAD는 지난 8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DASH AI’라는 통합 마 케팅 AI 플랫폼을 사내에 구축했다. &lsq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ChatGPT, 미드저니, SoraAI 등 다양한 AI 툴들이 최근 광고업계 현업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HSAD는 지난 8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DASH AI’라는 통합 마 케팅 AI 플랫폼을 사내에 구축했다. &lsq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ChatGPT, 미드저니, SoraAI 등 다양한 AI 툴들이 최근 광고업계 현업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HSAD는 지난 8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DASH AI’라는 통합 마 케팅 AI 플랫폼을 사내에 구축했다. &lsq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해외CF(인도네시아)-LTN담배
sunny308
마이데이즈
neyouel10
OppoReno
ekdud156
큐피
ekdud156
버떠터
ekdud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