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텐션, 크리에이터] 2024년 새해부터 갓생 살기, 갓생 크리에이터 4 추천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3.12.28 04:36 조회 661
 2024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많은 분들이 새해를 앞두고 내년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기억을 더듬어 올해 2월을 떠올려보자. 지난해 세웠던 계획은 다 어떻게 되었더라? 의욕이 의욕으로만 끝나지 않게 여러분의 새해 계획을 도와줄 갓생 크리에이터 4인을 추천한다.
 
1. 김유진 미국변호사
 

 
#변호사 #새벽형인간 #미라클모닝
구독자 20.4만명 (*23년 1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mslegalstory/videos
 

하루하루 촘촘히 열심히 사는 게 갓생이라면, 김유진 미국변호사 채널을 추천한다. 미국에서 변호사로 일하는 김유진 님은 유튜버 활동, 책 출간 등 하나만 해도 어려운 과업을 여러 개씩 성취하며 말 그대로 갓생을 살고 있는 분이다.
 
출간한 책 제목은 무려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김유진 변호사는 벌써 20년이 넘도록 새벽 4시 30분에 일어나 하루 일과를 시작하고 있다. 인기 채널이지만, 막상 영상 내용은 단순하다. 새벽에 일어나 아침까지의 일상을 담는 것이 전부다. 시청자들에게 조곤조곤 하루 일과를 이야기하거나, 몇몇 일상 팁을 전하기도 하지만 영상 대부분은 새벽에 글을 쓰거나 일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럼에도 매일 꾸준히 4시 30분부터 6시까지 하루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굉장한 울림이다. 새벽에 일어날 때마다 김유진 변호사는 ‘오늘 하루 또 어떤 선물이 기다리고 있을까?’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될 사람 될’이 따로 없다. 미라클 모닝을 꿈꾸지만 자신의 의지에게 연전연패하는 여러분에게 김유진 미국변호사 채널을 추천한다.


 
 
2. deemd 딤디
 

 
#브이로그 #순한맛갓생 #MZ
구독자 99.2만명 (*23년 1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deemd
 

2030 독자에게 특히 추천하는 갓생 유튜버 딤디. 기본적으로는 특별한 자기개발 메시지는 따로 없는 일상적인 브이로그 채널이다. 학생, 직장인, 퇴직 후 영국 유학생 이렇게 자기 삶을 담백하게 영상으로 보여주는 채널이지만, 팔로워가 100만 명에 육박하는 데는 그 이유가 있다.
 
유학생활 중인 딤디의 하루를 보자. 아침에 일어나 요리해서 밥 먹고(아침에 요리를 한다고?!),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밥 먹고 산책하고 공부하고(공부를 이렇게 오래 한다고?!), 운동하고 또 공부한다(운동까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쇼핑, 핫플 탐방, 유튜브 편집 등 할 것은 다한다. 얼핏 보면 별거 아닌 일상 같지만 막상 나보고 해보라면 쉽게 못 할 것 같은 삶이다.
 
일상의 갓생을 가장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채널이 딤디인 셈. 갓생은 해보고 싶은데 좀 부담되는 분들, ‘매운맛 갓생’ 말고 ‘순한 맛 갓생’ 찾는 분들에겐 딱 어울리는 딤디 채널을 추천한다.
 
 


3. 드로우앤드류
 

#자기개발 #심리 #전문가인터뷰
구독자 66만명 (*23년 1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drawandrew
 

드로우앤드류는 자기개발이란 말이 꺼려지는 분에게도 추천할 만큼 부담 덜한 자기개발 채널이다. 4명의 팀원과 함께 대화하며 혹은 전문가와의 인터뷰로 자연스럽게 메시지와 팁을 전달한다. 드로우앤드류 본인부터 정말 MZ스러운 자기개발 모티베이터다.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며, 자기개발 영상도 찍고, 책도 쓰고, 강연도 하며 N잡러로 활동하고 있다. 본인 스스로 소속에 얽매이지 않는 프리워커를 지향한다.
 
영상 내용 역시 ‘바라고 바라면 우주가 도와준다!’ 류의 허황된 자기 개발이 아닌 현실성 있는 자기 개발을 담고 있다. 콤플렉스에서 헤쳐 나온 경험, 매일 바쁜데 뭔가 성취하진 못하는 일상, 열심히 살기 위한 마인드 세팅 등. 성공이란 키워드는 분명하지만, 그곳을 가기 위한 방법은 현실적이고 소소하다.
 
드로우앤드류엔 전문가와의 인터뷰 콘텐츠도 많은데, 특히 마케터들에겐 영상 ‘일잘러들은 효과적으로 나를 일하게 만들죠.’를 추천한다. 인지심리학자 아주대 김경일 교수와 함께 효과적으로 일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열심히 몰입해서 일하면 되지 않나고? 그게 되는 사람은 애초에 몇 없다는 것이 영상의 포인트다. 자기개발이라고 색안경 끼지 말고 한번 시청해 보길 권한다.


 
 
4. 수록 soolog
 

#현실갓생 #개그캐 #직장인
구독자 20.4만명 (*23년 12월 기준)
https://www.youtube.com/@soolog216
 

엄청 멋지게 잘하는 사람을 보면 주눅이 드는, 갓생은 좋지만 나보다 조금 더 높은 수준의 롤모델을 원하는 분에겐 유튜브 채널 ‘수록’을 추천한다. 수록 채널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현실판 코믹 갓생 브이로그’다. 5시 40분에 일어나는 모습부터 묘하게 현실적이며 갓생 사느라 힘들어 투덜투덜 대는 모습은 보는 이의 웃을 자아낸다.
 
영상에 담긴 수록님의 갓생 일상을 소개하면 ‘망할 놈의 24년 계획보고서’ 온종일 쓰느라 영혼까지 털린다. 아침에 모닝 운동 가며 ‘갓생!’을 외치지만 돌아와선 너무 피곤해 ‘데친 시금치 그 자체’가 되어 버린다. 힘을 내기 위해 철학자들을 명언봇 삼아 온갖 명언을 주입해 보지만 속으로 ‘대체 뭐라는 거야’를 되뇐다.
 
투덜대면서도 할 갓생은 다 한다. 주 6일 운동하고, 매일 책 읽는다. 야근을 하든, 회식을 하든 상관없이 무조건. 직장인이라면 이 사실만으로도 굉장한 갓생이라는 걸 알 것이다. 갓생 영상 보며 의욕과 공감, 재미까지 함께 얻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수록 채널을 추천한다.


 
 
제일매거진 편집팀
2024년 ·  MZ ·  N잡러 ·  갓생 ·  김유진미국변호사 ·  드로우앤드류 ·  딤디 ·  새해추천 ·  수록 ·  유튜버추천 ·  자기개발 ·  제일기획 ·  크리에이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