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년의 광고시장은 터널 속에서 빠져 나올 수 있을까
- 2009.01.01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2009년 01월, 45호
- 다가오는 2009년의 최대 화두는 한국방송광고공사의 지상파 광고 판매대행 독점에 관한 헌법재판소의 불합치 판결에 따른 방송광고 판매시장의 새판짜기라고 생각한다.
- 2008년의 광고, 어땠나요?
- 2009.01.01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2009년 01월, 45호
-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 광고가 사라지고 있다. 시대의 어려움을 광고가 고스란히 온몸으로 받아내고 있다. 광고 제작편수가 줄어들면 광고인에게는 그만큼 광고를 만들 기회가 줄어든다. 광고 대행사에 있는 사람이나, 프로덕션에 있는 사람이나, 또 광고주에 계신 분이나 모처럼 찾아오는 광고제작의 기회를 지금보다 더 소중히 해야 할 때가 왔다. 이른바‘쳐내던’시대가 아니라 광고를‘모시는’시대가 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