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다이내믹 브랜드 만들기 2 스토리텔링 마케팅
2009.08.06 10:32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7-08월, 203호
최근 들어 새삼 설득의 중요성을 인식한 기업 경영진 사이에서 스토리텔링 경영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컨텐츠(이야기)의 중요성도 부각돼 디지털 스토리텔링(게임·애니메이션 등) 사업 등이 부상하고, 미국에서는 설득(Persuasion) 산업이 미국 GDP의 14%를 차지한다. 이번 호에서는 브랜드 전략의 관점에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짚어보고, 사례를 통해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성공 요인을 알아본다.
‘롯데면세점’광고 제작팀 - 극장에서 즐기는 훈훈한 감동 한 편
2009.08.05 11:19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7-08월, 203호
광고를 보는 내내 눈이 즐겁다. 그도 그럴 것이 브라운관을 누비는 최고의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감미로운 노래까지 부르면서. 롯데면세점의 극장용 광고는 이렇게 바다를 건너 일본인의 마음까지 한번에 사로잡을 것만 같다. 한 편의 광고를 만들기 위해 수많은 아이디어를 짜고 두 발로 열심히 뛴 이들의 멋진 작품을 감상하는 일, 가슴이 설렌다
호텔아이리스: 상실과 부재, 고통, 채워지지 않는 욕망에 대하여
2009.08.04 11:38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7-08월, 203호
이 소설은 일본 작가 오가와 요코의 작품이다. 그녀는 에쿠니 가오리나 요시모토 바나나보다 국내에서는 덜 유명하지만, 1991년 『임신캘린더』로 일본 최고권위상인 아쿠타가와상을 수상하고, 2004년에는 『박사가 사랑한 수식』으로 요미우리 문학상 소설상, 제1회 서점대상 등을 수상한 일본의 대표 작가다.
똑똑한 알파맘 Alpha MoM과 가정적인 베타대디 Beta Daddy
2009.08.03 10:17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7-08월, 203호
미국의 여성 상원의원 수는 1980년대까지 1명이었으나 2009년 현재 17명이다. 미국의 여성 변호사는 30년 사이 29배나 증가했다. 2008년 현재 <포춘(Fortune)> 선정 500대 기업의 여성 임원 비중은 15.7%(전체 8,343명 중 1,314명)다. 이러한 변화는 무엇을 의미할까?
DCA, 필살기로 승부하라!
2009.08.03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7-08월, 203호
허를 찌르는 아이디어, 촌철살인의 카피, 포스 넘치는 디자인…. 2009 DCA 대학생 광고대상을 준비하는 당신만의 필살기는 무엇인가요? 젊은 그대들의 ‘죽여주는 기술’ 한번 봅시다.
100명을 울린 완소 퀴즈왕
2009.07.3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7-08월, 203호
퀴즈 프로그램 <1대 100>에서 100인을 물리치고 상금을 차지한 카피라이터 설유진 사원. 호기심 많은 스물일곱 살 카피라이터는 순발력과 추리력, 번뜩이는 재치로 퀴즈왕을 거머쥐었다. 열정이 돋보이고 시종일관 유쾌한 그녀와 마주하다.
추억 속 그 광고는 아직도 내 가슴에
2009.07.30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7-08월, 203호
대홍에 몸담고 있기에 광고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대홍이 제작한 광고에 유독 시선이 가는 것도 사실이다. 추억 속 광고에서부터 최근 광고까지, 지금껏 제작된 대홍의 많은 광고 중 내게 더 특별한 의미가 있는 광고 몇 편을 소개한다.
꿈틀대는 중앙아시아의 보물 카자흐스탄 광고
2009.07.29 11:02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7-08월, 203호
구소련에서 독립한 이후, 자유로운 시장경제체제로 빠르게 변화하며 가파른 경제 성장을 보이는 카자흐스탄은 중앙아시아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 안에서 ‘자본주의의 꽃’으로 불리는 광고도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가고 있다.
매실열매가 보이지 않으면 매실주가 아니니라.
2009.07.2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7-08월, 203호
술 본연의 맛이 좋아 술을 마시는 사람도 있겠지만(이런 분들과의 술자리는 흑흑흑 T.T), 수년간의 경험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듯, 내 몸이 술을 잡아당기는 이유는 꼭 술 맛만은 아니라는 거~. 멜랑콜리 분위기, 좋은 사람들, 촉촉한 날씨, 달콤한 작업 등 술 맛을 높여주는(어떤 사람에게는 술 맛을 없애주는) 요소는 곳곳에 깔려 있다. 여기에 술 맛 살리는 또 하나의 요소가 있으니…. 병 안을 보면 그냥 쭉! 마셔버리고 싶은, 진짜 매실이 눈에 보이는 매실주 설중매Plus가 바로 그것이다.
울진군이 찾은 친환경 농업의 미래
2009.07.28 11:08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2009년 07-08월, 203호
울진군은 7월 24일부터 8월 16일까지 24일간 ‘2009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를 개최한다. 지난 2005년 군 단위로는 처음으로 국제 엑스포를 진행한 울진군은 이번 2회 대회에서 친환경 농업은 물론 임업과 수산업을 총망라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엑스포의 전시 기획 연출 및 회장총괄 운영을 맡은 대홍기획과 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의 파트너십을 전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