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해외광고 크리에이티브 - 시리즈의 파워 2
2007.12.25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헤드라인: 발 고린내를 제거하세요. 운동화 세탁기능을 갖춘 새 세탁기 탄생 운동화에서 나는 지독한 발 고린내를 상장하는 데 두 가지 소재를 멋지게 활용했다. (맛은 잇지만) 지독한 냄새가 나는 치즈, 그리고 그 치즈로 형상화한 유명 운동화 브랜드들의 로고.
'효과적인 광고회사 보상기획'(Planning for Profit in Agency Compensation)
2007.12.24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방송광고대행수수료 제도의 변화 논란은 2006년 7월에 관련 법률 개정안의 국무회의 안건 상정이 보류되면서 사실상 일단락 되었다. 그 동안 숱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추진되던 수수료제도 변경의 진행이 일단 멈춰지면서, 이 사안에 대해 시간적 여유를 갖고 진지한 토의를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
회원사 소식 (2007년 11-12월)
2007.12.21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아이디어 그룹1기 모집 농심기획(대표:오증근)은 서울, 경기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농심기획의 광고/프로모션 아이디어 제안 및 광고 실무 학습/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인 농심 아이디어 그룹 1기 15명을 모집했다.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의 우수 참가자에게는 향후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이란성 쌍둥이, '광고'와 '홍보'
2007.12.20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많은 사람들이 '광고'와 '홍보'를 같다고 본다. 이유는? 둘 다 기업의 상품을 알리고 좋은 이미지를 형성한다는, 결과론적 접근을 하기에 그렇다. 그러나 알고 보면 광고와 홍보는 전혀 다르다. 이유는? 광고는 원하는 지면과 시간대를 사서 원하는 내용을 담는다. 하지만 홍보는 '기자라는 제3자'를 설득해야 기사화가 가능하다.
2007 한국광고산업 - 매체, 소비자의 변화에 부응하는 새 역할모델 추구
2007.12.19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광고회사의 사업영역 다변화는 최근에 크게 부각되는 이슈는 아니다. 지금부터 12년 전인 1995년 '광기회' 선정 10대 뉴스의 8위에는 '케이블TV, 연극, 이벤트 등 광고회사 사업다각화 붐'이 선정되었다. 그러니까 이는 새로운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런데 2007년 12월, 왜 또 광고회사의 사업 다각화가 이슈가 되는 것일까?
중간광고 확대 논란의 핵심과 전망
2007.12.19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방송위원회가 표결로 결정한 중간광고 확대 실시를 놓고 뜨거운 논쟁이 계속되고 있다. 수차레의 세미나와 공청회가 열렸고, 매번 똑같은 얘기가 오가며 찬성과 반대 주장은 평행선을 그려왔다. 이 과정의 참여자들 가운데 일원으로서 필자가 느낀 것은 아쉬움과 안타까움이었다. 그것은 이번에 중간광고 확대 실시가 가능할 것인가 아닌가의 문제가 아니라, 아직도 광고에 대한 잘못된 이해나 편협한 시작이 적지 않게 존재한다는 사실 때문이었다.
2007 한국광고산업 - 광고계는 뒷전, 매체 간 이해다툼 치열
2007.12.17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올해 방송광고제도 변화의 흐름을 주도한 핵심 사안은 두가지다. 하나는 한미 FTA협정, 다른 하나는 디지털 방송 전환과 방송의 공공성 구현을 위한 재원 마련이다. 방송광고 판매정책의 주무 부서인 문화관광부가 한국방송광고공사 독점 체제를 해체하고 경쟁 체제를 도입하기 위한 구체적인 법안을 국회에 상정했다.
2007 한국광고산업 - 전통 매체 보합, 뉴미디어 성장 지속
2007.12.13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2007년 국내 광고시장은 2006년 대비 약 4%정도의 성장세를 유지, 약 7조 9천억 원 선(프로모션·제작비 포함)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 가운데 광고 매체별로의 성장세 추이는 과거 수년간의 흐름에서 크게 변화되지 않았다. 전통적인 매체에서는 소폭의 감소 또는 유지를 보였고, 케이블TV와 인터넷 등과 같은 뉴미디어는 여전히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2007년 한국광고산업 - '변화와 모색'의 한해, 광고윤리도 일깨워
2007.12.12 12:00 | 광고업협회보, 2007년 11-12월, 66호
2007년의 우리나라 광고시장은 약 7조 9.000억 원대로, 2006년 대비 약 3.9%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존의 4대 매체는 2006년의 4조 6,242억 원과 비슷한 3% 이상의 성장이 예상된다. 케이블 TV는 약 8.100억 원 이상을, 인터넷 광고시장은 1조원 이상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나아가 2008년의 광고시장은 대략 8조 3.000억 원에서 8조 6.7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우리나라 광고시장이 이렇게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은 범국가적인 경제환경이 영향을 미친 결과이지만, 광고업계의 적극적인 활동들도 주요한 원동력이 되었다. 이에 2007년 광고계의 주요 이슈를 살펴보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